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의 팁 문화! 얼마나. 그리고 왜? 줘야 하나?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23. 9. 3. 21:38

본문

반응형

우리 모두 그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다. 식당에서 식사를 마치거나 택시에서 내릴 때, "얼마나 팁을 줘야 할까?"라는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특히 미국을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문화적 충격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의 팁 문화의 미묘한 부분을 함께 살펴봅시다.

 

우리에게 익숙치 않은 미국의 팁문화를 적나라하게 설명해 주는 사진.

 

팁이란 무엇인가?

간단한 소개로 시작하겠습니다. 팁은 서비스의 실제 비용 이상으로 제공된 서비스에 대해 작은 금액을 제공하는 행위입니다. 좋은 서비스에 대한 감사의 표현입니다. 많은 국가에서 팁은 순전히 재량에 따라 주어지며 큰 문제가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많은 상황에서 사회적 의무처럼 간주됩니다.

이것이 어떻게 시작되었는가?

여러분은 어떻게 이런 문화가 시작되었는지 궁금해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팁은 유럽에서 시작되어 미국 내전 후 미국으로 전해졌습니다. 20세기 전환기에 미국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습니다. 초기에는 팁에 대한 상당한 반대가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뇌물의 형태로 봤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서비스 산업이 확대됨에 따라 임금이 불확실한 직업에서 임금을 보충하는 방법으로 팁이 확립되었습니다.

왜 미국에서 팁이 널리 퍼져있는가?

  1. 임금 구조: 미국의 많은 서비스 종사자들은 연방 최저임금 이하로 지급받으며, 팁이 차이를 메울 것으로 기대합니다. 예를 들면, 아직도 미국 식당 종사자들은 최저 임금을 받고 있습니다.  업주들은 최저  임금과 기본 생활비에 대한 괴리는 팁으로 충당해 줄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닉다.
  2. 문화적 기대: 팁을 주는 것은 미국 문화에 깊이 뿌리박혀 있습니다. 팁을 주지 않으면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직접 반영하는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3. 경제적 영향: 일부는 팁 덕분에 식당이 직원에게 더 적은 임금을 지급하면서 메뉴 가격을 낮출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이것이 현실에서 어떻게 작용하는지는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익숙치 않은 팁에 대한 내용들

만약 미국에 처음 오신 거라면, 아니면 단순히 기억을 상기시키고 싶다면, 일반적인 팁 상황에 대한 편리한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식당: 앉아서 식사하는 곳에서는 세전 금액의 15-20%가 표준입니다. 뷔페에 계시다면 조금 덜 줄 수 있습니다.

: 음료당 $1-2 또는 총액의 15-20%.

택시 기사: 요금의 15-20%.

미용사와 이발사: 총액의 15-20%.

호텔 스태프: $1-5, 서비스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짐을 방까지 올려다 주는 경우 등).

배달 기사: 주문한 양과 날씨 조건에 따라 10-20%. 그리고 기억하세요, 언제든지 의심스러울 때는 조금 더 팁을 주는 것이 항상 안전한 선택입니다!

논란의 여지

팁에도 여러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경제적 불평등: 비평가들은 임금을 보충하기 위해 팁에 의존하는 것이 임금 도둑질의 한 형태라고 주장합니다. 그들은 기업이 그들의 직원들에게 생활임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인종 및 성별 편견: 팁 금액에 편견이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색인종이나 나이 많은 서빙 직원들은 그들의 백인이나 젊은 동료들보다 팁을 덜 받을 수 있습니다.

애매모호성: 팁으로 얼마나 줘야 "맞다"고 하는지는 누구에게 물어보느냐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어 혼란과 불일치를 초래합니다.

결론

팁은 미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많은 서비스의 기본에 깊이 뿌리박혀 있지만, 그 복잡성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의 가치를 믿든, 문제 있는 유물로 보든, 기대치를 인식하고 예의 있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