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고차 구입! 무엇에 신경써야 할까??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3. 19. 20:24

본문

반응형

새차 구입!! 

 

재정적인 부담이 되더라도 생각만 하면 너무  고무적인 일입니다!  시트에서  나오는 싱그러운 새차 냄새!!  매끄러운 시동!!   시동을 걸었는지 아닌지도 모르게 조용한 엔진 소리!!   그런데 구입한 다음달 부터  페이먼트가 목을 누르기 시작을 합니다!!  새차 값!!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

 

경기가 불황일 때는  많은 분들이 중고차 구입에 관심을 둡니다!!  새차 구입은   재정적으로 많은 부담을 주기 때문 입니다!!

가격때문에 아니 재정적인  부담 때문에 구입하는 중고차 입니다!!  그런데   이 중고차 구입이 한순간의 실수로  두고두고 뜨거운  감자로

변신을 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닥치게 되면 재정적인 부담을 덜자고 구입했던 중고차가 수리비로 매일 정비 공장을 들락날락하게 되는 최악의 경우를 맞이하게 되는 겁니다. 그러나 조금 발품만 팔면   오히려 새차보다 더 나은 조건과  더 좋은 성능의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 구입시 어떤 면을 중시를 해야 실수가 없는지를 자세한 내용을 중심으로 묘사를 할까 합니다.

 

미국선 새차든 중고차든   차 구입은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 옵니다!!  물론 인터넷의 발전으로  집에서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오죽하면 자동차 딜러는 지 에비, 에미도  속인다!!  라는 우스개 소리도 있을만큼  그만큼 자동차 매매에서는   보이지 않는 변수가 많이 있기 때문에   잠시 정신줄을 놓고 있으면  바가지 쓰는건  불보듯 뻔한 일입니다!!

 

자!!  그럼 중고차 구입시 어떤 면을 신경을 써야 하는지 아래의 내용을 숙지하시어 재정적인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으면 합니다.

이글은  자동차 매매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폄하 하기위한 글이 아님을 밝혀두고 시작을 합니다!!







고장및 수리 내역!

샐러로 부터   자동차 수리 기록을 요구를 하십시요!!  구입전  비용이 많이 나가는 품목의 수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나중에 많은 돈을 들이지 않게 됩니다!!


자동차 기록!

보통 보험사는  자동차의 사고,침수,그리고 도난으로 부터 받은 훼손에 대해서만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셀러로부터

그외의 기록을 최대한 요구를 해야 합니다!!


차량 내 외부 완전 점검!

기술적인 부분은 전문가가 하더라도 차 내부와 외부의 점검은 확실하게 하셔야 합니다!!  많이 강조를 해도 지나침이 없는  부분입니다!!


어설픈 수리 확인!

맥가이버가 누구인지 아시죠??  만물 박사 말입니다!!  한동안 TV드라에 많이 나왔던 인물입니다!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이 고친 흔적이 있는지 확인을 하십시요!!


오일및 냉각수 확인요!

냉각수나 모든 오일의 레벨 위치가  항상 유지되고 있는지 확인요!! 차 바닥에 기름이나 냉각수가 떨어지는지 확인하면 되겠습니다.


운전시 운전대가 떨리는 현상!!

자동차 전문가들 사이에 인용되는 은어로 Shimmy shimmy bang bang, 차를 구입한다는 흥분때문에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시운전입니다!!  시운전시  운전대가 떨림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떨림이 있으면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시운전이 아주 중요한 이유!!

시동을 걸고  타는 냄새가 나는지, 엔진 소리가 이상한지  확인요!!  그리고 운전시  운전대에서 손을 띠게 되면 차가 바로 나가는지.. 만약 그렇지 않다면 얼라이먼트 조정을 해야 합니다!


전문가를 대동하라!!

차량을 구입하는분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지나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시험 운전중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윤활유 교환하는 곳으로 가서 윤활유를 교환해 봐라??

비용이 들더라도 a 36-point visual inspection with its oil change을 반드시 하기를 권장합니다!!(웬만한 곳에서 다 점검을 무료로 해줍니다)


마지막 싸인시 읽고 또 읽고!!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잘못 싸인을 하시게 되면  두고두고 아픈 이를 달고 사는 이러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