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샌프란씨스코에 가시면 이 버스는 꼭 타봐야 할듯!!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8. 16. 20:32

본문

반응형

샌프란시스코!!  소위 우리에게 꿈의 도시요, 가보고 싶은 여행지에서 우선 순위로 꼽히는 그런 도시이기도 합니다. 상항 이라고 불리우는 도시입니다. 미국을 찿는 관광객들에게 미국 어느 도시를 방문을 하고 싶냐고 물어보면 당연 우리가 상항이라고 부르는 샌프란시스코라 합니다. 그만큼 샌프란시스코는 관광지로 무척 유명한데요, 샌프란시스코를 중심으로 외곽 지대에는 또 다른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그런 샌프란시스코에  새로운 버스가 등장을 했다 합니다.

일반적으로 버스하면 공공 교통의 대명사로 차가 없는 분들이나 혹은 채 대신 공공 교통을 더 편리하게 생각을 하는 이들이 많이 이용을 한다고 생각을 하나 우리의 머리 속에는 버스를 이용하는 분들은 대부분 어려운 경제 사정에 직면해 있는 분들이 타는 것으로 잘못 인식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버스가 등장을 한게 뭐 그리 대단한 일이냐? 라고 말씀을 하실지 모르겠으나  여기서 등장을 하는 새로운 버스는 그동안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해 온 그런 버스가 아닌 많은 샌프란씨스코에 계신 분들의 취향에 맞게 제작, 운영되는 버스로 많은 분들이 명품 버스가 이야기를 하면서 세인의 관심을 넘어 아예 관광 상품으로 자리를 잡은, 일반적인 명품 버스가 아닌 쉬고 즐길수 있는 라운지형 버스라 세인의 관심을 끄는 겁니다.


자!! 어떤  명품 버스길래  세인의 관심을 끄는건지 모르겠지만 혹시 샌프란씨스코에 오실 일이 계시면 이번엔 바가지가 횡행(?)하는 Fisherman Wharf만 고집할게 아니라 이런 명품 버스를 타고 샌프란씨스코 시내 관광을 하는 것도 좋은 여행 추억 거리가 될겁니다. 그래서 본 포스팅을 즐겨 찿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샌프란씨스코시가 야심차게 내놓은 그런 명품 버스가 관광 상품으로 자리를 잡을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끈, 그런 모습을 자세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이 명품 버스는 15분 마다 그리고 Marina District에서  Financial District운행하고 있는데 의도와는 다르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급기야는 관광객들 사이에 관광 상품으로 거론이 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가급적 노선을 증설을 하겠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현재 실리콘 벤처 기업인 Salesforce에서 250만불을 투자를 하여 운행을하고 있는데 회사측은 무척 유용한 투자였다고 생각을 한다는 겁니다. 이 명품 버스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쾌적함과 편리한 이 명품 버스의 출현을 반기고 있다 합니다.


이 버스를 정기적으로 이용하는 Sean이라는 승객은 이 버스를 타고 자택에서 자신의 차를 주차한 후, 직장까지 통근을 하는 겁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indoor garage에 하루 종일 차를 주차를 시키면 최소한 35불 이상을 주어야 합니다. 주차난이나 교통난!! 진짜 무시 못하는 곳이 쌘프란시스코 입니다. 현재 샌프란씨스코에는 이런 교통난과 주차난에 넌더리가 난 주민들을 위해 사설 교통 수단이 생기고 있는데 우버, 리프트와 같은 택시 서비스나 혹은 작년 4월에 영업을 시작을 한 Chriot 프라이빗 교통 수단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Chriot은 약 75000명의 승객을 나르고 있는데 편당 요금이 4불이라 하는데 현재 4개의 노선을 운행을 하고 있으며 이미 2 노선은 흑자로 돌아서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샌프란시스코  시당국은 버스를 공공 버스를 운영을 하고 있고 하루에 700000명의 승객을 나르고 있는데 이러한 Leap이나 Chriot 같은 명품 버스 등장을 주민들은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며 그러면서 이러한 사설 명품 버스의 확장을 반기고 있다고 합니다. 혹시 후에 샌프란씨스코 여행을 염두에 두고 계신 분들은 가급적 자동차는 외곽에 세워 놓고 이러한 명품 버스를 타고 여행을 즐기는 것도  한 방편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샌프란씨스코 시내의 주차난 그리고 주차 요금, 더나아가 교통은  별로 반길만한 그런 쾌적한 교통 환경이 아니기 때문 입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8/05/29 - [생생 미국이야기!!] - 내가 본 라스베가스 뒷골목의 삭막함!!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