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위협으로 인해 공항의 안전이 첨예하게 대두가 되고 연말연시를 맞아 항공기를 이용하려는 이용객들이 대폭 증가를 하면서 공항의 혼잡은 말로 형용을 하지 못할 정도로 북새통 입니다. 더나아가 여기에 관제탑의 컴퓨터 이상으로 모든 항공기의 이 착륙이 지연이 되면 그 혼잡도는 가중이 됩니다.
근래 유류가의 안정으로 많은 분들이 자동차로 떠나는 경우가 대폭 증가를 했지만 미국에서는 항공기가 이동 수단으로 최고로 칠 정도로 이번 연말 연시에는 항공기 이용객들이 예전과는 다르게 대폭 증가를 할것이라고 여행 전문가들은 이야기를 합니다.

더우기 한국에 계신 분들은 연말연시를 맞아 항공사를 비롯 여행사들이 내놓은 저가 여행 상품으로 국내 여행보다 해외 여행이 가성비가 더 좋다는 인식이 팽배를 해, 많은 이들이 해외 여행을 선호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때  국제 공항의 이용은 필연적으로 사용해야 할수밖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만약 언어 소통의 문제라던가, 더나아가 지리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다발적인 공항 안내 방송을 제대로 인지를 하지 못하면 자신이 탑승해야 할 항공기를 놓치는 경우도 생길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연시를 맞아 국내 혹은 국제든 공항을 이용시 매년 볼수있는 공항내의 혼잡함으로 여행의 분위기를 망치는 그런 것을 방지키 위해 안락하고 쾌적한 여행 분위기를 즐길수 있는 정보 12가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미 아는 내용도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만  어떤 내용은 전혀 알지 못했던 내용도 다수 있음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1. 출발 24시간 전에 해당 항공사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변경 사항이 있는지 확인을 하고 탑승권을 컴퓨터를 통해 프린티 하거나 휴대폰으로 미리 받아 놓으시면 많은 시간이 절약이 됩니다.


2. 이용하고자 하는 항공사의 앱을 미리 다운 받아 놓으시면  더 편리 합니다.

3. 가급적 신고 벗기 편한 신발로!! 검색대를 통과하기 위해서 벗고 검색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4. 미 공항 검색 에이전시에서 인정한 랩탑 가방을 휴대하는 것도 한 아이디어 입니다!  그 이유는 메번 갑 안에 있는 컴퓨터를 꺼내야 하는 그런 불편함에서 해방을 시켜 시간 절약이 되기 때문입니다.

5. 미국 국내선에서는 식사 제공을 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물론 돈을 내면 제공이 되지만 음식의 질이 다 그렇고 그렇습니다. 만약 AirGrub라는 배달앱을 이용하면  공항내 식당에서 자신이 먹을 식사를 주문할수가 있게 됩니다.

6. 친지나 가족에게 줄 선물이 있다면 포장은 하지 마세요!!  검색대에서 다 뜯어야 하는 불상사를 겪게 됩니다.

7. 공항에 일찍 도착을 해야하는 것은 삼척 동자도 다 아는 내용입니다!!

8. 자신이 이용을 하는 공항내의 렌트카 그리고 호텔의 정보 앱도 설치!! 연말연시에는 지연, 취소가 빈번합니다.

9. 만약 두줄로 서야 하는 경우는 오른쪽보다는 왼쪽에 서십시요!! 왼쪽으로 서면 기다리는 시간이 적다는 이야기가 여행 전문가들의 통계에서 나온 이야기 입니다.

10. 만약 항공기가 지연이 된다면 공항 라운지에서 휴식을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여행 혹은 업무차 항공기 이용을 많이 하신다면 Priority Pass(일년에 99-399불)을 구입해 일년내내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신용 카드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있다면 델타 항공의 라운지 이용도 가능합니다.

11. 화장품을 휴대시 잘 보이는 투명 플라스틱 여행백에 넣고 가방에 넣으시면 됩니다!!

12. 비닐팩에 넣어야 하는 내용물이 있다면 잘 잠그셔야 합니다. 높은 고도에 진입을 하면 쉽게 풀리는 경향이 있어 자칫 액체가 든 내용물이라면 입구가 열려 흐르게 됩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 - 갑작스런 질병으로 항공기 탑승이 어려워진 경우?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