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쇼핑 센터가 들어섭니다!!
그러면 반드시 들어서는 업종이 있습니다..... 건물주가 세입자를 찿아 다니는게 아니고 세입자가 건물주를 찿아
다니며 사정을 합니다.... 그런데 사정을 하는 과정에 렌트비가 튀는 그런 현상이 발생을 합니다... 결국 서로 입점을
하려고 하는 과정에서 오는 광경입니다!! 같은 한인끼리의 경쟁으로 시작부터 렌트비로 경영의 악순환이 시작이
됩니다!! 미장원, 세탁소, 그리고 일식집!! 좀 괜찮다 싶은 쇼핑 센터에 들어서는 업종입니다. 경쟁을 하면서
들어서려 하니 브로커들이 장난을 칩니다. 여기에 중궉 아그들이 일식집을 하겠다고 들어서니 경쟁은 더 심해집니다!!
일식집을 경영하는 우리 한인들은 그나마 경기 침체로 고생을 하는데 중궉 아그들 때문에 신경이 곤두섭니다!!
필자가 사는 새크라멘토에는 일본인이 경영을 했던 Yoshi 라는 일식 집이 있었습니다!!
큼직막한 생선!! 일식의 생명인 밥!! 신선도가 떨어진다고 To go는 절대 불허!! 스시바는 남에게 맡기지 않고
혼자만 함!! 이러한 내용 때문에 일식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필자는 그 업소의 단골이 미국에 온 80년대 중반부터
이어졌습니다..... 그런데 그 일식집도 너도나도 하는 그런 일식집의 팽창으로 견디지 못하고 문을 닫게 됩니다!!
그 아들에게 전수를 하려 했지만 그 아들은 거부했다 합니다.
그 이후 필자는 일식다운 일식을 한번도 먹어 보질 못했습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 새로운 일식이 들어선다 하면
대부분 장인의 기술을 전수 받았다!! 최고의 생선만을 취급을 한다!! 라는 여러가지 미사여구로 광고를 도배를
하지만 일본인이 경영을 했던 Yoshi의 맛은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집의 최고의 정점은 나비야끼 우동
이었는데...... 또한 제 지역에는 Mikuni 라는 일식집이 있습니다!! 확장의 속도가 무서울 정도로 새크라멘토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모를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세를 타는 일식집입니다!! 무척 바쁜 업소 입니다!!
오죽하면 기다리다가 지쳐서 가는 손님이 있을 정도고 포기하고 나가는 손님으로 그 주위에 있는 일식집은 그런 손님만
받아도 비지니스는 된다!! 라는 우스개 소리가 한인 사회에 회자가 된적이 있었습니다!! 이러니 그 집의 명성이
짐작이 갑니다.... 그 집의 1세대 주인은 일본인 입니다.... 아들이 이어받아 하고 있는데 날이 갈수록 그 당시의
일식맛이 아닌 여기 미국아이들의 입맛에 맞는 그런 일식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집도 과거엔 나비야끼 우동이
압권이었을 정도로 잘했는데......
그런데 저번 일요일 샌프란시스코를 갔다가 일본인이 경영을 하는 일식집을 발견을 했습니다!!
물론 지역적인 여건도 있긴 하지만 무척 협소한 자리인데 손님이 엄청 많았습니다. 주말이 이럴진대 주주 점심 시간엔
손님들이 기다리는 줄이 50미터는 된다는 거짓말 같은 이야기를 같이 간 일행으로부터 들었습니다.
자!! 그런 지금부터 우리 블로거 분들과 그 일식집을 방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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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2/20 - [생생 미국이야기!!] - 거짓말 하는 미국 해물 전문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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