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운전!!


해서는 아니되고 주위에서 술을 자시고 운전을 하겠다는 분들을 그냥 방치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음주 운전시 사고를 유발하게 되면 자신의 생명을 내던지는(?) 경우는 괜찮은데 상대방의 생명을 앗아가는 경우가 있어 사회적인 패악이요, 범죄입니다!!


근래 신문지상에 자주 오르내리는 음주 운전!!
음주량이 1-2위를 다투는 한국이나 미국에서도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가 된지 오래 입니다. 사회적인 계몽 그리고 끊임없이 처벌 조항을 강화를 해도 움주 운전을 사그라들지를 모릅니다. 그런데 흥미로운 통계중의 하나는 음주 운전은 해본 사람들이 계속 저지른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렇게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이 되어 처벌을 받아도 또 같은 법죄를 저지르는 양상을 띄는 바, 미국에서는 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경제적으로 아주 피해가 가도록 처벌을 합니다.

아래에 소개가 되는 내용은 미국의 음주 운전 적발시 재정적인 부담, 아니 어떻게 패가망신을 하는지를 비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음주 문화의 피해를 자세하게 묘사를 할까 합니다.












음주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자칫 껄그러운 내용이 될수도 있습니다만 내용을 숙지를 하면 음주 운전 적발시 돌아오는 경제적 피해가 만만치 않음을 직시를 하고 차후에 있을 음주 후, 운전을 자제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질지 모릅니다.


한국도 그렇겠지만 움주 운전후 적발이 되게 되면 자동차 보험의 인상이 현격하게 높아지게 됩니다. 보통 미국에서는 음주 운전을 DUI라 부르는데 이런 DUI로 적발이 되면 자동차 보험이 일년에 평균 813불을 더내게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더안아가 만약 청소년이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이 되면 그 재정적인 부담은 더하게 되는데 813불이 아니라 일년에 약 2398불을 더내야 하는 경우도 왕왕 있게 됩니다.


통계에 의하면 2013년 미국은 약 10076명의 음주 운전으로 인해 사망을 했는데 교통 사고로 숨지는 비률로 보자면 음주 운전으로 사망을 하는 경우는 약 37프로를 차지를 한다고 합니다. 미국 행정 당국의 끊임없는 음주 운전 위험성에 대한 계몽에도 불구하고 2012년 약 130만명이 음주 운전으로 체포가 되었는데 그중 음주와 약물 이 동시에 사용이 되어 사고를 유발케 해 관계 당국을 기장을 시키고 있는데 약물 중독으로 이해 사고가 나는 경우는 전체 교통 사고의 18프로를 차지를 하는데 무제는 음주와 약물을 동시에 흡입을 한다는데에 문제가 있는 겁니다.


이러한 사회적인 현상으로 미국의 각 주정부는 특히 청소년들에 대한 음주 운전 처벌을 강화를 했는데 미시간 주 같은 경우는 청소년이 음주 운전 적발시 자동차 보험이 6299불까지 인상이 되었으며, 켄터키 주는 4711불, 코네티컷 주는 4337불로 집계가 된겁니다. 이렇게 인상된 자동차 보험은 3-5년 정도 유지가 되다가 그 이후 점차 감소를 하는 경향을 보인다고 합니다. 문제는 미국에서는 지금 청소년들에 의한 음주 운전이 증가일로에 있어 관계 당국은 처벌 규정과 함께 재정적인 책임도 과하게 묻고 있는데 일부 주정부에서는 아주 강한 처벌을 계획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일부 주 정부에서는 청소년이 음주 운전 적발시 운전 면허를 3-6대월 동안 정지를 하고 그런 다음 집행유예와 같은 불이익을 적용을 하며, 그 불이익이라 하면 벌금, 일정 기간동안의 구치소 생활, 사회 봉사 그리고 교육의 이수를 강제 규정으로 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여기에는 법적인 비용과 변호사비 추가로 막대한 경제적인 손실은 물론 자주 불려다녀야 하는 시간적인 손해도 막대합니다.


음주 운전 적발시 받는 티켓은 단순하게 교통 법규를 위반한 티켓이 아닙니다!! 거의 살인 행위나 마찬가지인 겁니다.
자신의 생명을 내동댕이 치는 것은 괜찮지만 음주 운전으로 선량안 타인의 생명을 앗아가 본인뿐만 아니라 음주 운전으로 희생을 당한 희생자 가족에게도 평생 지우지 못하는 아픈 상처이기 때문입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 - 쥐 때문에 자동차에 손상이??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