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현지 병원에서 본 한국의 메리스 사태!!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5. 6. 12. 22:24

본문

반응형

외국에서 전염병이 창궐을 하면 미국 대형 병원에서는 진료를 받으러 오시는 분들에게 반드시 물어 보는 말이 

OO를  여행을 간적이 있습니까??   라고 물어서  없다!!  하면  그냥 넘어가는데  만약 예! 있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면 

2차 질문을 하게 됩니다.  가령  고열에 시달린 적이 있습니까??  구토 설사를 한적이 있습니까??  라고 반드시

묻고  진료 수속을 해줍니다,.   과거 아프리카에서 에볼라가 창궐을 할때  미국의 대형 병원에서 벌어졌던  광경입니다.


그런데 OO에 이젠 한국도 포함이 되냐구요??  미국의 병원에서는 아직 그런 질문을 묻지 않습니다!!

병원에서 근무를 하다보니  과거 에볼라 창궐때와 근래 한국에서 벌어지는 메르스의  모습과는 천양지차 입니다.

미국에서는 한국을 아직은 전염병 창궐 지역으로 지정, 여행 제한 조치를 취하지는 않고 있습니다.

안심하셔도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아니 너무 공포감에 휩싸이거나 유언비어에 부화뇌동을 할 필요가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한때 아프리카에서 에볼라가 창궐을 하고 미국도  한때 긴장 국면에 돌입을 했었지만  유언비어 자체는 없었고 

의연하게 대처를 했었습니다.  그러한 모습을 병원에 근무를 하는 당사자가 직접 보고 느낀 바입니다.


그런데 아래의 한장의 사진이 현재 한국의 안타까운 현실을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모습은 실제로 하객과 당사자들이 메르스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웨딩 플래너가  만들어 낸 퍼모먼스 라고 합니다.




근래 한국의 어느 결혼식 모습입니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결혼식이 진행이 된게 아니라 단지 메리스에 대한 퍼모먼스 라고 합니다.

어떻게 보면 쓸데없는 공포심 조장 같아서 입맛이 씁쓸 합니다!


쌔크라멘토 커뮤니티
캘리포니아 주도로 정치, 문화,
교육의 중심지이자 자녀를
키우기에 아주 적합한 도시!

샌프란시스코 커뮤니티
캘리포니아를 떠올리면
연상되는 세계적인 대도시,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커뮤니티
실리콘 밸리로 유명한 도시,
산호세

로스엔젤레스 커뮤니티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수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