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그로서리 마켓을 들어서면 휘황찬란 합니다.  적당한 불빛에  야채를 신선하게 보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물을 뿌려주고

형형색색의 야채를  적당한 구조로 배열을 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게 만듭니다.  또한 웬놈의 쎄일 아이템이 그리 많은지

오늘 구입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거 같은 기분이 들게 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듭니다.

마켓 관계자나  광고에 나오는 내용을 보면 그로서리 마켓은  진정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 그리고 최저 가격으로

제공을 하는 것처럼  뉘앙스를 풍깁니다.


그런데 그런 상술은 곧 그 그로서리 마켓을 찿는  소비자의  주머니가 반가운거지  소비자의 모습이  즐거운게 아닙니다.

그로서리 마켓 입구에 들어서서  게산을 하려고 계산대에 서있을때 까지 마켓의 상술은  게속 됩니다.

그래서 본 LifeinUS 블로그에서는  그로서리 마켓 관계자들이 어떤 속임수(?)로  소비자들이 돈을 더 쓰게 만드는지

소상하게 기술을 할까 합니다.






1. 많은 차익이 있는 제품은  입구에 진열을 한다??

여러분이 마켓에 들어가면 마켓측은 이윤이 가장 많은  제품을  진열을 해  돈을 쓰고자 하는 소비자의 열정에  불을 지르는

불쏘시개와 같은  품목을 중심으로  진열을 합니다.


2. 꽃 그리고  막 구운  쿠키!!

꽃을  스토오 전면 중앙에 비치헤 꽃 향기가  사람의 뇌를 자극 배고픔을 유도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꽃과 막 구운  쿠키와

빵을 전면에 배치해 쇼핑객으로 하여금 지갑을 열게 한다고 합니다.


3. 쇼핑 카트를 이유없이 크게 만든다??

계란, 우유, 빵등을  카트에 넣으면 큰 카트가 차지않아  보인다 합니다.  그럼 소비자는  텅빈 카트를 채우는  그런 경향을 보인다 

합니다.


4. 서로 연관이 있는 음식을 끼리끼리 진열을 한다?

감자칩이나 옥수수칩을  진열을 하면서  그 옆에는  살사를 진열을 해놉니다, 그럼 칩을 구입을 한 쇼핑객은  살사도 함께 

집는다 합니다.


5. 신문 광고에 나온 품목은 다 할인을 한다??

일요일이나 수요일에 보면  집으로 배달이 되는 신문에 근처 그로서리 마켓의 쎄일 광고를 쉽게 발견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규폰 모두를 일괄 입수를 해 하나씩 잘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쎄일이 진정 쎄일이 아니기 때문 입니다.


6. 통로의 끝이 요지??

그로서리 마켓에 가보면  통로의 시자과 끝 부분에  많은  유명 상품을 진열을 해놓은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매 통로의 끝부분은  브랜드 네임의 상품 그리고  사람들이 제일 많이 구입을 하는 아이탬을 중심으로 진열을 한다 합니다.


7. 잔잔한 음악을 왜? 틀을까??

그로서리 마켓에 가면 조용한고 잔잔한 그리고 템포가 빠르지 않은 음악을  들을수가  있게 됩니다.

이 잔잔하고 느린 음악은 쇼핑객으로 하여금 천천히 움직이게 하는  효과를 가져와  가급적 마켓내에 머무르는 시간을 

길게 해 소비로 촉진을 유도하고자 함입니다.


8. 진열대 선반도  차이가 있다구요??

과일과 야채는 입구에서 가까운 곳에 진열을 하는 것은 이미 아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아주 비싼 품목은  눈높이에 맞추고

저렴한 가격의 상품은 아래 혹은 위에 진열을 한다고 합니다.


9. 계산대는 비었는데 손님들을 줄을 서게 만든다?

계산대 입구 주위에 잡지를 파는 진열대가 있음을 보게 될겁니다.  기다리면서 책이라도 보라는  눈물어린 마켓측의

처사라 생각을 할수있지만  사실은 그게 아닙니다. 있는 시간이 많으면 많을수록 소비는 많아진다 합니다.


10. 계산대 주위에 가급적 많은 잡지와 껌과 캔디를 진열?

본인의 차례가 오기를 기다리면서  기다리는 동안 양옆의 잡지나  신문에 눈을 돌리게 되고  기다리는 동안 충동 구매를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쌔크라멘토 커뮤니티
캘리포니아 주도로 정치, 문화,
교육의 중심지이자 자녀를
키우기에 아주 적합한 도시!

샌프란시스코 커뮤니티
캘리포니아를 떠올리면
연상되는 세계적인 대도시,
샌프란시스코

산호세 커뮤니티
실리콘 밸리로 유명한 도시,
산호세

로스엔젤레스 커뮤니티
"세계의 엔터테인먼트 수도"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광주랑 2015.07.22 19:44 신고 Address Modify/Delete Reply

    마켓 진열에도 우리가 잘 몰랐던 다양한 마케팅이 있군요 ^^

    • Pathfinder LiveUS 2015.07.22 20:15 신고 Address Modify/Delete

      댓글을 좀 쓰려했더니 차단이 되었더라구요...

      댓글 내용

      미주 블로그인 lifeinus를 소개를 합니다!!

      좋은 여행 정보와 사진은 영어나 스패니쉬로 번역을 해 포스팅을 해드리고 또한 티스토리 처럼 본인 광고
      부착도 가능하고 또한 기업에서 자사의 상품 판매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올리시는 블로거들과의 스폰서제공도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http://www.lifeinus.com/ 을 방문을 하시고 바로 시작을 해보십시요!!

      또한 자신의 여행 콘텐츠를 LifeinUS 블로그에 한글로 올리시면 영어, 스패니쉬 번역은 저희가 하며 영어권 커뮤니티와 히스패닉 커뮤니티에 무료로 노출을 시켜 드립니다.
      자신이 올린 콘텐츠가 한인들만이 아닌 전세계인들에게 노출이 되어 알려진다면 여러분은 사이버 세상의
      또 다른 진면목을 목격을 하게 되는 겁니다.
      자신의 콘텐츠를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의 마음은 더 많이 노출이 되고 더 많은 분들에 의해 자신의 포스팅이
      읽혀지기를 기대를 합니다. 그러한 기대를 LifeinUS가 충족을 시켜드리겠습니다!!
      강남 스타일의 싸이가 3억 이상의 유투브 노출을 가져온 것도 세계화를 지양한 계기가 되어 그렇게 된겁니다.
      선생님도 싸이처럼 되지 말라는 법이 없습니다!!

      이번 기회에 선생님도 자신의 블로그를 세계화로 가는 무대에 등장을 하는 기회로 삼아보십시요!!
      그 무대를 저희 LifeinUS가 마련해 드리겠습니다!! 언젠간 아!!! 그때 그 LifeinUS가 이런 기회를 제공을 했었지!! 라는 생각을 하실 기회가 있을때가 있음을 감히 밝혀드리고자 합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으시면 이메일 danny.lifeinus@gmail.com 으로 메일을 주시면 자세하게 도움이 되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