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이 항공기에 탑승을 하게 되면 낯선 곳에 대한 기대감과 막연한 불안감도 있지만 그것도 잠시, 기내에서 제공이 되는 기내식으로 무엇이 제공이 될까? 하는 생각에 마음들이 설레이게 된다고 합니다. 물론 비지니스 클라스나 일등석 탑승객에게는 미리 자신이 선호하는 메뉴가 무엇인지 항공사가 탑승객에게 미리 물어보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는 이코노미석인 관계는 시간이 되어 승무원이 직접 물어보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하옇든 이러한 기내식에 대한 설레임은 동서를 막론하고 다 같은 생각인 모양인데 비행기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기내식을 마다하고 잠만 자는 경우도 있어 항공기 여행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 생각을 할땐 비싼 돈을 주고 낸 비행기 탑승인데 왜? 안먹을까? 하는 생각을 갖는 분들도 계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런 기내식에 대해 잘못 전달해진 내용이 있지만 가끔 많은 분들이 장님이 코끼리 뒷다리를 만지고 서로의 느낌을 이야기 하는 것처럼 서로들 이야기가 달라 처음 항공기를 타는 이들에게 약간의 긴장을 주는 그런 웃지못할 내용도 가끔 전해지기도 합니다.  그런데 항공기 기내 승원 생활을 아주 오래한 어느 전직 여승무원이 자신이 직접 탑승객에게 기내식을 서빙하면서 일반 탑승객들이 모르는 기내식에 숨겨진 불편한 진실을 적나라하게 이야기 한 내용이 항공기 여행이 계획된, 특히 해외 여행이 계획된 분들에게는 반드시 읽어 보아야할 내용이기에 나름 자세하게 묘사하기로 했습니다.
 
자! 그럼 기내에서 제공이 되는 기내식에 대해 얼마나 불편한 진실이 숨겨져 있는지? 아래의 내용을 자세히 보면 아! 그랬구나! 라고 생각을 하시며 그동안 어깨 넘어로 들었었던 기내식에 대한 생각을 바꾸시게 될겁니다 






위의 화보는  istockphoto.com에서 발췌를 했습니다!!




많은 분들은 항공기 기내 승무원들의 식사는 탑승객이 먹고 마시는 그런 음식과 음료를 같이 먹고 마신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사실은 그들이 탑승을 하기 전에 자신이 먹는 음식을 싸가지고 탑승을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런 이야기를 듣게 되면 왜? 그럴까? 기내삭은 ㅇ저 맛있고 좋은데...라고 생각을 하시겠지만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기내식은 생가보다 아니 눈으로 보는 것과는 달리 그리 유쾌하지 못한 음식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한때 5군데의 미 항공사에서 기내 승무원으로 근무를 했었던 장본인인 Shreyas는 기내식에 대한 나름대로의 경험담을 자세하게 이야기를 하는데, 그녀가 이야기 하는 내용은 그녀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라 같은 동료들도 그렇게 생가을 하고 그들도 비행 전에는 반드시 자신이 먹는 음식을 가지고 타는 경우가 허다했다고 이야기를 하는 겁니다.

어떤 기내식이라 하더라도 신선한 상태에서 제공하는 항공사는 없다고 단언을 하는데,  우리를 설레이게 하고 맛있게 보이는 기내식은 캐터림 회사에서 조리를 한 음식으로 적어도 비행 시간 12시간 전에 조리를 한 음식을 냉동 상태로 항공기에 배달을 하고 그 음식을 마이크로 오븐에서 대워서 탑승객에게 제공이 되는 그런 음식이라고 합니다. 더우기 기내식과 함께 제공이 되는 과일과 같은 종류도 같은 맥락에서 보면 될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특히 밤에 운항하는 항공기에서 제공되는 아침 식사에 나오는 계란과 같은 음식 종류는 실제 계란이 아닌 계란처럼 보이게 만든 합성 식품이고 더우기 높은 고도에서는 사람의 입맛 자체가 지상에서 느끼는 그런 음식맛을 못느끼기 때문에 과한 지상에서 사용하는 첨가물의 양보다 더많이 사용을 한다 합니다.
안타깝게도 이런 기내식을 먹고 마시는 탑승객들이 그런 맛을 전혀 느끼지 못하는데 이유는 고도에서는 귀가 먹먹해지는 상태에서 맛을 느끼는 기능과 냄새를 맡는 기능이 현저하게 저하가 되기 때문이라 합니다.

더우기 근래 기내식을 만드는 캐터링 회사는 매운 맛과 소금 그리고 기름을 많이 사용을 하는데 그런 이유는 고도에서  음식의 맛과 냄새를 느끼지 못해 음식맛이 떨어진다고 불평을 하는 이들이 있을까 과도한 첨가물을 사용한다 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7/12/23 - [생생 미국이야기!!] - 여러분이 기내에서 무의식중에 행하는 무매너!!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