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약  여러분이  사람이 많은 지역에 있을때 갑자기 구토 증세가 나거나 헛구역질이 난다면 뒤로 돌아서서  자신의 팔꿈치를 입에 대고 타인에게 전염이 되지 않도록 해야 할겁니다.  특히 이런 증세를 느끼시는 분들은 winter vomiting bug에 감염이 되신 겁니다.
캘리포니아 주 질병 통제국은  이런 질병이 근래 갑자기 번지면서 더이상 간과해서는 안될 상황까지 도달을 했다고 경고를 오늘 내린 겁니다,.

지난 10월 1일 이후 현재까지 약 32명이 유사 증세로 보고가 되었으며 이에 대해 캘리포니아 주 질병 통제국은 외출후  반드시 손을 씻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강조를 하는 겁니다.  Winter vomiting bug 라고 불리우는 noro바이러스는  위장염을 유발을 하는 아주 전염성이 강한 질병으로 심한 구토 증세와 설사를 동반을 한다고 합니다. 미국엔 매년 약 2000만명이 이런 질병을 앓고 있으며 평균 7-800명이 목숨을 잃는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특히 이런 질병은 병원, 양로원, 학교, 유치원, 유람선, 식당, 극장 등  사람이 많이 밀집해 있는 장소에서 집중적으로 전염이 되고  이런 증세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은  설사 회복이 된다 하더라도 2-3주 까지는 전염의 위험이 \있다고 발표를 하는 겁니다.  근래 캘리포니아에서 발병이 된 시작점은 양로원에서 시작이 된 것으로 판명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보균자로 부터 전염이 되면 12-48 시간 이후 유사 증세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또한 미 질병 통제국의  이야기에 따르면  위와 장에서 부글부글 끓는 복통이 일어나며  후에 심항 복통과 구역질, 설사 그리고 구토를 유발을 하는데 
특히 어린 아이들 그리고 노약자에게 다수 발병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연말연시 기간이라 많은 사람들이 운집해 있는 장소에 노출이 되는 기회가 많으므로 반드시 손을 씻는 습관을 기르고  세정제로 손을 씻기 보다는 직법 물에다 비누로 손을 씻는 것이 더 안전하다고 미 질병 통제국의 전문가들은 강조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미국 캘리포니아 롱비치에 있는 The Sky Room이라는 고급 식당에서 이런 질병이 발생이 되어  청결을 위해 4일 동안 폐쇄를 했으며 또한 밴추라 카운티에 있는 치폴레 식당도 이와 유사 상황이 발생  60 여명의 고객들이 유사 증세로 고생을 해  깅제 폐쇄를 당한 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지난 12월 2일 채프먼 대학의 재학생중  50여명이 유사 증세를 보였고  현재 빠르게 전염이 되는 양상을 보인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대학내에서 발병을 한 원인을 조사한 오렌지 카운티 질병 통제국은  구내 식당에서 발병이 된것으로 \파악을 하고 있는바, 빠르게 퍼지고 있는 이런 유사 증세에 대한 대중들의 주의를 적극 요망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