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갑작스런 질병으로 항공기 탑승이 어려워진 경우?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6. 6. 20:50

본문

반응형

한때 서아프리카에서 부터 시작된 이볼라 라는 전염병으로 항공업계, 여행 업계들이 몸살을 앓았던 적이 있었습니다!!

워싱톤 D.C. 에서는  이볼라로 의심이 되는 한 남성이 자신의 병을 감추고  여러 사람과 접촉을 하여  접촉을 한 사람들이  격리 수용이 되어  집중적으로 관찰이 되었던 적이 있었으며  당사자는 무척 심각한 상태에 있는 것으로 판명이 되어 방역 당국은 물론 미국민들의 신경이 곤두서 한때 모든 것이 마비가 되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좁은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해야 하는 분들은 여간 곤혹스러운 것이 아닌데요, 업친데 덮친 격으로 테러로 인한  공항 경비가   심해진데다가 이볼라는 전염병으로  검역이 심화가 되어  검색대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욱 더  많아 졌습니다. 허나  자신의 건강과 타인의 건강을 위해서는  어떠한 불편함도 견디어야 하지 않겠는가 하는게 필자의 생각입니다.

 

이러한 상황에 있어 여행이나 출장을 앞두고 비행기를 타야 하는 사람이 평소와는 다르게 몸이 편찮아  자신과 타인에게 전염이 될까 비행기 이용을 취소를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많은 항공사들이  환불을  해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그런데 이럴  경우도 예외는 있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오늘  일반적으로 예기치 못한 개인 신병의 이유로  항공기 여행을 취소할  경우 받지 못하는 환불에 대해  다른 각도로 접근, 환불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를 혹시 예기치 못한 질병으로  타탑승객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스스로 탑승을 포기를 했을 경우라는  내용과 연관을 시켜 알아볼까 합니다.









한때 이볼라 라는 전염병이 아프리카를 중심으로  창궐을 하면서 비행기 여행을 자주하는 여행객들 사이에서는 과연 내가 아플 경우 비행기  여행을 타인을 위해 자제를 해야 하는가? 만약 그렇다면  내가 구입한 항공권의 환불은 어떻게 되는건가? 에 대한 관심이 인터넷을 통해 많은 이들이 질문을 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당시 이런 내용으로 확인이 되지 않았던 항공사 규정으로 많은 이들이 인터넷상에서 갑론을박을 했었던 적이 있어 자가오는 휴가철을 맞아 항공기 여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바, 혹시 있을지 모르는 질병, 그러나 승객이 이런 예기치 못한 질병으로 타탑승객을 배려해 스스로 탑승을 포기, 환불을 요청을 한다고 해도 항공사는 약관을 내세워  환불을 해주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만약 당신이 항공권을 구입시 할인이 안된 요금을 지불을 했거나, 리턴이 가능한 요금을 지불을 했다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승객들은  디스카운트가 되어진 항공권을 구입을 하는게 상례입니다.  만약 당신이 아파서 비행기를 제 날짜에 탑승이 불가하다면  재 예약을 하면 되지만 이럴 경우 벌금 200-300불을 지불을 해야 합니다. 그러나 당신이 시각적으로 아프다는 것이 항공사 직원에 의해 판명이 될 경우에는 이야기는 달라지게 되는데요,  아프다는 것을  증명을 할수 있으면 환불도 가능하다는 것이 항공사 관계자의 이야기 입니다.

 

그외 만약 당신이 환불을 해야하는 경우에 처해 있다면 아래의 다음과 같은  단계를 자세하게 점검을 하셔야 합니다.

 

구입한 항공권의 종류를  확인을 하세요!!

항공권이나 영수증을 보면 한 글자로 되어있는 알파벳이 있습니다. 만약 그 알파벳이   Y 혹은 B로 되어 있으면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외 다른 알파벳으로 되어 있으면 환불이 불가능합니다.(화보를 보시면 우측 상단에 Y자가 보일 겁니다.)

 

환불 규정을 읽어 보세요!!

환불이 가능한 항공권이라면  어떻게 환불을 하는지는 여러분이 잘 아실겁니다.

 

항공권 교환 규정을 살펴보세요!!

어떤 항공사인 경우는  현금으로 환불을 해주지 않고 차후에 항공권을 발권을 할수있는  크레딧을 주기도 합니다. 혹은 다른 항공권과  교환이 가능한데 이때 수수료를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비상시  환불 경우!!

대부분의 항공사는 비상시인 경우, 혹은 죽음이나 질병으로 인한 경우 환불에 있어 유연성을 발휘를 합니다. 만약  일정 변경, 피치 못할 사정 발생 등등을  위해 발권시 보험을 드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약간의 수수료를 지불하고 환불을 해줍니다.

 

 

항공기 여행시 우리는 예상치 못한 상황에 많이 직면을 하게 됩니다.  이럴 경우 침착하시고 항공사 직원에게 자초지종을  설명을 하고 적절한 해결책을 찿는것을 잊으시면 안됩니다.  이대 절데 흥분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대응을 하시는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5/09/04 - [생생 미국이야기!!] - 항공기 좌석 예약!! 우리가 모르는 내용 7가지!!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