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급성장하는 우버의 발목을 왜? 잡을까??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6. 11. 16. 23:22

본문

반응형

미국은 지금 사설 택시인 우버의 독주에 모든 이들의 관심이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원래 한곳이 잘 된다 싶으면 반드시 그러한 경영 방식인 모방을 하는 업체가 생기기 마련이므로 이에 질세라 리프트 라고 이름하는 새로운 사설 택시 업계가 생기기 시작을 했고 그동안 기존의 택시 업계가 존폐의 기로에 서있는 모습이 지금의 미국 택시 업계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택시 업계의 지존인 우버는 손님을 수송하는 일반 택시 업계의 모습에서 벗어나 과감하게 새로운 영업 방식을 채택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동종 업계를 중심으로 흘러나오면서 세인의 관심을 더욱 더 증폭을 시키고 있습니다.

그런 우버가 미국의 대형 공항으로 부터 배척(?)을 당하는 수모를 겪는 일이 한 두번이 아니었고 급기야는 그런 미국 주요 도시 공항에서는 아예 우버 택시가 영업을 하는 것을 금지를 해 그동안 공항 주차장에 자신의 차를 세워 놓고 항공기를 이용을 했던 이들이 이런 우버 택시가 공항 서비스를 하게 되자 반색을 보이기도 했었는데 이제는 그런 서비스를 금지를 해 공항에서 자신의 집까지 우버를 이용을 했었던 이들에게 많은 불편을 끼치고 있는 겁니다.

도대체 어떤 이유에서 그런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지  자세하게 들여다 보기로 할까 합니다!!







만약 당신이 공항에 내려서 그동안 자신의 친구, 친지들에게 차량 제공을 애원(?)했었던 분들은 우버 택시의 출현으로 저렴한 가격과 휴대폰을 이용한 호출 서비스로 많은 편리함을 맛보았을 겁니다. 그러나 이제는 그런 서비스를 더이상 기대하기는 쉽지가 않을 겁니다.

필라델피아, 보스톤, 올랜도, 애틀란타 그리고 디트로이트와 같은 미국 굴지의 대형 공항에서는 정식 면허가 없는 택시 운전자는 공항에서 손님을 태울수 없게 내부 규정을 정한 겁니다. 허나 캐사스 시티나 휴스톤 인근 공항은 우버의 영업을 계속 허용을 하는 대신 경쟁 업체인 리프트의 영업은 금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랜도 공항에서는 사복 경찰을 공항에 풀어 이런 범법 행위를 단속을 하고 있고 약 4000건을 적발을 했으며 건당 1010불이라는 철퇴(?) 우버 운전자에게 가한 겁니다. 이에 리프트는 공항 당국의 규제에 발을 맞추어 택시 면허를 취득을 하는 과정에 있으나 우버는 아직도 그런 면허 취득의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 조치로 공항을 이용하는 많은 이요객들은 불만을 토로를 하고 있는데 이런 공항의 조치는 공항을 이용을 하는 이들에게 교통편을 선택을 하는 폭을 줄게 만들었다고 불만을 토로를 하고 있으나 해당 공항 당국은 렌트카나 공항 버스를 이용하라고 이야기는 하는 반면 이용객들은 특히 렌트카 같은 경우는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하고 더우기 공항 버스는 공항내에서만 운행을 하기 때문에 자택으로 데려다 주는 우버의 서비스가 금지가 된 것에 대해서 못내 아쉬워 하는 그런 의견들이 대부분 입니다.

현재 이런 분위기는 시애틀 미니애폴리스 그리고 뉴올리안즈의 공항으로 파급이 되고 있으며 일부 국내 공항에서는 우버나 리프트 회사에 자사의 택시가 공항을 들락날락 할때마다 출입 비용을 내게하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을 해, 수입을 확충을 하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실정입니다ㅣ.

사실 지금도 엘에이나 오렌지 카운티에 가면 한인이 운영을 하는 사설 택시가 많습니다. 우버나 리프트 사용에 익숙치 않은 한인 분들이 많이 이용을 하는데 과거 필자가 오렌지 카운티 공항을 갔었을때 이런 한인이 운영을 하는 사설 택시를 이용을 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한인 운전자는 제 일행과 미리 전화 통화를 한 적이 있어서 공항에 내리자마자 전화를 했더니 우리 일행을 알아보고 옆에 바짝 붙어 서더니 경찰이 보면 단속 대상이 되니 친구나 친지에게 차량을 제공하는 모습처럼 보이고 앞자리에 타시라는 이야기를 귓속말로 하는 생각이 위의 내용을 쓰면서 생각이 나 당시의 생각을 하면 간첩과 접선을 하는 그런 모습이 상상이 되어 혹시나 우버를 애용하는 분들이  위에 언급이 된 공항에 가서 우버 서비스를 이용을 하려다 이런 사실을 모르고 난처한 경우에 빠질까 나름 두서없이 적어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