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주관이 없는 사람들을 이야기 할때 물에 물 탄듯!! 술에 술 탄듯!! 이라는 표현을 잘쓰게 됩니다. 그런데 만약 술에 물 탄듯!! 하면 그 술맛은 어떨가요?? 술의 짜릿한 맛은 없을겁니다!! 그런데 우리가 즐겨 마시는 맥주에 물을 타 시중에 판매를 했다면 과연 어떨까요?? 만약 이 내용을 보시는 분들이 물탄 맥주를 마셨다면, 그것도 비싼 돈을 주고 말입니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대형 맥주 회사가 맥주에 물을 타서

출고를 했다 합니다!!

 

어느날 맥주를 즐겨 마시는 어느 소비자가 맥주 맛이 이상해 병 포장에 적혀있는 알콜 돗수를 확인하고 소비자 단체에 의뢰해서 검사한 결과,  실제로 적혀있는 알콜 돗수보다 현저히 낮은 알콜 돗수가 나왔다 합니다.

필자는 이제까지  글을 올리면서 먹거리 가지고 장난을 치는 나라는 한국의 제조 업자를 맹비난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식품 관리법에 있어서는 추상과 같은 법을 집행하는 미국도 이제는 그런 대열에 합류를 하는 모양입니다!!

 

자!!  이름을 대면 알만한 그런 맥주 회사가 도대체 어떤 장난을 쳤기에 신문에 대서 특필이 됐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또한 이런 부정한 방법을 쓴 대형 회사를 상대로 일개 소비자가 어떤 조치를 취하고, 후에 어떤 단죄를 받았는지를 자세히 보면서, 식품 안전과 관리에 대해 느슨한 행정 집행으로 복지부동의 모습을 일관하는 한국 공무원 사회를 비교해 볼까 합니다.








버드와이저 맥주의 광팬인 Thomas and Gerald Greenberg of Philadelphia는 버드와이저 맥주 회사를 고소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그들이 즐겨 마시는 맥주에 물을 탄 정황이 발견이 되어 고소를 하게 된겁니다. 그들이 고소한 고솟장에 의하면 AB InBev, Budweiser's parent company는

맥주에 물을 타 추가된 판매량으로 소비자에게 바가지를 씌었다는 내용입니다.

 

Sam Wood가 기고한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리지에 실린 기사에 의하면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연방 법원에 제출한 고솟장에 의하면 두 형제는 한달에 2 박스의 맥주를 마시는데 저번달은 4 박스를 마셨다 합니다. 그들이 느낀 취기가 예전과 같지 않음을 알고 리써치를 시작을 한겁니다

두 형제에 의하면 버드와이저가 그들이 제품에 명시한 알콜 농도 5%만 지켰다면 그렇게 많은 맥주를 마시지 않아도 되는 것을 맥주에 물을 타 알콜 농도를 떨어뜨려 더 많은 맥주를 마시게 했다고 주장을 합니다. 버드와이저가 주장한 알콜 농도와 실제의 농도는 차이가 있으므로 소비자를 기만했으므로 마땅히 손해 배상을 청구한다고. 그 금액이 500만 달러라 합니다!!

 

AB InBev ( 맥주 회사 )는 그들이 이야기 한 알콜 농도 5프로를 지키고 있는데 마지막 공정에 가선 water and CO2을 혼합한다 합니다 ( 고소인의 주장) 회사측은 보통 공정 단계에서 Anton Paar meters 라는 측정 기구를 사용을 해서 알콜 농도를 100분의 1 퍼센트 까지 조정을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회사측은 그들이 소비자에게 이야기 하는 알콜 농도를 지키지 않았다고 Greenbergs 형제는 이야기 했습니다!!

 

당연히 맥주회사는 반박을 했습니다!! 정해진 공정 절차에 따라 한치의 오차도 없이 따랐으며 알콜 농도는 이상이 없다고 주장을 합니다. 이에 대해 Greenbergs 형제는 버드와이저가 생산을 하는 맥주 제품인 Bud Ice, Bud Light Platinum, Michelob, King Cobra, Busch Ice, Black Crown, Bud Light Lime, Hurricane High Gravity Lager, Natural Ice, and Michelob Ultra. 등은 다 물을 탔다고 주장을 합니다.

 

귀추가 주목이 되는 사건입니다!! 미국의 대형 맥주 회사가 두 형제가 제기한 소비자 불만으로 그동안 쌓아온 명성에 주름이 갈 위험에 처해있습니다.

그런 와중에 그 대형 맥주회사는 두 형제의 변호사를 통해 자신들의 오류를 인정을 하고 절충을 시도했었고 알려지지 않은 금액으로 소송 취하를 해줄 것을 간곡하게 요청해, 원만하게 무마가 되었다는 뒷소식이 전해졌으며 이런 형제의 모습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자세가 대형 회사의 사과와 재정적인 보상을 받아내는 쾌거를 이루게 된겁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8/03/01 - [생생 미국이야기!!] - 비빔밥의 숨겨진 진실!!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