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권력에 항의하는 어느 평범한 미국인 이야기!!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9. 13. 19:58

본문

반응형

교통 위반을 하다 경찰에 적발이 되면  경찰에게 선처를 호소를 하기도 합니다만 경찰에 의해 현장서 받아지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만 미모가 뛰어난 여성이 남성 경찰에 적발이 되어 슬픔 모드로 전환을 하면 가끔 봐주는 경우도 있고 우스개 소리로 이쁘면 용서가 된다!! 라는 이야기가 미국에서도 통하는 그런 경험담을 가끔 듣기도 합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많은 분들이 다들 아시겠지만 교통 위반시 적발이 되면 경찰에게 선처를 호소하기도 하지만 받아들여지는 경우는 극히 미비하고 현장에 있는 경찰은 티켓을 발부를 하고 억울한 내용은 법정에 가서 판사에게 이야기를 하라고 합니다. 이때 경찰의 지시에 따르지 않고 한국처럼 항의를 한다거나 돈을 찔러주는 경우를 할시에는 얼굴이 도로에 짖이겨지면서 수갑을 차는 경우나 혹은 뇌물 공여 혐의로 추가 죄목이 추가가 되어 가중 처벌을 받게 됩니다.

과거엔 교통 위반을 해 법정에 출두를 하고 판사에게 사정을 설명을 하고 본인은 위반 사실이 없다고 이야기 해 받아들여지는 경우, 혹은 해당 경찰이 법정에 출두를 하지 않는 경우는 케이스가 자동 소실이 되어 가벼운 마음으로 법정을 나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만 해당 경찰이 나오면 지루한 법정 싸움이 이어지게 되고 대부분 판사에 의해 대폭 경감이 된 범칙금을 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러나 근래에는 공공 기관의 예산이 취약하다 보니 이런 범칙금으로 세수를 대신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쓴웃음만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근래 텍사스의 어느 남성이 자신의 교통 위반에 대해 결백을 호소를 했었으나 판사에 의해 기각이 되고 범칙금 판결을 받게 되자 이에 불만을 품고 범칙금 전액을 1센트 동전으로 교환 해당 관청의 수납 창구에 가서 양동이에 담아온 페니를 쏟은 웃지못할 광경이 있었던 겁니다.













과속을 한 혐의로 적발이 된 텍사스의 어느 남성이 자신이 내야할 범칙금 전부인 220불을 1센트 동전으로 환전을 해 해당 관청 수납 창구에 쏟아부은 행위가 보도가 되어 웃음을 금치 못하게 하는데요, 그러면서 해당 남성은 "이 돈은 경찰들의 용돈이다!!", "이 돈은 경찰들에 의해 착취된 돈이다!!" 라고 외치는 영상이 보도가 되면서 미국인들의 관심이 더욱 고조가 된겁니다.



그러면서 자신은 30마일 구간에서 39마일로 달렸다고 적발이 되면서 범칙금 220불을 내야하는 배심원에 의한 판결을 받았다고 하면서 위반 당시의 상황을 설명을 하면서 법정에서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를 했었으나 받아들여지지 않자 이런 행위를 한겁니다. 당시 수납 창구에 있었던 여직원은 놀라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반가워 하지는 않는 표정이 영상에 잡히면서 당시의 분위기를 잘 말해주었던 겁니다.


장장 3시간에 걸쳐 직원들에 의해 계산이 되었지만 교통 위반 당사자인 Sanders는 화를 이기지 못해서 자신이 내야할 범칙금보단 7불 81센트를 더내었던 것인데 직원이 이 돈을 돌려주려 하자 Sanders는 여직원에 사무실 복지 후생비로 사용을 하라며 호기롭게 이야기를 하고 사라진 겁니다.
이런 내용을 접한 많은 네티즌들은 입을 모아 추상같은 미국 공권력에 항의를 하려면 이런 식으로 하는 것이 옳다고 하면서 절대 경찰에게 항거하거나 지시에 반하는 행동은 하지 말라고 하는 이야기가 주류를 이루어 근래 아니 오래부터 한국의 법질서가 개판(?)이 된것은 어제 오늘 일이 아니지만 많은 시민들은 법질서를 만들고 집행하는 사회 지도층인 구케의원, 검 판사, 경찰들이 법질서를 스스로 반하는 행동을 하고는 장모가 그랬다! 아내가 그 랬다! 남편이 그랬다! 자기는 아무 것도 모른다! 라고 발뺌을 하는 것을 보고, 근래 어느 시민이 독백하는 내용처럼 법질서를 집행하는 검 판사, 혹은 경찰, 공무원들의 많은 수가 폭동으로 얼룩진 5 18 유공자가 가산점으로 대폭 채용이 되어 그런 것이 아니겠느냐? 라는 독백을 듣고 차제에 애국자라고 미화된 5 18 유공자의 명단을 공개, 공개를 하라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열망에 부응해야 할겁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 - 미군 군인 전사자 vs 대한민국 공군 조종사!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