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대로 된 중고차 구입하기 101!!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5. 2. 8. 08:41

본문

반응형
미국이라는 나라는 땅덩어리가 워낙 넓다보니 이곳에서는 비가 안와 속이 타들어가는데 반대쪽에서는 물이 넘쳐 아예 홍수가 나는 
경우를 보곤 합니다!!  가끔 언론 매체를 통해 물난리가 나서  보트로 애완 동물이나  가축 그리고  소나 돼지를 나르는  경우도 보곤 합니다......
 
홍수가 지난후  사람은 곧 일상 생활로 복귀를 하게 되고  소나 돼지는  본연의 임무인 우유 만들기, 그리고  고기를 제공하게 됩니다!! 그런데  한가지만  이용가치가 없어진게 있습니다!!  아니 이용가치만 없어진게 아니라  그런것을 잘못 구매를 하게 되면  두고두고 뜨거운 감자가 됩니다!!   여기에 친구 친척을 도와준다고  앞장을 섰다간  그동안 이어져 온  좋은 관계가 싸하게 변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것은 바로 물을 먹은 중고차 구매입니다!!
물막은 차를 되파는 양심 불량인  개인 판매자 혹은 중고차 딜러가 그런 경우에 해당이  되는 겁니다!!
중고차의 지나 온 경력을 말해주는 carfax의 통계에 의하면 2005년 카타리나 허리케인 경우 60만대의 차량이, 2008년  텍사스와 
루이지에나에 발생한 아이크라는 허리케인에 의해 각각 10만대의 차량이 물을 드신 것으로 나왔습니다!! 또한 이보다 규모가 작은  
태풍이 루이지에나를 쓸고 갔을때 약 3천대의  차량이 물을 드시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차량의 반수가 아직도 길거리를  활보를 하고 있는데 많은 수의 차량이 매매란에 올라와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경기가 어렵다보니 많은 분들이 새차보단 중고차에 눈을 돌리게 됩니다!!
그런데 이런 중고차 구매자의 마음을 울리는 개인 중고차 판매자 혹은 악덕  중고차 딜러가 이런 대열에 동참을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필자는  근래 이런 중고차를 구입후 애를 태우는  선량한 구매자를 보호키 위해 " 제대로 된 중고차 구입하기!!" 라는 제목으로 혹시 모르는 우리 미주 한인의 중고차 구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나름 기술해 보았습니다.




1. 개인에게 중고차를 구입을 한다면  흥정을 할수는 있으나 차량에 대한 정보 습득은 그리 용이치가 못합니다.  이럴 경우 30-50불 정도를 들여서 carfax 혹은 autocheck 이라는 곳을 이용을 하면  차량의 이전 관계, 그리고 차량의 파손 유무등 차량의 전반에 대해서 소상하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특히  소유 타이틀에 나와있는 flood damaged 혹은 차량을 타인에게 되팔수 없는 salvaged 유무가 

기록이 되는 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2. 물 먹은 차량인지 파악을 해야 합니다. 원래  홍수가 나 물 먹은 차량은 되팔수는 없습니다. 허나 flood damaged 라 해놓고  다른 주로 판매를 해 신분 세탁을 해  다른 주에서 멀쩡한 차량으로 둔갑을 해 판매를 하기도 하니 주의 요망!!

3. 물 먹은 차량은 이렇게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의자 하부에 곰팡이 유무, 전기선 연결 부위에 녹이 슨 흔적,  차량 안에서 이상한

 냄새 엔진 내부에 흙탕물 흔적,  헤드라이트에 물이 차서 만든 흔적 등등 입니다.

4. 잘 아는 차량 정비 기술자에게 약간의 수고비를 지불을 하고 점검케 하시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5. 원소유주에게 그동안 차량 정비 기록을 요청을 하십시요

6. 미국 고속도로 교통 안전국에서 나은 차량에 대한 평판을  참고를 하십시요

7. 어두운 밤이나 컴컴한 차고에서  차량을 보질 말고 환한 대낮에 확인을 하십시요.

8. 차량 도색의 유무, 차량 바디 수리 유무를 물어 보십시요.

9. 차량 오일 교체 유무를 정기적으로 했는지 확인을 하시고 엔진 cap을 열어서  뚜껑 부위에 심하게 오일이 튄 자국이 있는지 확인, 이런 경우 엔진의 이상이 발견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시동을 걸고 조그마한 컵에 물을 담고 엔진 위에 올려 놓으십시요! 

물이 넘친다면  그 차는 문제가 있는 겁니다.

10. 타이어 확인은 필수입니다. 마모 정도도 확인 해야 합니다.

11. 차량을 요란하게 치장을 한  차량은 피하십시요!! 어던 경우는 워런티가 제외가 된다고 합니다.

12. 스모그 체크가 완전하게 통과가 됐는지를 확인.

13. 할머니 할아버지가 모는 차는 구입을 하지 말라 합니다.  이런 차량을 grannycar 라고 하는데 아주 짧은 거리를 운전을 하다보니 오일이 덥혀지기 전에 도착을 하는 거리만 운전을 해  나름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low milege에 현혹이 되지 말라 합니다.

 ( 노인 차별 주의자는 아닙니다!! )

14. 시운전을 해보시고 결정을 하십시요!!  기본중의 기본 입니다!!


중고차는 잘 구입을 하면 효자 노릇을 하지만  잘못 구입을 하게 되면  애물 단지가 되어 버립니다. 매사 신중을 기해서 구입을 하되 가급적 전문 기술자를 대동을 해서 확인을 시키는게 최상이라고 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5/09/27 - [생생 미국이야기!!] - 전기 자동차 구입?? 우리가 모르는 숨겨져 있는 내용!!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