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텔 예약을 빙자한 대표적인 사기 행각 15가지 피하기!!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7. 12. 12. 00:03

본문

반응형

호텔 예약에 따른 잡음이 근래 들어 더 극심해지는거 같고 더나아가 대안으로 떠오른 민박 숙박도 믿지 못하는 그런 모습이 종종 신문지상에 오르내리면서 연말연시를 맞이해 여행, 특히 해외 여행을 염두에 두시는 분들에게는 관심사로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근래 휴가를 가시는 많은 분들이 전통적으로 호텔에서 편안하게 숙박을 하는 그런 개념보다는 가고자 하는 휴가지에 산재한  숙소를 대여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다 보니 이에 편승을 한 대여 숙소가 증가일로에 있는 것은 아미 다들 아실 겁니다.  이러한 휴가객들의 요구에 부응을 해 소위 Airbnb, HomeAway 그리고 Flip Key라는 신종 대여 숙박업이 성행을 하면서 많은 휴가객들이 이런 숙소를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비용 자체도 일반 호텔보다는 저렴하고 또한 비용으로 인한 다툼도 그리 많지가 않고 더욱 더 중요한 것은 부엌 시설이 완비가 되어 현지에서의 먹는 것에 대한 씀씀이를 줄일수가 있어 인기리에 성행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기가 폭등을 하다보니 2008년에는 11프로 그리고 2009년에는 20프로 이던 것이 2010년에서 2012년 사이에는 24프로로 증가가 되어 이런 숙박 시설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기가 얼마나 높은지 짐작을 하실 겁니다.  그러나 이런 긍정적인 내용과는 달리 부정적인 내용도 속출을 해 주의가 요구되는 바, 인터넷에 올라온 내용과는 달리 일부 집주인들의 비정직한 행위로 빈축을 사고 있는바,   근래 미 연방 산하 기관인 FTC에는 이런 휴가객들이 정식으로 불만을 제기를 하고 있어 주의가 요구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래서 연말연시를 맞이해 여행, 특히 해외여행을 염두에 두고 계신 분들에게 자신이 예약한 호텔 혹은 대여 숙소에 얽힌 사기 내용을 항목별로 기술해,  여행에 대한 설레임을 안고 목적지에 도착을 했는데 자신이 예약을 한 호텔이나 대여 숙소가 실제 자신이 예약한 그런 내용이 아닌, 황당 그 자체를 유발하는 그런 광경을 미연에 방지코자 호텔 그리고 대여 숙소에 얽힌 사기 행각 내용을 자세하게 묘사할까 합니다.





위의 화보는 Shutterstock.com에서 발췌를 했습니다!!




1. 미 호텔 협회는 근래 인터넷이 활성화되면서 무자격 혹은 있지도 않은 사기 호텔 업체에 대한 주의 요망을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예약을 하고 대금을 지불한 이후에는 사이트 자체가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

2. 미 호텔 협회의 통계를 볼때 약 매년 550만 건의 호텔 예약이 있는 것으로 나와있으며 예약 사기에 따른 손실 금액이 약 39억 달러로 집계가 되고 있는바, 호텔 사기 예약이 얼마나 극심한지를 단적으로 보여줍니다.

3. 이런 사기 업체들은 주로 모바일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 이유는 화면이 작다보니 자세하게 파악이 어렵다는 것이 AHLA 관계자 이야기 입니다.
자신이 묵고자 하는 호텔에 직접 접촉을 하거나 이미 정평이 나있는 호텔 예약 업체를 통하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

4. 호텔측의 룸서비스는 비싸기로 정평이 나있고 비용 절감을 위해서 객실내에 비치된 음식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요하게 되는데, 카드로 이미 지불을 하지만 원했던 음식이 배달이 되는 경우가 실제 그림과는 다르다 합니다.

5. 자칫 타지에 있는 호텔서 음식을 딜리버리 시키다 보면 가끔 유명부실한 딜리버리 업체에 자신의 카드 번호를 주고 후에 자신이 사용치 않은 금액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는 소비자들도 많이 있습니다.

6. 호텔 프론트 데스크에 음식 딜리버리가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실제 있는 레스토랑에서 시키는 것으로 하고 대금 지불은 호텔 객실에서 현금으로 지불하는 것으로 해야 후에 있을지 모르는 카드와 연관된 불상사를 막을수 있습니다.

7. 가끔 호텔 프론트라 해서 자신이 예약을 한 카드가 이상하다고 하면서 다시 불러 달라는 이상한 전화를 받습니다. 그런데 호텔 데스크는 그런 카드와 관련된 전화를 하지 않습니다.

8. 호텔 숙박시 호텔측에서는 자신의 카드 정보를 가지고 있는데 이때 자신의 카드 안전을 위해서는 여행 사실을 알리고 혹시 있을지 모르는 이상한 카드 사용에 대해 자신에게 알리도록 조치를 취해 놓아야 합니다.

9. 유명 호텔에서는 자신의 개인 정보를 전화로 절대 묻지 않습니다. 만약 묻는다면 일단 의심. 만약 의심이 간다면 호텔 프론트에 가서 얼굴을 맞대고 확인을 하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10. 어떤 사기 집단은 호텔 전산망에 바이러스를 심어 고객의 정보를 빼난 정황을 FBI 가 발견한 사례가 있듯이 눈을 부릅뜨고 감시를 해야 할겁니다.

11. 호텔 예약에 대해 자신의 정보가 새나간다면 호텔 예약만 문제가 되는게 아니라 자신의 모든 재정 상태가 담긴 정보를 모두 바꾸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12. 여행시 호텔내에 있는 컴퓨터 사용은 가급적 피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가끔 그런 컴퓨터에 사기 집단들이 바이러스를 심어논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13. 호텔 투숙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가끔 호텔측에서 제공한 무료 와이파이가 아닌 다른 무료 와이파이가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것은 사용치 않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14. 그런 와이파이를 사용할 경우, 내 정보를 그냥 가지고 가세요!!  라는 행동과 같은데 당신의 비밀 번호 아이다가 사기 집단에 고스란히 넘어가게 방치하는 것과 같습니다.

15. 위와 같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해야 할 경우는 호텔 프론트측에 무료 와이파이에 대해서 확인을 하고 정해주는 그런 와이파이를 이요하시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6/10/24 - [생생 미국이야기!!] -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Airbnb!!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