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나 아내가 없어도 살수는 있지만 자동차 없이는 여간 불편해서  일상 생활에  지장을 받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 생활입니다. 물론 공공 교통 시설이 그나마 평균적으로 잘 되어있는 엘에이, 뉴욕, 쌘프란시스코와 같은 대도시인 경우는 
사정이 좀 다르겠습니다만 여타 도시에서 자동차 없이 생활을 한다는 것은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닙니다.
그러다보니 어떻게 해서라도 무리를 해서 구입을 해야 하고 또 그래야  일을 할수가 있으니 자동차 없이 산다는 것은  생각하기 싫은
현실인 것입니다.

그런데 자동차도  사람과 같은 존재라 혹사를 하고 연식이 좀 오래 되면 여기저기 고장이 나기  시작을 합니다.
물론 자동차 수리 기술이 있거나 자동차 정비소를  운영을 한다면 별 문제는 없겠으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자칙 집안 기둥 뿌리를 뽑을 정도로 미국의 자동차 정비 비용은  실로 천문학적인(?) 숫자입니다.
하지만 운전을 하고 출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지출을 해야만 합니다.  그러나 정상적인  수리와 정직한 견적
그리고 빠른  조치를 운전자를 위해 취한다면 별 문제는 없겠습니다만  일부 자동차 정비 공장들은  소비자를 기만을 하는 행위를
서슴치 않고  저지르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 운전자가  혼자 자동차 정비 공장을 가 수리를 의뢰를 한다면  정비소 직원들은 눈이 먼 
돈이 왔다고 하면서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있다고 하고, 실제 미국 굴지의 T.V. 방송이  몰래 카메라를 동원 촬영한  내용을 보면
실제 그런 일이 비일비재 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자동차의 원천적인 문제 혹은 연식이 오래된 자동차의 고장인 경우는 어쩔수 없겠으나 운전자의 습관적인 행위로 인해 자동차의 고장을 앞당기는 그런 우리가 평소 인지하지 못하는 그런 운전 습관으로 인해 자동차의 수명을 단축을 시키거나 혹은 위에서 이야기 한 정비 공장의 잦은 방문을 초래하게 됩니다. 

평소 여러분은 이런 운전 습관을 가지고 있지 않은지요? 만약 그렇다면 바로 고치셔야 합니다.  이러한 운전 습관은 알게 모르게 여러분의 주머니를 고갈(?)케 하는 그런 주범이 될수도 있습니다!!







1. Parking brake을 무시한다??

자동차를 주차를 할때 약간의 경사가 지는 곳에서 이런 주차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트랜스미션의 일부인 parking pawl이 자동차의 전체적인 힘을 받게 되는데 이럴 경우 그 부품에 문제가 서서히 발생을 하게 됩니다.

2. 습관적으로 개스 탱크가 비어있다는 경고 신호를 반복한다??
운전을 하다보면 일부 운전자들은 자동차 개스 탱크가 비어있다는  경고 신호를 계속 반복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연료 분사 펌프를 교체해야 하는 시기를 앞당기게 됩니다. 개스 탱크에 개스가 1/4가 남았다면 바로 주유를 해주어야 합니다.

3. 후진 기어에서 주행 기어로 바로 변속??
이런 경우를 반복을 하면 당신의 drivetrain에 손상을 가지고 올수가 있고 엔진, 트랜스미션 더나아가 axle에도 큰 손상이 와 거금을 지출하는 경우가 앞당겨지게 됩니다.

4. 엔진이 예열되기 전에 바로 출발을 한다?
엔진에 시동을 걸고 충분한 예열을 할때까지 출발은 금지. 만약 바로 출발을 하는 경우를 반복을 하게 되면 엔진 오일이 충분하게 엔진 붕위에 전달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출발을 하면 엔진에 무리가 생기게 됩니다.  보통 시동 후 60초 특히 추운 지방에 사는 분들은 이본다 더 긴 2-3분 정도를 예열해야 합니다.

5. 갑작스런 과속??
젊은층에서 많이 생기게 되는데 소위 말하는 카레이싱, 이럴 경우 보통 갑작스런 가속을 하는데 이럴 경우를 반복시 powertrain, rotor 그리고 많은 개스를 동시에 소비하게 되고 브레이크 패드도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6. 변속 기어에 무의식적으로 손을 올려 놓는다??
이런 경우는 수동 변속 기어에서 많이 보는데 가끔 그 위에 불필요하게 손을 올려 놓고 운전을 하면 멋있게 보인다고 생각하는 남정네들이 있습니다.
당장은 문제가 없을수 있으나 변속기의 수명을 40프로 빠르게 단축을 한다 합니다.

7. 클러치를 바닥까지 누르고 있는다?
빠르게 출발을 하기 위해 정지 상태에서 자동차 운전석 바다까지 클러치 페달을 밟고 있는 경우가 있는데 그러지 마십시요. 이런 경우를 반복하게 되면  release bearing, release arm, pressure plate에 손상을 가하게 되는데 정지시 차라리 기어를 neutral에 놓고 클러치에서 발을 빼십시요.

8. 적재함에 짐을 너무 많이 싣는다??
아주 일반적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내용입니다.  쓸데없는 짐은 빼십시요!

9. 내리막길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항상 밟고 있는다??
이럴 경우 brake pad와 rotor의 마모가 필연적이고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차라리 기어를 주행 기어에서 저속 기어로 놓고 운전을 하십시요.  쌘프란씨스코에 거주를 하시는 분이라면 이해가 될겁니다.

10. 자동차 계기판 경고 신호를 무시하시면 주머니에 돈이 남아나질 않게 됩니다!!
자동차 경고판에 경고 신호가 들어오면 바로 정비 공장으로, 호미로 막을 것을 석가래로 막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Posted by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