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항공기 이륙 취소? 그럼 승객에 대한 보상은??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7. 3. 28. 21:29

본문

반응형

항공권을 구입키 위해 인터넷 써치를 하던중 방금 250불 이었는데 갑자기 450불로 뛰었다던지, 탑승을 해야 할 항공기가 45분씩 연속으로 4번이나 지연이 될 경우, 자신의 백이 자신과 같이 도착을 해야 할 목적지가 아닌 다른 공항으로 갔다던지, 하는 그런 경험들을 했던 분들이 분명 계실 겁니다.  이럴 경우 대부분 항송사측은 미안하다!!  라고 하면서 8불에 상당하는 아침 식사 바우쳐(voucher)를 제공 받았던 경험들도 있었을 겁니다.
그런데 이거보다 더 황당한 일은 적절한 이유가 있거나 혹은 항공사가 적절한 설명이 없이 일방적으로 자신이 탑승할 항공기 출발을 취소시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과연 여러분이 요구할수 있는 권리를 알고 계시는지요??

물론 많은 분들이 바우쳐 라는 일종의 항공사에 의한 승객 달래기용 사탕(?)을 모르시는 분들은 아마 거의 없을 겁니다만 자세하게 들여다보면 그런 바ㅣ우쳐가 아닌 더많은 합법적인 보상을 요구를 할수가 있는 겁니다. 이러한 합법적인 보상은 미 교통성이 각 항공사들이 승객에 대한 권리와 보상을 명시한 조항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이런 바우쳐 하나로 대충 마무리 하는 경우가 비일비재 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그런 경험을 하셨던 분들은 그에 상응하는 권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많은 권리를 요구를 할수가 있지만 항공사는 그러한 권리를 설명을 하는 대신 숨기기에 급급합니다. 그래서 본 내용에서는 항공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 그동안 겪었던 불편한 경험에 대해 적절하게 보상을 항공사로 부터 받을수 있는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Getty/Scott Eisen​ 에서 퍼왔습니다!!




1. 항공사에 직접 문의를 한다!!
이륙이 취소가 된 사실을 아는 즉시 항공사에 직접 문의를 해 대체 항공편이나 환불을 요구하시면 됩니다.

2. 항공권 구입에 사용된 신용카드 회사에 연락을 한다!!
근래 신용카드 회사는 자사의 카드로 항공편을 예약을 하면 따르는 특전을 많이 소개를 합니다. 체이스 뱅크와 유나이티드 항공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델타 항공등은 서로 제휴가 되어 있는데 예를 들어 자택에서 멀리 떨어진 공항에서 갑작스런 이륙 취소로 발이 묶여있을 경우, 카드사에서 인근 호텔에 투숙을 할수있게 300-500불의 크레딧을 제공을 합니다.

3. 혹시 유럽 공동체 국가의 공항을 이용할 경우 보상이 더 따를수가 있습니다!!
유럽 여행이나 유럽 출장을 가시는 분들에겐 유용한 정보입니다. 유럽 공동체 국가의 공항 이용시 갑자기 이륙 취소가 되었었다면 약 600 파운드 (달러로 666불), 식비 그리고 호텔 투숙료를 제공을 받게 됩니다.(단 2200 마일을 비행하는 항공권 구입시, 단 아주 특별한 경우에 이륙 취소가 되었을 경우, 항공사 약관을 반드시 확인!!)

4. 항공사 웹사이트에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특히 Refund.me 혹은 AirHelp.com을 확인하시면 각 항공사의 피해 보상 규정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5. 라운지를 사용할수 있게 요구를 하십시요!!
특히 델타 항공은 멤버가 아니면 약 50불을 더 지불해야 라운지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만약 대체 항공편이 항공사에 의해 결정이 되었다면 해당 항공사에 기다리는 동안 라운지 사용을 무료로 할수있게 요구를 하십시요.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7/06/17 - [생생 미국이야기!!] - 말도 안되는 이유로 쫓겨나는 민간 항공 탑승객들!!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