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제까지 우리가 몰랐던 쌘프란씨스코에 얽힌 이야기들!!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5. 10. 16. 20:56

본문

반응형
<

머리에 꽃을 꼽고 돌아 다니면 사람들이 이상하게 쳐다 봅니다.

특히 남자보다 젊은 처자가  머리에 꽃을 꼽고 다니면 이상하게 쳐다 보면서 참! 안됐다!!  하는 측은지심을 불러오게  합니다.

그런데 이곳에서만은  머리에 꽃을 꼽고 다녀도 누가 뭐라하는 사람도 없고 신경도 쓰지 않습니다.

그곳은 바로 여러분이 잘 아시고  평생에 한번 가보고 싶은 도시중의 하나인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상항이라고  불리우는

쌘프란씨스코  입니다.


이곳 쌘프란씨스코는 제법 한인들이 많이 거주를 하고 있는데,  시내에 거주를 하기보단 외곽 도시에 거주를 많이 하고 출 퇴근은 

구곳에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곳도 서울과 마찬가지로 교통 지옥에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래도 하도 유명한 관광지라  세계인들이 평생 한번 와보고 싶은 도시중의 한 도시로 꼽히고 있는데, 과연 우리가 듣고 알고, 그리고 한번 가보고 했었던 도시라도   전혀 몰랐던 사실이 많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본인 스스로 여행 계획을 짜기 보다는  여행 가이드의 인솔에 의해  관광을 다니는 경우를 많이 보기도 하는데,

여행 가이드들이  추천을 하고 인솔을 하여 데리고(?) 다니는  곳이 모두 천편일률적 이라는데에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기술이 되는 내용은  이제까지 듣고, 보고 그리고 한번 방문을 했었지만 그런 곳이  있었어? 혹은  아! 그랬구나!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우리가 모르는 쌘프란씨스코에 대해  현지 여행 가이드도 모르는 내용을 중심으로  기술을 해보았습니다






1. 중국 식당에 가면  식사후, 후식으로 주는 fortune 과자는 중국인이 발명을 한게 아니라  현지에 거주하는 일본인이  만든거라 합니다!!


2. 아이리쉬 커피는  쌘프란시스코의 명물인데 특히 베이 지역의 커피샵이  원조를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3. 쌘프란시스코의 특징중 하나는 경사가 아주 심한 길이  많다는 겁니다.  관광객들은 Lombard 가는  경사가 심하기로 유명하다고 

생각을 하나  사실 Hyde 와 Leavenworth 사이에 있는 Filbert St이  더 경사가 심합니다.  경사 각도는 32도 입니다.

혹시 이곳에 오실 일이 있으면 이곳을 한번 운전을 해보십시요!!  누워서 올라 갑니다!!


4. 쌘프란씨스코는 1848년 멕시코와 미국의 전쟁이 있기 전까지는 멕시코 영토였었습니다!!


5. 미국 경제 공항때 금문교와 오클랜드와 쌘프란시스코가 연결이 되는 Bay Bridge가 건설이 되었었는데 당시 이곳은 다른 미국의 

도시와는 달리  다리 건설로 인해  경제가 호황이었다 합니다!!


6. 흉악범들만 수용을 한다는 알카르츠 형무소( 바다 한가운데 잇는 섬에 잇음)에 수감이 된 전설적인 갱이었던 알카포네는 

매주 일요일마다 음악회를 주최를 했었는데, 당시 그는 banjo를 연주를  했다 합니다!!


7. 지난 1901년 쌘프란시스코 시당국은 매장을 불허를 해  시내에 공동 묘지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Colma라는  곳에

매장을 했다고 합니다!!


8. 그 유명한 " The Summer of Love" 라는  콘서트는 여름에 시작을 한게 아니라 겨울에 시작을 했었다 합니다!!

첫번째 콘서트는 1967년 금문교  공원에서 1월에 시작을 했었습니다!!


9. 쌘프란시스코는 해양성 기후라 그리 겨울의 온도차는 그리 춥지는 않으나 유명한 소설가인 마크 트윈은  쌘프란시스코의 

겨울은 자기가 경험해본  겨울 추위중 제일 심했다 해서  많은 이들은 쌘프란씨스코 겨울 날씨가  시베리아 날씨인줄 압니다!!


10. 그 유명한 Marina, Mission Bay, 그리고 Hunters Points는  매립장 위에 지어진 동네 입니다!!  집값은 비싸기로 유명합니다.!!


11. 미국에서  발병이 된 임파선종의 페스트 라는 전염병의 발병은  1901년 쌘프란씨스코 차이나 타운에서 시작이 되었다 합니다!!


12. 그 유명한 U.N. 헌장은 1945년 쌘프란씨스코에서 초안이 잡혔었고  발표가 되었었습니다!!


13. 그 유명한 비틀즈는 해체가 되기 전, 1966년 8월 29일 Candlestick Park에서 마지막 콘써트를  이곳에서 했었습니다!!


14. 쌘프란씨스코 항구는  조선업의 발전과 선박 해체로  붐을 이루었었으며  이런 붐으로  쌘프란씨스코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다 합니다!!  그러면서 조선업이  불황을 겪으며  은행업, 비지니스 그리고 건설 경기로 이어졌다 합니다!!


15. 지난 1906년 쌘프란씨스코 대지진으로  도시의 30 프로 이상이 파괴가 되었었습니다!!


16. 1859년 9월 행동이 특이한 이 지역 거주자인 Joshua Abraham Norton은 스스로 미국의 황제라 칭하기도 했었습니다!!


17. 스스로 황제라 칭했었던 Joshua Abraham Norton이 사망을 하자 그를 애도하려는 3만명 이라는  인파가  장례식에 

참가를 했었다 합니다!!


18. 캘리포니아를 상징하는  주기에 있는 곰은 Monarch라는 주기가  첫번째로 게양이 된 곳은 금문교에  위치한 

Golden Gate Park에  게양이 되었었다 합니다!!


19. 자주색 페인트로 도색이 된 금문교는 처음엔 미 해군에 의해 노란색의 줄이 그어지고 검정 페인트로 칠해졌었다 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5/07/21 - [생생 미국이야기!!] - 요세미티 국립 공원을 확실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