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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를 사려면 이런 바이어가 되세요!!!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3. 3. 6.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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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 발달을 하기전 자동차를 구매하려는 바이어는 주로 신문에 나오는 광고를 보고 이곳 저곳을 다니고 가격을 확인한 다음

 

본인이 사고자 하는 자동차를 파는 딜러에 가서 피가 말리게 주고 받는 협상을 해야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본인의 협상 능력이

 

탁월하다고 믿는 사람도 마지막 계약 서류에 사인을 하고 차를 몰고 나올땐 어딘가 모르게 찜찜한 생각을 버릴수 없었던게

 

과거 필자가 자동차를 살때마다 느꼈던 심정이었습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제가 느꼈던 마음과 다르지 않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이젠 인터넷이 발전을 하여 앉아서 자동차의 가격은 물론 성능 그리고 소비자의 품평까지를 미리 확인을 할수있는 시대가

 

도래를 했습니다. 더우기 중고차를 구입을 한다손 치더라도 과거엔 신문에 나온 중고차나 길거리를 운전하다 보면 For Sale 이라는

 

표지를 보고 단지 셀러를 믿는다라는 생각 하나만으로 자동차를 샀던 매우 위험 천만한 때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carmax

 

라는 중고 자동차 전문점이 있어 그러한 기우를 떨쳐 버릴수 있는 시대도 왔습니다.

 

 

 

아마 인터넷은 자동차를 파는 딜러나 자동차를 파는 댓수에 따라 코미션이 정해지는 판매원에게는 별로 개운치 못한 문명의

 

이기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자!! 그럼 자동차 판매원이 싫어하는 바이어 (buyer)는 어떤 유형의 바이어 일까요??

 

무척 재미있는 내용이 될겁니다.... 만약 당신이 아래의 내용에 부합이 되는 바이어라면 당신은 자동차 딜러가 기피하는 인물중이

 

한분 일겁니다..... 만약 당신이 새로운 자동차를 구입을 하실 요량이라면 아래의 항목을 반드시 점검을 하고 겸비를 하시면

 

많은 돈을 절약을 하실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social media에서 자동차 판매를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내용이라 무척 신빙성이 있는 내용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MsnMoney에 나오는 내용을 입수해서 우리말로 번역을 했습니다.

 

 

 

 

 

 

1. Using your phone to check prices.

 

자동차를 사러와서 판매원 앞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가격을 확인하는 바이어입니다!!

 

 

2. Asking for the sales manager.

 

자동차 이것저것을 확인을 합니다!! 판매원이 다가 갑니다!! 그리고 바이어가 이것저것 물어 봅니다!!

마지막에 가서는 흥정을 할때 매니저를 불러달라 합니다!! 그 바이어는 가격의 결정은 판매원이 아닌 매니저가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는 바이어 입니다.

 

 

3. Calling in to check prices.

 

바이어는 딜러에 가지 않고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딜러가 해줄수 있는 최소의 가격을 물어보는

바이어 입니다!! 소위 말하는 potential buyer인 셈인데 여간해서 다루기 힘든 바이어의 하나라 합니다.

 

 

4. Asking for the Carfax report.

 

중고차 시장에서 종종 볼수있는 광경입니다!! 협상이 마지막으로 다가갈 무렵 바이어는 사려는 차의 내력을 담은

리포트인 carfax의 자료를 요구합니다!! 딜러가 제일 싫어하는 타입의 바이어라 합니다!!

 

 

5. Lying.

 

방금 다른 딜러을 갔었는데 가격이 이 정도이다!! 그런데 이 딜러는 왜? 가격이 비싸냐?? 라며 마치

다른 딜러를 갔다와서 이야기 하는 것처럼 이야기 하는 바이어라 합니다.

 

 

6. Obsessively inspecting a used car.

 

중고차 시장에서 볼수있는 내용으로 안밖으로 꼼꼼하게 확인하는 바이어 입니다!! 거기다가

자동차 전문가까지 대동하고 이것저것 다 뒤집니다!! 털어서 먼지 안나오는 중고차 없습니다!!

제일 싫어하는 타입이라 합니다!!

 

 

7. Shopping around for financing.

 

딜러는 자동차 가격에서 수익을 올리는게 아니고 딜러에서 해주는 자동차 대출에서 많은 이익을 남깁니다.

그래서 고객의 입장에선 눈에 불을 키고 봐야하는 내용중의 하나가 바로 자동차 대출 서류입니다.

 

 

8. Skipping the add-ons, like protection for the car's paint

 

세일즈맨이 옵션에 대해서 장황하게 설명을 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수선비가 높기 때문에 반드시

rxtension warranty를 구입할것을 설명을 합니다. 하지만 일언지하에 거절을 하는 바이어 입니다.

이런 옵션과 extension warranty는 자동차 판매원의 수입과 직결이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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