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여권을 독수리 여권이라 부르는 이유!!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6. 5. 01:20

본문

반응형

많은 분들이 우스개 소리로 미국 여권을 독수리 여권이라 부릅니다!!
왜냐하면 여권 전면에 독수리 문양의 찍혀져 있기에 미국 여권을 회화화 시켜 그리 부르는 겁니다. 근래 미주 한인 아니 이민자들은 각박해져 가는 미국 생활에  과거와 같은 풍요로움을 기대하지 못할거라 생각을 하여 미국에 거주하는데 영주권으로 족하다고  생각을 하시던 분들도  혹시 미래에 본인에게 영향을 줄지 모르는  미 정부 당국의 정책에  불이익을 받지 않기 위해  미국 국적(시민권)을 취득을 하는 일이 많아 졌습니다. 또한 미 국적을 취득을 하면서  한국 여행을 하기 위해 미국 여권을  신청을 하는 분들도 증가일로에 있습니다.
 
우리 미주 한인들이 많이 소지하고 있는 미국 여권이 독수리 문양이 새겨져  있다해서 독수리 여권이라 불리우는 여권에  우리가 모르는  내용이 담겨있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물론 어떤 내용은 이미 우리가 알고있는 내용이긴 하지만 또 다른 내용은  우리가 전혀 알지 못하는  그런게 있었어??

라고 생각을 하는 내용도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미국 여권에  담겨있는 우리가 모르는 내용  7가지를  자세하게 설명을 할까 합니다.
이런 7 가지 내용을 파악하셨다면 외국 여행시 낭패를 보는 일이 현저하게 줄어들게 되는데  혹시 이미 알고 게셨던 분들은 모르는 분들에게 기회가 닿으면 설명을 해주시고, 해외 여행을 목전에 두신 분들이라면 내용을 자세하게 숙지를 하시면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해외 여행을 하신다구요?  여권은 준비가 되셨습니까?  아! 준비가 되었다구요?  그런 문제는 걱정을 안해도 좋다구요? 그럼 여행 하고자 하는 국가의 세관에 도착, 그 나라의 입국을 확인을 하는 도장을 받기 위한 여백은 충분합니까? 그건 확인을 하지 못했다구요?  그럼 지금 확인을 당장 하십시요!!  만약 여백이 충분치 않다면 당신은 아래의 내용을 자세하게 숙지를 해야 합니다.
 

여권 갱신은 가을이 적기 입니다!!
16세 이상의 여권 소지자는  여권의 유효 기간이 10년 입니다. 국무부 관리의 설명에 의하면  어떤 나라는  여행 전 6개월전에 발급된 여권을 선호를 한다며 갱신을 하려면 가을에 하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추수 감사절이 다가오게 되면  신청이 폭주하므로 이때 하면 빠르게 진행이 되기 때문이라 합니다.
 
반드시 여분의 페이지를 요청을 하세요!!
그럼  수수료를 더 내야 하냐구요?  아닙니다!!  보통 미국 여권은 28 페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52 페이지 까지 늘릴수  있습니다. 당근 무료 입니다!!  기존 여권즉 유효 기간이 남아있는 여권에  여분의 페이지를  첨부 한다면  82불을  차지를  하게 됩니다. 왜? 여분의 페이지를  신청을 해야 하냐구요? 설명은 아래에 나오게 됩니다.
 
당신의 지갑만한 싸이즈도 있습니다!!
미국 여권에는 지갑만한 크기가 있습니다.  단 이런 여권은 육로나 해상을 통한  미국 입국이 가능한 나라  캐니다 혹은  멕시코 캐리비안 연안 국가, 버뮤다 등 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에는 일반적인 싸이즈의 여권을  지참을 해야 합니다.
 
미국 여권은  어떤 나라에서도 통용이 가능합니다!!
미국 여권은 전 세계 172개의 국가를 자유롭게 입 출국을 할수가 있습니다.
 
2007년 이후에 여권을 발급했다면  여권내에 전자칩이 있습니다!!
당신의 여권내 사진은 전자칩이 내장이 되어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e-passport라고 불리웁니다.,
 
꼭 정해진 곳에서만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싸이즈는 정사각형에다 배경은 흰색 배경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변조가 되면 안됩니다.
 
여권에 여분의 페이지가 없으면 탑승이 거절이 될지 모릅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이  시작이 됩니다. 여행객이 방문한 국가 세관에 도착을 하면  여권 안에 있는 빈  페이지에 도장을 찍는 란이 있는데 일부 국가에서는  최소한 여분의 페이지가 2-4 페이지가 있어야 입국을 시키는 나라가 있습니다. 그래서 국제선을 운항하는 몇몇 항공사들은  이러한 내용에 대해 무척 까다로워  해당이 되는  탑승객응 탑승을 거절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해외 여행 전에  반드시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이상은  필자가 그동안 우리가 숙지하지 못했던 미국 여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기술을 해보았습니다.
일부 내용중엔 미국 여권 뿐만 아니라  본인이 사시는  국가의 여권에도 해당이 되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가령 여분의 페이지는  미국 여권의 문제가 아니라 여행을 하려는 해당 국가들의  입국 조건 사항이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야 할 내용이므로  숙지를 하셔야 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5/09/11 - [생생 미국이야기!!] - 미국 여행을 하려는 자국인에게 경고를 주는 나라별 경고 내용!!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