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난 당한 내 휴대폰! 이렇게 찿았습니다!!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5. 15. 09:22

본문

반응형

요새는 개도 물고 다닌다는 스마트폰!!

 

이제는 휴대폰이 전화를 걸고 받는 기능뿐만 아니라 인터넷 써치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을 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더우기 연세가 드신 분들도 스마트폰을  사용을 하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그에 비례를 해서  스마트폰과 연관된  범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필자가 지난 달 샌프란시스코에 출장을 갈 일이 있었습니다.  샌프란씨스코 중심 타운에서 잠시 전화 통화를 하고  점심을 먹으러  길을 걷던중  어느 묘령의 젊은 백인 아가씨가 다가오는 것이었습니다. 순간 남자들이 갖는 착각의 한 부분을  긴박하게  머릿속에 그리면서  생각을 하던중  그 묘령의  백인 아가씨가 하는 말!

" 아저씨 여기서는  휴대폰을 그리 손에 들고 있으면  낯선 사람이 빼앗아 도망을 갑니다!! 그러니 백에 넣거나 주머니에 넣어야 해요!! " 라고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이 겪었던 경험담을 이야기 하면서 미소를 짓고 가는 겁니다.  순간 딴 생각을 했던 내 자신이 우습기도 하고... 바로 주머니에 넣었던 기억이 납니다.

 

근래 휴대폰이 광범위하게 보급이 되고  웬만하면  다 가지고 있기에  통신 회사의 판촉은  한대라도 더 판매를 할 목적으로 저렇게 판매를 해도 남을까?  싶을 정도로 저돌적입니다.  허긴 우리 같은  소비자 입장으로 봐서는  나쁠건  없습니다. 근래 새로 나오는  삼성의 갤럭시9 같은 경우는 하나 사면 하나는 공짜!!  라는 광고도 있습니다. ( 일시불로 결재를 하면 되지만 보통 24개월 30개월 원금만 할부로 내는 것이니 결국은 2년 혹은 2년 반 약정이나 마찬가지 입니다!!) 그런데 계약 기간 동안에 도난이나 분실일 경우  새로 장만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요새 휴대폰이 고가라 새로 사려면 약 7-800불을 줘야 새로운 전화를 구입을 할수가 있습니다. 물론 보험을 매월 8불씩 내면  새로운 전화기를 준다고 하는데 이때 디덕터블이다!!  해서 약 150불을 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래에는  스마트폰과 연관된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살인까지 생겨나는 경우가 빈번한데요,  특히 도난으로 인한 심각성이 높아져 없으면 불편한 휴대폰이 도난 분실이 되었을 경우  조금 심각하게 이야기 해서 공황 장애까지 일으키는 경우가 다반사라 합니다. (도난 당한 휴대폰은   중국이나 제 3국으로 고가로 수출이 된다고 하니 절도들이  전화기에 군침을 흘리고 잇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그래서 필자는 오늘 샌프란시스코의 어느 IT 기업이  도난 방지와  적발을  하기 위한  새로운 엡을 개발을 했고  그 사용 방법과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잘 보시고 경제적인 이익 손실을 방지를 하고  휴대폰을 도난 혹은 분실을 했을 경우에 닥치는 공황 장애(?)에 직면하지 않으시려면 대비를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잘 보시고 자신이 소지한 휴대폰에 그런 앱이 있는지, 혹은 없다면 그런 서비스도 해당 휴대폰사가 제공하는지 한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미국 컨슈머 리포트지에 의하면  2017년 휴대폰을 분실  혹은 도난을  당한 경우가 약  520 만대라 합니다. 현재까지 이런 휴대폰에 대한  통신 회사의  자구책은 기대를 할수도 없고  분실 혹은  도난 당한 스마트폰이 워낙 고가이기에 그로인한 판매시 생기는 이익과  가치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범죄의 표적이 되고 있는 바  결국  스마트폰 소유주, 스스로가 자구책을  마련하거나 혹은 경찰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이럴 경우 나뭇 밑에 가서  열매가 떨어질때 까지 기다려야 하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제는 스스로의 자구책이나 인내심이 필요하지 않은  전기가 마련이 되었습니다. 휴대폰  도난 방지 회사인  LOOKOUT 이라는 회사에서   휴대폰을 훔쳐간 절도범들을  확인을 하는  앱이 개발되어 출시된 겁니다. 이러한 앱의 내용을 보면  만약 도난 당한 휴대폰에 타인( 여기서 타인이라 함은 절도범을 이야기 합니다!!)   비밀 번호를  3번 이상 시도를 할 경우 혹은 당신의 휴대폰에 의심 상황이 감지가 되면  이메일로 바로 공지가 되며 도난 당한 휴대폰을 들고 있는 나쁜 자식의 위치와 생김새와 같은 정보를 자세하게  제공을 하는 앱입니다. 물론  비용이 들긴 합니다만  일년에 30불의  수수료가 들어가는데 이 앱에는  불필요한 웹사이트를  블록하는 기능도 포함이 되어있다 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free trial을 해보는 것이고  실험을 하기 위해서는  친구나 친지에게  자신의 휴대폰을 가지고 비밀 번호 를 찿는 행위를 시킨 다음 당신의 이메일에 어떤 정보가 공지가  되는지를 먼저 확인을 하고 구입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허나  로스엔젤레스  경찰 당국자인 Nuria Vanegas는 경고를 하는데 그 경고 내용은   많은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다 하면서 그 정보를 가지고 해당 휴대폰 소유주 집을 찿아가 현관문을 두들겨 범죄가 양산이 되는 경우가 있고 그런 피해자가 할머니 할아버지가 될수도 있고  혹은 여러분들이 될수도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또한  샌프란시스코 경찰 당국은  이러한  정보를 이용  체포를 하기도 한다고 하는 유도 작전을 펴 절도범을 유인하는 그런 이야기도 합니다..


물론 아이폰에서는 이와 유사한 앱인  FindMyiphone 이라는 앱이 있긴 합니다만  휴대폰이 항상 켜져 있어야만 작동이 되는 것으로 휴대폰 구입후 세팅을 할적에 반드시 아이폰에서는  이러한 앱을 설치를 할거냐? 하는 질문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후에 아이클라우드를  이용 세팅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시험삼아 나의 친구에게  나의 아이폰을  가지고 가게 하고  나의 컴에서 확인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나의 휴대폰을  찿기 위해 lost mode로 하고  그리고 잠금  장치를 해놓으므로써  사용과 재판매를 방해를 했습니다. 그러나 sim 카드를 빼고 와이파이를  꺼 놓으면 무용지물이 되더군요!! 그리고 아이클라우드는  전화에서 계속 경보음이 울리도록 해서 찿는 것을 유리토록 했는데 이것은 아이 클라우드에서만 했었습니다. 아마 애플은 모든 사람들이 다 아이폰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생각을 한 모양입니다.( 여기서 아이폰의 폐쇄성을  엿볼수 있습니다. )

 

물론 안드로이드 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도 할수가 있습니다.

근래 삼성의 새로운 버전인  캘럭시 같은 경우는 samsung.com을 통해 FindMyMobile을  통해  할수도 있는데 제 경험으로 봐서는  작동이 아주 잘되고 있는거 같았습니다.  그러나 구글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Device Manager라는  앱을 이용을 해  상기와 같은  시도를 했었지만 두 회사의 시도와는  조금 불편함이 따랐습니다. Absolute LoJack 이라는 향상된  앱이 출시가 되기도 했지만  이 앱은 일년에 30불의 회비를 내야 하고 좋은 점은 자사의 조사 기관을  통해 추적 경찰에 신고하며 도난 당한 자신의 휴대폰이 외국으로 반출이 되어도  확인이 되는 그런 잇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발생을 하는 의문점은? 왜? 통신 회사나  제조 회사에서는 이러한 도난 방지 시스탬을  장착을 하지 않는가? 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에 대한  입법 당국의 이야기는  만약 그렇게 할 경우는  통신 회사에서 판매를 하는 도난 혹은 파손에 대한  보험 판매 저하를 우려를 하고  제조 회사에서는 새로운 전화기를  판매해서  생기는 이익의 감소를 우려를 해 꺼리고 있다는 이야기를 합니다.

 

 

근래  컨슈머 리포트지에서 이런 앱인 LookOut을 사용한 어느 여성의 경험담을 이야기 했는데 소개되었던 해당 인물은 월마트에서 쇼핑을 하다 휴대폰을 잊어 버렸습니다. 휴대폰을 주은 혹은 훔쳐간  나쁜 자식이 비밀 번호를  확인을 하려 여러번 시도를 하는 것을  LookOut은   분실자의 휴대폰에 자동으로 비밀 번호를 확인하려는  나쁜 자식의  얼굴이 휴대폰 전면에 있는 카메라에 의해 자동으로 촬영을 해  휴대폰을 잃어버린 해당인에게 

이메일로 전송, 그 해당 인물은  사진을  경찰에 신고, 경찰은  facebook에 범인의 사진을 공개, 스스로 반납케 하는  포스팅을  올린바, 며칠후  그 나쁜 자식은  스스로 휴대폰을 반환을 했다고 하면서  LookOut의 효용성을  극찬을 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8/01/10 - [생생 미국이야기!!] - 중국제 휴대폰 이래서 찜찜했었는데...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