일반적으로 미국인들은 유가가 하락세를 보이면 항공기 이용보다는 자동차로 이동을 하는 경향을 많이 보입니다. 더우기 많은 미국인들이 휴가를 떠나는 여름철에는 자동차를 이용한 비율이 급증을 하는데요, 아마 금년 여름에는 저유가 분위기에 많은 미국인들이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을 많이 할거다! 라는 이야기가 AAA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분위기에 덩달아 렌트카 회사들도 특수를 누릴것으로 예측이 되는바, 편리하고 비용이 덜 들거 같은 렌트카일거 같지만 실제로 마지막에 청구된 내용을 보면 생각과는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하루 빌리는 가격이 얼마되지 않은 것으로 보여 렌크카 계약을 하다보면 후에 직원들과 얼굴을 붉히는 경우가 종종 있고 미국인들이 소비자 불만 대상으로도 상위를 차지할 만큼 렌트카에 대한 원성 높은것도 사실입니다.
아래에 소개가 될 내용은 근래 국제 유가의 하락으로 항공기 보다는 자동차를 이용, 여행을 하려는 분들이 많을거라는 전망에 혹시 있을지 모르는 고객과 렌트카 회사의 불협화음을 미연해 방지코자, 과연 렌트카 회사들이 고객에게 무엇을 숨기고 싶어 하는지를 아주 자세하게 묘사를 할까 합니다.
광고에 보면 자동차 렌트를 할 경우 하루에 얼마다! 라고 광고를 하는 경우를 봅니다. 일일 가격만 보면 아주 구미가 당길 금액입니다.
그런데 막상 렌트카를 빌리려거나 혹은 렌트카를 반납을 하고 영수증에 나오는 금액을 보면 이거 아니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처음 이야기와 아주 많이 다른 겁니다.
예를 들어 말도 안되는 가격을 부른다거나, 예약을 했는데 막상 도착을 하고보니 없다고 한다던가, 하루 비용이 12불인라 일주일을 사용을 했는데 막상 마지막에 내 신용 카드로 청구된 금액을 보니 400불 이라던가 하는 어처구니 없는 경험들을 말입니다. ( 세금 그리고 기상천외한 수수료 등등)
일반적으로 전문가들은 이것을 " 렌트카에 대한 분노" 라 평하는데, 아래에 소개가 될 내용은 렌트카 대여사 막상 자동차 키를 받기 전과 후에 어떤 내용으로 고객을 혼란하게 만드는가와 무엇을 조심해야 하는지 그리고 렌트카 회사는 고객에게 무엇을 숨기고 싶어 하는지를 자세하게 기술을 할까 합니다.
1. 많은 멤버쉽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항공사 고객들을 위한 멤버쉽 프로그램, 그리고 여러분의 지갑 속에 넣고 다니는 신용 카드 회사들은 자동차 렌트시 많은 잇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레딧 조사도 하지 않고, 업그레이드, 등등 입ㄴ이다.
2. 항상 할인 코드를 사용하십시요!!
RetailMeNot.com. Coupons.com을 확인하면 할인 코드가 있거나 Groupon으로 가보시면 항상 좋은 딜로 나온 렌트카가 있습니다.
3. 멤버쉽 프로그램에 가입치 않은 분들에겐 무료 업그레드는 없습니다!!
가끔 렌트카 회사 직원들이 멤버쉽에 가입치 않은 이들에게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그런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이야기를 한다해도 막상 가보면 업그레이드 된 차량이 아닌 compact 혹은 economy 차량을 내놓기 일쑤입니다.
4. 먼저 업그레이드를 한다고 이야기 하지믄 마십시요!!
AAA멤버, 코스코 멤버, 샘스 클럽 멤버들은 자동차 업그레이드를 할수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일단 카드를 보이시고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간단하게만 이야기를 하십시요. 그리고 자신이 내용이 좋은 업그레이드된 차량을 원한다고 이야기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런 멤버가 아니더라도 자동차 보험을 구입하겠다던가 차량 반환시 개스는 넣지 않고 개스비를 지불하겠다던가 라고 하면 이런 업그레이드 비용은 상쇄를 시켜줄 겁니다.( 이런 부분은 직원의 인센티브에 들어 갑니다.)
5. 렌트카 회사 멤버쉽이 있다면 많은 혜택이 가능!!
렌트카 회사 멤버쉽을 가지고 있는 고객에게는 엘렌트라 예약을 캐딜락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시켜주지는 못하지만 예를 들어 포드 Focus를 토요타 캠리나 혹은 쉐ql Impala로 업그레이드는 가능합니다.
6. 예약은 일찍 하시고 매번 가격이 떨어지는지를 확인하세요!!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가격이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미리 예약을 하시고 가격을 주기적으로 확인을 해, 혹시 가격이 떨어졌으면 해당 직원에게 가격 조정을 요청을 하십시요.
7. 렌트카 회사와 직접 계약을 한다해도 차이는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예약 대행 업체인 Kayak, Priceline, Travelocity 혹은 Expedia를 이용을 하면 저렴하지 않겠느냐? 라고 생각을 하실지 모르지만 이런 대행 업체들도 렌트카 만큼은 회사 홈페이지와 연동을 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별차이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