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0세를 넘어 이혼한 당사자들의 경험담 이야기!!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6. 1. 26. 21:49

본문

반응형

무슨 생뚱맞게 이혼이면 이혼이지?  웬 50세가 넘으서 이혼을 한다면 이냐? 라고 생각을 하실지 모르겠습니다만, 이 나잇대에 이혼을 한다면 미래에 있을 은퇴에 관한 내용을 심각하게 생각을 해야 하는 나잇대이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서로 상대를 죽이고 싶을만큼 미운 상황에 이르러 이혼을 하는 경우라 이것저것 심도있게 생각을 해야 할 내용을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제일 고려를 해야 할 내용은  50세를 넘어 이혼을 할 경우 미래의 은퇴시 여러가지 생각치 못한 상황에 다다르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혼은 가급적 하지 않는게 바람직한 일이긴 합니다만 도저히 아니다! 싶으면 어쩔수가 없는 일입니다. 그렇지만 50세를 넘어 이혼을 한다면 특히 미래에 봉착이 될 경제적인 문제를 간과를 하시면 아니 됩니다.

황혼 이혼이 주류를 이르는 근래 피할수가 없으면 후에 본인에게 불이익이 가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나다만 아래에 펼쳐지는 내용이나 본 내용이 추구하는 바는 절대 이혼을 조장을 하는 바램으로 쓴 포스팅이 아닙니다.





과정이 어떻든간에 나름 서로간에 직면한 문제를 풀어 보려고 노력을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만 이건 아낟! 싶은 생각이 들어 혹은 더이상 불협화음에 지친 나머지 이혼을 결정을 할 경우  50세를 넘어 이혼을 한다면 그것은 어느 나잇대보다 더 큰 인생의 변곡점이 되는 겁니다, 특히 아주 오래 산 부부들일 경우는 더욱 더 그렇습니다.


아래에 전개가 되는 내용은  이혼 후 남은 인생을 적절하게 잘 대처를 할수있는 구성된 내용으로 정리가 되었으나 가급적 이혼이라는 종착역으로 달리는 과정이 없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1. 이혼을 한 당사자인 여러분은 혼자가 아닙니다!!
이혼을 목전에 둔 50세 이상의 당사자들은 50세를 넘어 이혼을 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거다! 라고 짐작을 하십니다만 실제로 그렇지는 않습니다. 지난 10간 통계를 비교해 보면 약 2배수 이상이 이 나잇대에 이혼을 하는 것으로 집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4명중에 한사람이 이혼을 한다고 합니다. 소위 말해서 gray divorce라는 신조어가 생긴 겁니다.

2. 좌절감과 피로감이 더해지는 나잇대라 합니다!!
지난 27년 동안 결혼 생활을 했었던 프리센서 저널리스트인 콜린은 결혼 생활내내 불협화음에 시달렸었지만 이혼이 진정한 문제 해결은 되지 못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로인해 자학과 지괴심으로 불면증에 시달리며 전 배우자와의 새로운 관계 설정에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그런 과정을 오랫동안 거친다 합니다.

3. 자신이 광활한 들판에 혼자 서있는 기분이 든다 합니다!!
10년 전에 이혼을 한 67세의 페기는  이혼을 한다는 것에 대해 무척 공포스러웠었다고 합니다. 특히 재정적인 문제에 있어서는 더욱 더 그렇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혼자가 된다는 사실에 불안감을 가졌던 겁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전 배우자를 선택을 한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는 그 남자 뒤에 숨을 곳을 찿았던게 결혼의 이유였엇다고 합니다.  남편이라는 가림막에서 나온 그녀는 현실 세계의 냉혹함을 경험을 해야 하는 과정을 거쳤야만 했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특히 경제적인 문제에 있어서는 더욱 더 그렇다 합니다.  그녀는 지금 financial whisperer이라는 조언자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4.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절대 창피한 일이 아닙니다!!
이혼을 하면 잠시 해방감을 맛보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죄의식, 분노, 슬픔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과정도 경험을 한다고 합니다. 25년 동안 결혼 생활을 하다 51세에 이혼을 한 비지니스 컨설턴트인 수잔은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날때마다 항상 우울함을 느끼곤 했다고 합니다.  주위의 친구들은 다 결혼 생활을 하는 친구들이라 감히 같이 어울리는 기회도 적어졌고  혼자 지내는 경우가 점점 많아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은 이혼을 한 여성들의 모임에서 서로의 아픔을 공유를 하는 모임에 참가를 했었고 심리 상담가를 만나 도움을 요청을 해 이겨내려고 노력을 했었던 과거를 생각을 하면서  결코 도움을 요청을 하는 것은 창피한 일은 절대 아니라는 이야기를 강조를 합니다.

5. 은퇴에 가까워져 이혼을 하면 재정적인 문제에 연연 할수밖에 없습니다!!
은퇴 시기에 가까워 이혼을 한다고 하면 심각하게 생각을 해야할 내용이 있습니다. 본인이나 배우자가 은퇴 연금인 401K를 수령하게 된다면 소득세 지불을 항상 염두에 두고 비축을 해야 합니다. 만약 경제적인 문제로 곤궁해져 59세 반 이전에 인출을 하면 많은 벌금과 세금을 내야 합니다. 반드시 회계사나 이혼 전문 변호사와 이런 문제를 상의를 해야 합니다. 정부에서 받는 66세 이상에게 지급이 되는 social security는  결혼 생활이 10년 이상이 되었다면 크게 걱정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6. 이혼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은 꼭 비싸야 할 이유는 없습니다!!
스타인브레쳐는 그녀와 그녀의 전 남편과의 이혼에서 모든 내용을  스스로 서류 작성을 하고  변호사를 만나서 이야기를 30분 동안 하고 들어간 비용의 62불을 서로 50/50으로 나누는 방법을 선택을 했다면서 이혼의 과정이 꼭 비싸야만 하는 이유는 없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7. 새로운 시작을 하는 도약일수도 있습니다!!
인생은 이혼으로 모든 것이 끝났다고 생각을 할 필요는 없다고 이혼이라는 경험을 하신 분들의 이야기 입니다. 이혼이라는 시점이 본인 자신에게 있다고 자학을 하는 분들이 있지만 그렇다고 상대방을 마냥 비난을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그런 과정이 길면 길수록 본인만 피폐해 진다고 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2018/03/04 - [생생 미국이야기!!] - 돈 모으기가 쉽지 않은 미국 생활!!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