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 미국이야기!!

10000불을 우연찮게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할까요?

필자가 거주하는 새크라멘토에서  5번 고속도로나 99번 고속도로를 타고  남쪽으로 약 40분 정도 운전하고 내려가면   Stockton이라는 도시가 나옵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스탁튼 하면  범죄율이 많고  실업율이  높은 아주 낙후된 도시입니다. 근래에는  도시 재정의 문제로   파산을 한 도시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도시에 거주하는 어느 여인이  타인의 귀감이 되는 그러한 선행이 지역 방송을 통해  나가자 그녀가 베푼 선행을  어떻게 해서라도 보답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나왔다 합니다.

미국에서 운전을 하다 가끔 보면  쇼핑센터 후미진  구석에  가끔 Goodwill 이라는  자선 단체에서  운영하는 하는 그런  간판을  보실수 있을 겁니다.   본인이 입지 않는 옷가지, 신발 혹은 여러가지 주방 식기등의 물건을 기부하여 그것을 저가로 판매를 해 생긴 기금으로 어려운 가정에게 도움을 주는 그런 일을 하는 곳입니다.

 

그 Goodwill에서 일을 하는 어느 종업원이  기부된  옷가지에서 $ 10,500 을 발견한데서 부터   이야기는 시작을 합니다!! 자!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기에  지역 언론을 타면서 유명 인사가 되었을까요??




해당 여성이 근무하는 Goodwill의 모습. 위의 화보는 글의 내용과 관계가 없는 업소임을 알려드립니다!!)




Lakeisha Williams는 당시 기부된  물품 속에서  현금  $10,500을 발견을 했습니다!! 당시 그녀는 옆에 있는 동료에게  " 이 돈을 그냥 가질까?? " 하고 농담을  했습니다만   실제로 그러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면서 그녀는 이 돈을 잃은 임자는 얼마나 속이 탈까??  라는 생각을 해보니  돌려 주어야 하겠다는생각이 먼저 앞선거라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그돈을  사장에게   주인을 찿아 주라고 돌려 주었습니다.


그런 일이 있은 후 한달 정도 지났습니만   후에 그녀는  최소한 사장이  본인의 선행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는 차릴줄 알았습니다만  아무 이야기도 없었던 모양입니다. ( 실제로 그녀는 무엇을 바라고 한 선행이 아니었으니까요...) Lakeisha Williams는 근래 새로 채용된 종업원이었습니다. 채용이 된지 얼마되지 않아 그녀는  Goodwill  store의  규정을 몰랐던 겁니다.   Goodwill President David Miller에 의하면    만약  기부된 물품에서  현금이 발견되었을경우  3개월 동안  가지고 있다  어느 누구도  찿지 않으면  그 현금은  Goodwill 소속으로 되며  발견하 사람에게 10프로의 보상금이 주어진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서 Goodwill President David Miller는 그런 일은 아주 흔한 일이라 이야기를 합니다!! 예를 들어 clothing, household items, cash, jewelry등을 기부한 사람이  시행 착오로 기부를 했으면 언제라도 돌려달라고 이야기 할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런 선행이 알려지면서 이에 대한 내용을 친구가 해당 지역 방송에 이야기 하면서 언론을 타기 시작을 했었고 거금을 원주인에게 돌려주라고 회사에 이야기를 한 이 여자 종업원은 후에 회사의 표창과 함께 사례금 10 프로를 받았고 후에 이런 일로 인해 정식 직원으로 발탁이 되는 그런 행원도 함께 거머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