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비를 줄이려 쿠폰을 준비를 한다!!  어느 식당이 음식값이  싸냐?   라는 질문이  필자가 사는 지역에서 멀지 않은 베이 지역의 게시판에 글이 올라오면  질문과는 동떨어진 한심한 댓글들이 올라오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런 한심한 댓글을 다는 성향을 보면 댓글을 달되 시정잡배들이나 사용하는 아주 저급한 용어를 쓸 뿐만 아니라 다중 아이디로 하루종일 컴에 죽치고 앉아서 그런 저급한 댓글을 다는 재미로 사는 인간들이 많음을 알게 될겁니다...각설하고

그 댓글의 내용을 보면 인간아! 외식할 돈이 없으면 집에서 라면이나 끊여 먹어라!! 아니!! 찌질하게 식당에 밥을 먹으러 가면 돈 걱정하려면 외식하지 말고 집에서 먹어라!!  라는 댓글을 자주 보게 됩니다.


그런데 한국 식당이 아닌 미국 식당을 가보면 그들이 내거는 프로모션의 선택이 광범위 한것을 알수가 있습니다. 오죽하면 그런 프로모션으로 과연 장사가 될까? 하는 어줍지 않은 걱정을 할 정도로 파격적이기 때문 입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잘 써치를 하다보면  가족이 적은 돈으로 풍성하게 즐길수 있는 식당 쿠폰이 많은 것을 보는데  한류 영향으로  한식이 미국인들에게 자리를 잡았다고 너스레를 떠는 식당 사장님들의 식당을 보면 그런  프로모션은 찿을래야 볼수도 없습니다.


그런데 어느 유명 레스토랑의 매니저가 익명으로  식당에서  쓰는 외식비를  많이 줄일수 있는 방법 10가지를 이야기를 한 내용이 있어  그 내용을 같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런 방법을 한인이 운영을 하는 식당에 가서  그대로 하면 눈총, 아니 소금 세례(?)를  받지 않을지 모르겠습니다!!









1. 주방장이 권하는 오늘의 메뉴를 주목!!

대부분의 미국 식당은 매일 특별 메뉴가 바뀌게 됩니다. 예를 들어 7시 이전엔  2 for 1 drink가 있다거나, 혹은 테입을 기다릴때  bar에 있는 종업원에게 스페셜 유무를 물어보면 됩니다.


2. 기프트 카드 구입!!

주로 restaurant.com을  방문을 하면 기프트 카드 구입이 가능합니다. 또한 코스코도 가능하구요. 가령 50불 카드를 구입을 하면 20불을 할인을 해준다거나 하는 그런 기프트 카드 입니다.  근래 Groupon 혹은 Livingsocial도  경쟁에 가담을 합니다.


3. Early Bird 스페셜 이용!!

저녁을 일찍 드시는게 별 무리가 없다면 이런 스페셜을 이용을 하면  외시비 50프로를 줄일수 있습니다.


4. 음료수 대신 물을 마시세요!!

가끔 보면 음식은 할인이 되는데  음료수는 할인이 안됩니다.  그래서 어떤 때는 음식비 보다 칵테일이나 음료수 비용이  

더많이 나옵니다.


5. 애퍼타이저(전채 음식)와 디저트는 생략을 하세요!!

만약 애퍼타이져와 디저트를 드시지 않는다면 눈에 띄게 외식비를 줄일수 있을 겁니다.  더우기 미국 음식은 양이 많아 항상  남기게 마련인데 거기다가 애퍼타이저와 디저트를 먹는다면 비용과 건강에도 그리 좋지 않을듯.


6. 애퍼타이져를  메인으로 드시면 됩니다.

웬만한 미국 식당의 애퍼타이져는 메인 디쉬를 방불케 양이 많습니다.  애퍼타이져를 시켜 일행과 나누어 먹고  다른 일행이 시키는 메인을 나누어 드시면 절약이 가능합니다.


7. 메인 메뉴를 나누어서 드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미국 음식은  우리가 먹기에는 양이 좀 많은게 사실입니다.  미국 식당에서는  이런 모습이 전혀 낯설지 않습니다. 그런데 한국 식당은 어디 그렇습니까?


8. 오늘의 스페셜이 무엇인지 물어 보세요!!

오늘의 특별 메뉴와 가격대를 물어 보시면  비용을 절약을 할수가 있습니다.


9. 쿠폰 북을 구입하세요!!

매년초  자녀의 학교에서 펀드레이스 한다고 엔터테인먼트 북을 판다고  이야기 하시는 내용을 들으셨을 겁니다. 이런 쿠폰북을 이용을 하시면 많은 비용을 절약을 할수가 있습니다.


10. Social Media를 이용!!

트위터나 facebook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이용을 하시면 절약이 가능합니다.



이럴 바에는 외식하지 말고  집에서 해먹거나 라면을 끊여 먹으라는 이야기는 하지 마십시요!! 돈이 아까워서 어떻게 마음놓고 외식을 하느냐?  라고 힐난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줄 압니다만  미국의 보통 가정이나  있는 양반들도 하나도 꺼리낌 없이 이러한  정보를 이용, 외식을 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8/02/20 - [생생 미국이야기!!] - 거짓말 하는 미국 해물 전문점!!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