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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비 공장서 벌어지는 우리가 모르는 내용 8가지!!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5. 9. 28. 2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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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편이나 아내가 없어도 살수는 있지만 자동차 없이는 여간 불편해서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 생활입니다. 물론 공공 교통 시설이 그나마 평균적으로 되어있는 엘에이, 뉴욕, 쌘프란시스코와 같은 대도시인 경우는 

사정이 좀 다르겠습니다만 여타 도시에서 자동차 없이 생활을 한다는 것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어떻게 해서라도 무리를 해서 구입을 해야 하고 또 그래야  일을 할수가 있으니 자동차 없이 산다는 것은  생가하기 싫은

현실인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도  사람과 같은 존재라 혹사를 하고 연식이 좀 오래 되면 여기저기 고장이 나기  시작을 합니다.

물론 자동차 수리 기술이 있거나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을 한다면 별 문제는 없겠으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자칙 집안 기둥 뿌리를 뽑을 정도로  미국의 자동차 정비 비용은  실로 천문학적인(?) 숫자입니다.

하지만 운전을 하고 출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지출을 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수리와 정직한 견적

그리고 빠른  조치를 운전자를 위해 취한다면 별 문제는 없겠습니다만  일부 자동차 정비 공장들은  소비자를 기만을 하는 행위를

서슴치 않고  저지르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 운전자가  혼자 자동차 정비 공장을 가 수리를 의뢰를 한다면  정비소 직원들은 눈이 먼 

돈이 왔다고 하면서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있다고 하고, 실제 미국 굴지의 T.V. 방송이  몰래 카메라를 동원 촬영한  내용을 보면

실제 그런 일이 비일비재 하다고 합니다.  물론 선량하고  정직한  정비 공장도 많습니다만  그렇지 않는 곳도  만만치 않아

우리 미주 한인과  본국에 계시는 분들이  그들의 권익에 침해를  받지 않게 하기 위해  자동차 정비 공장에서 벌어지는 

어떻게 하면 자동차 운전자를 속여서  많은 수리비용을  요구를 할수 잇는가에 대해서 실제의 예를 들어 항목별로 설명을 할까 합니다.


그래서 그 타이틀을 자동차 정비 공장서 벌어지는 우리가 모르는 내용들!!  이라고 한 것은  모르면  당할수 밖에 없는 현실을 직시를 

하고  그런 행위를 서슴치 않고 하는  자동차 정비 공장을  사직 당국에 고발을 해 강제 폐업을 하게 하여 하여 소비자의 고발 정신이

얼나나 무서운지를  불법을 일삼는  자동차 정비 공장 소유주에게  각인을 시킬 필요가 있어 이런 내용의 포스팅을 하게 된겁니다.


아래에 소개가 되는 8 가지 내용은  자동차 정비 공자서 소비자를 기만하는 내용중에서 제일 많이 사용을 하는 방법을 중심으로 

나열을 한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자동차 정비를 빙자를 해 정직하지 못한 행위를 일삼다 적발이 되는 경우가 많아  올바른(?) 미국 생활을 위해서는 

자신이 운전을 하는 자동차를 믿고 수리를 맡길만한  자동차 정비 기술자나  정비 공장을 필히 하나씩은 알고 있어야 한다는 

이야기는 이미 미국인들 사이에  파다하게 퍼니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당신과 대화를 하고 있는 자동차 정비 기술자가  이런 내용의 수리를 해야 한다면 일단  다른 곳에 가셔서 두번째 의견을 필히 받아 보시고 결정을 해야 합니다. 대부분 당신을 기만해서 폭리를 취하려 하는 정비소들은 이런 메뉴(?)로 소비자를 기만을 해 과다 

청구를 한다고 합니다.


1. 필요치 않는데 자동차 브레이크 rotor를  갈아야 한다고 하는 경우!!

당신이 자동차를  처음 구입을 하고 브레이크에 관련된 수리를 받으러 가게 되면 이런 경우에 직면을 하는 경우가 있게 됩니다.

rotor 표면이 그리 많이 마모가 되지 않았는데도  말입니다.  이럴 경우 손으로 허브캡 사이를 통해서 만져보면 표면이 매끄럽지 

않다고 하면 모르겠으나  매끄럽다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정직하지 못한  자동차 정비소는 rotor를  새것으로 갈아야 한다고 

하면서  실제로는 표면을  매끄럽게 다시 갈아서  재장착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만약 갈게 되면 믄제가 된  구형 rotor는 

반드시 본인이 가지고 있겟다고 하십시요.


2. 점화 플러그는 50000 마일마다 갈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정비 기술자?

점화 플러그에 문제가 생기면 완전 연소가 되지 않아 자동차에  그을믕이 많이 끼게 됩니다.  결국 엔진 수명과 연료 효율에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겁니다.  지난 10년간  생산된 차량은 대부분  점화 플러그 교체 시기는 100000 마일로 규정을 하고 있습니다.


3. 은근히 협박(?)을 하는  자동차 정비 기술자!!

" 법적으로 이런 것을 수리치 않고 운전을 하는 것은 법에 위반이 됩니다!!"   " 나 같으면 이런 차에 나의 아이들을 태우지 않겠다!!"

라고 은근히 겁을 주면서  수리를 하게끔 만드는 그런 정비 기술자는 일단 경계!!   이런 이야기를 하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다른 

정비소로 가셔서 다시 견적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이때 전에 들렸던 정비소에서 있었던 일은 이야기 하지 마십시요!!


4. 새로운 신제품을  넣으면 자동차 주행이 좋아진다고 이야기 하는  정비 기술자!!

가끔 개스 주유구에  액체를 집어 넣으면 연료 효율이 좋아진다거나   혹은 fuel injection에 그을음이 끼지 않아  완전 연소가 되어 

차량의 수명이 연장이 된다는둥 하면서  입에 침을 튀면서 설명을 하는 기술자들이 있습니다.  이럴땐 먼산을 쳐다 보십시요!!


5. 타이어 로테이션 혹은  차량  월동 준비차 들어갈 경우!!

많은  정비 공장들이  오일 교환이나  그외 서비스를 하게 되면 무료로  타이어 로테이션을 해주거나 무료  엔젠 오일 체크등등을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때 그들은 무룔로 해준다 하면서 어떻게든  조그마한 내용이라도 걸고 넘어지면서 수리를 지금 해야 한다고 요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그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원하는 것만 해달라고 하시고 나오십시요.


6. 재활용 제품을 새 부속 가겨으로 받는 경우!!

재활용 제품이라 해서  기능이 떨어진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단지 재활용  부속을 사용을 하면서  새 부속품의 가격으로 받는 

비정직한 경우를 탓하는 겁니다.  차량 운전자는 부속품의 가격을 미리 파악을 하셔야 합니다.  

새부속품 가격 파악하기!!    http://www.rockauto.com/

재활용 제품을  새 부속품 가격으로 받는 경우가 종종 있어 만약 해당 정비소가 교체를 해야 한다는  부속품을 이야기를 한다면  

새  부속품의 실제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를 해당 사이트를 통해 확인을 하십시요.


7. 끊임없이  수리를 요구하는 모습을 보이는  자동차 정비 기술자!!

만약 기술자가 새로운 부속을 넣으면 문제는 해결이 된다면서 수리를 요구를 하는데  이때 수리를 하게 되면 문제는 거기서 끝나지

않고  분해를 해보니 그 옆에 있는 부속도 갈아야 한다면서 범위를 점점 넓히는 파렴치한 기술자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  그렇게 하라!

라고 하시면 당신은 당신의 주머니와 지갑을 계속 열고 있어야 합니다. 당장 차량이 운전 불능 상태에 있지 않다면  거기서 끝을 내시고  다른  정비소로 가셔서  견적을 새로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8. 인건비 계산시 부속품을 일식으로 하지 않고 개별로 하는 경우!!

만약 부속별로 들어가는 인건비를 계산을 한다면 비용은 엄청 날겁니다.

예를 들어  워터 펌프를 교체시  단지 워터 펌프만 분해해서 교체를 하는게 아닙니다.  워터 펌프를  주변으로 연결이 되어있는 

부속도  같이 분해를 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때 고장 부위나 마모가 된것을 발견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  같이 수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인건비를 부속별로 계산을 한다면 그 정비소는 정직치 못한 정비소 입니다.  이럴 경우 인건비 계산은 1식으로 하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래서 타이밍 벨트를 교체시  워터 펌프와  같이 교체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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