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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이용한 차량 구입의 득과 실!!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5. 10. 1.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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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래 인터넷의 발전은 사회 전반에 일대 변혁을 가지고 왔습니다.

물론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모든 사회 전반에 대한 파급 효과가 큰지라 이러한 내용을 정면으로  반박을 하는 내용의 포스팅을 

할라치면 거기에 맞는 적절한 대응책이 함께 제시되어야 한다고 이야기들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사회 전반의 파급 효과중에 오늘은  인터넷 아니 이메일을 이용한 차량 구입에 대해서  자세하게 묘사를 해볼까 

합니다.


근래 미국의 저명한 언론에서 이메일을 이용을 해 차량 구입을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적절하게 제시를 했느바, 차량 구입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 거기에 맞는 적절한  조언대신 부정적인  조언이 대세를 이루는 현실에 비추어 그러다보니 차량 구입의 시기가 

다가오면  그 과정에서 스트레스를 극심하게  받는다는 통계까지 나온다는  이야기도 대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메일을 이용, 자신이 구입을 하려는 차량에 대한 제원을 확인후, 인터넷에 올리면  무수하게 많은 이메일이 오는데

그중에서 특이한 점은  " 만약 구입을 하려는 차량이 결정이 되지 않았다면  딜러에 와서 차량 테스트 운전을 해보고 결정을 

하십시요!!" 라는 이메일을 다량으로 받게 됩니다.  내용으로 봐서는  무척 합리적인 문구이긴 합니다만  그렇다고 바로 연락을 해

선뜻 약속을  잡는 것은 너무 빠른 결정이라 합니다.  좀더 리서치를 하고  이거다!!  라는 생각이 들면  결정을 해도  늦지

않다고 합니다.


왜? 그럴까요??

자세한 내용은 화보 아래에 자세하게 묘사가 됩니다.







시간 낭비하지 말고  그런 이메일이 오면 바로 결정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요? 라는 생각들을 많이 하게 되는데, 대부분 몇 주동안 

리써치를 하다보면 대부분은  차량의 결정이 대충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딜러에 가면 자신의 마음에 드는 차량을  발견을 

하지만  차량 판매원이 제시하려는 가격을 들은체 만체하고 딜러를  나오게 됩니다.  대충 이런 식으로  진행이 되는게 

우리가 차량을 구입을 할때 보이는 일상적인 모습입니다.


그러면 떠나려는  바이어를 어떻게든 붙잡아 의자에 앉혀 놓고  잠시후, 딜러에서 제시하려는  가격과 거기에  최고의 조건이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은행 이자까지 덤으로(?)으로 끼워 놓습니다.  그래도  만만치 않은  바이어는 꿈쩍도  하지 않습니다.

그냥 사지 왜? 뜸을 들이게 되냐구요?  대부분의 바이어는  널려있는게 딜러고 돈이 없어서 그렇지! 차는 많다! 라는 생각으로 

인터넷을 이용 리써치를 더하고  최저의 가격으로 사겠다는 생각으로  몇 주를 더 소비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차량 전문가 관점에서 보면 먼저 차량을 결정을 하고  첫번째 딜러에 가서 시운전을 해보고  오퍼를 받은 가격보다

저렴한 차량은  나오질 않는다고  하는 이야기를  합니다. 인터넷을 통해  리써치를 반복을 하다보면  오히려  더 헷깔리게

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한 바,  거기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의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인터넷에 나옿있는 가격 자체는 정해져 있는 가격이라  세세한 자체 비교가 되지 않으므로 이게 이거 같고

저게 저거 같은 생각이 들 정도로  난해하게 됩니다.  인터넷 써치는 이미 경험을 한터이라  그런 경험을 다시 끊임없이 해야되는 

불편함이 따르지만  그에 걸맞는  좋은 딜을 찿기가 어렵게 됩니다.  그 다음에는  이것저것 리서치를 하다보니 첫번째 딜러에서

본 차가 제일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 다시 찿아 보았으나 그 차량은 이미 다른 사람한테 팔리거나 혹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날짜가 지나게 됩니다.


그렇다고 첫번째 딜러에서 본 차를 사야 한다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

많은 바이어들은 첫번째 딜러에 가서는 차량 구경만 하게 되고  딜러가 제시하려는 조건 자체도 들을려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일단 딜러에게  기회를 주는게 오히려 좋은 딜을 비교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이야기를 합니다.

어떤 분들은  가급적 많은 딜러에 가서  시운전을 해보고  절충을 많이 해보라  이야기를 합니다만  보통  리써치를 하게 되면 

40-50개의 딜러가 노출이 되게 되는데 이곳을 다  이메일을 다량으로 보내면 일반적으로  딜러는  해당 바이어가 원하는 차량 정보와

가격을 보내는데  답이 없으면 본인에게 전화를 하게 됩니다. 이때 전화를 받지 않는다면  최소한 딜러단 3번의 전화벨이 울리게 

되는데 그러면 약 하루에 12여통의 전화벨이 울리게 되는 겁니다.  설사 전화를 받지 않는다 하더라도  해당 딜러는 본인의 정보를 

데이타 베이스에 올려 향후 몇달 동안  전화를 계속 해될겁니다.  설사 전번을 남기지 않는다 하더라도  최소한 4-50통의 이메일을

계속 지워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합니다.


차량 구입 전문가의 조언에 따르면 10개 정도의 딜러에 이메일을 보내고 차량 비교를 하라고 조언을 합니다.  그중에서 5-6개 정도는

대부분  확인을 해볼 가치에서 멀어지게 되는 통계가 나오고   이때  첫번째와 마지막 6번째의 딜러와 접촉을 시도를 하는게 제일

유연한 방법이고,   대상이 좁아지게 되면  많은 바이어들이  결정을 잘못하는 것중에  차량의 가격에 연연치 말고  과연  차량이

나에게 적합한가? 에 대해서만 생각을 하라고  조언을 합니다.

또한 차량 가격에 매딜리다 보면  컴퓨터 모니터에 매달리게 되는데 차를 직접 확인치 않고 또한 그 차가 나의 구미에 맞는지를 

눈으로 확인치 않고 결정을 하는 것은 그리 추천할 만한  사안은 되지 못한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 이후 시운전을 직접 해보고  여기저기 널려있는 옵션을 정리를 해 쓸데없이 가격만 올라가는 옵션을  제거(?)를  하다보면

자신의 에산ㄱ과 취향에 맞는 차량을 구입을  하게 될겁니다.  

결국 전문가가 이야기를 하는  내용의 주안점은 인터넷에 너무 매달려 가격에만 촛점을 맞추다 보면 생각치도 않은 차량을 결정하게

되는 경우가  있음을 강조를 하고  리써치 범위를  최대한 좁히되, 통게적으로 첫번째 방문을 해 딜러가 제시를 하는 가격이

제일 경쟁력이  잇다는 이야기이지 않는가 생각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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