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숙박비가 매년 상승을 한다는 것은 공공연한 비밀입니다. 2014년의 숙박비는 전년도에 비해 5프로 정도 상승을 했으며 2015년 또한 예전보단 6프로 상승을 했다고 호텔 업계는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호텔 숙박비를 절약을  할수있는 여러가지 프로모션이나 앱을 통해 출시가 되었습니다마는  많은 분들이 잘못 이해를 하시는 내용이 있어  아래에 소개가 되는 내용을  우리가 그동안 모르는 내용을 중심으로 호텔 후론트 데스크에서 다년간 일을 하는  어느 호텔 직원이 입을 모아 이야기 한 내용을 기준으로  묘사를 해보았습니다.






1. 오래 머무시면 그만큼 할인 폭이 커지게 됩니다!!

비수기 시즌에는 무료 숙박이나 할인 폭이 커지게 되는데, 최소한 3일 이상을 머무시면 그 할인폭은 더 크게 됩니다.  예를 들어 유명 호텔 체인인 Whyndham Hotel and Resort인 경우는 최소한 3일 이상을 머무시면 기본 30프로 이상을 할인을 해줍니다.
이런 프로모션은 해당 호텔 홈페이지에 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여타 호텔도 이런 프로모션이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 확인도 중요합니다.

2. 선지불을 할 경우 숙박비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래를 많이 잡아 먹는다! 라는 속담이 있드시  호텔 업계도 이런 내용이 통하게 됩니다.  보통 모든 호텔리 이런 정책을 사용하고 있는데,  최소한 2주 전에 예약을 할 경우 그리고 미리 선지불을 하시면  할인 혜택을 받을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Court Hotel 인 경우는 14일 전에 예약을 하시면 Book Early, Save Big! 이라는 프로모션으로 주말 요금을 기준으로 20프로를 할인 받게 됩니다.

3. 기꺼이 객실을 양보하는 미덕으로 좋은 딜을 얻을수 있게 됩니다!!
많은 분들이 편리함 때문에 호텔 예약 앱을 이용을 하는데, 장기간 투숙을 하고자 하는 날짜에 여유가 있는 방이 없어 비싼 객실을 할수없이 예약을 해야하는 경우가 잇게 됩니다. 예를 들어 화요일 부터 일요일까지 투숙을 해야 하는 경우 그러나 투숙료가 하룻밤에 200불 하는 객실이 금요일과 토요일에 여유가 없을 경우 하룻밤에 300불 하는 스윗룸에 머룰러야 하는 경우가 있게 됩니다. 이럴 경우 1500불이라는 비용이 나가지만 언제라도  스읫룸을 원하는 손님이 잇있으면 양보를 하겟다는 이야기를 하시면 1200불에 투숙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런 내용은 앱을 통해서는 하지 못하니 해당 호텔 후론트 데스크에 직접 전화를 해 이야기 하셔야 합니다.

4. 주말엔 비지니스맨을 위한 호텔에 투숙을 하십시요!!
호텔처럼 수요와 공급의 원칙이 잘 지켜지는 곳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비지니스 출장차 들리는는 분들이 많은 호텔은 주중에 무척 비싼 숙박 요금을 지불을 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주말엔 거의 텅텅 빈 방들이 도처에 널려있게 됩니다.  이런 기회에 주말에 투숙을 하시면  좋은 딜로 투숙이 가능하게 됩니다.

5. 주중엔 휴가객들이 투숙을 하는 호텔에 투숙을 하십시요!!
위에 언급된 비지니스 호텔과는 정반대의 모습인 호텔입니다. 주말엔 휴가객들이 모이는 호텔은 주중엔 파리를 날리게 됩니다. 이럴 경우 주주의 요금은 어떻게 절충을 하느냐애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이럴때 이용을 하시면 숙박 요금을 절약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6. 비수기에 투숙을 하시면 많은 절약을 기할수가 있게 됩니다!!
삼척 동자도 다아는 극히 일반적인 내용입니다만  늦은 봄이나 늦은 가을의 호텔 업계는 비수기 시즌에 들어서게 됩니다. 다시 말하면 스키 시즌인 호텔은 여름철이 비수기이고, 허리케인이 불어오는 시기인 8월 하순부터 11월 까지는 허리케인에 영향을 받는 지역의 호텔의 비용이 떨어질수 밖에 없게 됩니다.

7. 캐리비언 연안 국가들을 여행하려면 허리케인이 몰려오는 시기가 적당합니다!@!
허리케인이 몰려오는데 휴가는 무슨 뭥미??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일겁니다.  그러다보니 많은 분들이 이 시기를 피하게 되는데 수요와 공급의 법칙이 철저하게 지켜지는 호텔 업계는 이때 파리(?)를 날리게 됩니다. 이럴대 호텔측은 대대적인 판촉을 벌이게 되는데 어떤 호텔들은 Herricane Guarantees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예약을 한 날에 허리케인이 불어와서 여행에 문제가 될 경우 전액 변상을 하거나 재예약을 할수있는 오퍼를 내걸게 됩니다. 예를 들어 The Westin Dawn Beach Resort and Spa ( St. Maarten)인 경우는 일년동안 재예약을 할수있는 오퍼를 내걸기도 합니다.

8. 아이들의 방학이 끝나는 시즌에 여행을!!
아이들의 방학이나  spring breakj에는 최고의 수요와 더붙어 숙박비의 최고치가 항상 공존을 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월트디즈니 월드 같은 경우 지역에 있는 호텔중의 하나인 Disney's Coronado Spring 같은 경우는 크리스마스부터 연말 까지는 기본 투숙료가 258불이지만 1월 4일부터는 160불대로 떨어지게 됩니다.

9. 호텔 멤버쉽 프로그램에 가입을!!
거의 모든 호텔이 이런 프로그램을 실시를 해 고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투숙을 자주해 포인트가 올라가면 무료 숙박의 특전이 주어지는 내용인데 이런 내용은 투숙을 하고자 하는 호텔 체인의 홈페이지를 보시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