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작위로 걸려오는 전화! 하루에 몇통이나??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7. 6. 27. 21:48

본문

반응형





시도때도 없이 걸려오는 출처가 불분명한 전화!
이제는 너도나도 휴대폰을 손에 들고사니 그런 시도때도 없이 걸려오는 전화를 받지 않아보신 분들은 아마 없을 겁니다. 소위 robocall이라고 하는 무작위로 거는 전화로 사람들의 불쾌지수는 점점 올라만 갑니다.

그러다보니 그동안 아주 정제된 언어만 사용했었던 분들의 입이 더러워지기 시작을 하면서 점점 난폭한 언어를 사용하는 자신을 발견한 경우가 한 두번이 아닐 겁니다. 길을 가다가, 공공 장소에서 숨넘어가는 전화벨 소리에 놀라 전화를 받다 영어권인 경우는 fuxx!!! 혹은 한국어권 경우 에이~~ 18이라고 하는 광경들을 보셨을 겁니다. 바로 휴대폰의 저변 확대로 이어진 영향으로 마켓팅의 일환인 robocall의 준동(?)이 시작된 겁니다.,
여기서 robocall 이라 함은 자동으로 무작위로 전화를 해 마켓팅을 하는 새로운 마켓팅을 가르켜 이야기 하는  신조어를 입니다. 아니 자동 응답기 라고 설명을 하는 편이 이해가 쉬울 겁니다.

이런 마켓팅 콜의 전화 번호는 대부분 1-800 이거나 877, 아니면 866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제는 하도 그런 toll free 번호로 전화를 한다는 것을 안 많은 분들이 그런 전화 번호가 휴대폰에 뜨면 애써 외면을 하곤 합니다만  더나아가 robocall 회사가 그런 전화는 받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해당 지역의 area code를 앞세워 마치 로컬에서 자신과 잘 알고있는 지인에게 전화를 온것처럼 해 전화를 받게 하는 그런 술수(?)도 부리곤 합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무작위로 자신의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몇통이나 받으십니까??
그럴때마다 짜증이 나는 자신을 발견하면서도 혹시나 급한 용무로 걸려오는 전화가 아닌가? 하는 생각으로 전화를 받긴 하지만 오는 전화 받지 않을수도 없고 받자니 그런 전화라 스트레스만 만빵이라....

그래서 우리 실생활에서 많은 분들이 겪었던 아니 지금도 겪고 있는 무작위로 걸려오는 전화를 원천적으로 금지를 시키거나 피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기술할까 합니다.



" 생생 미국이야기 " 포스팅은 원천적으로 펌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혹시 내용을 퍼서 다른 곳을 옮길시 출처를 밝힌다 해도 반드시 서면으로  원글의 허락을 받은 후, 펌을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러한 내용을 어길시 형사상 혹은 민사상의 제재를 받을수 있습니다!!@




Lucia Lambriex/Getty Images에서 발췌를 했습니다!!



자동 응답기에서 걸려오는 robocall, 마켓팅 전화, 그리고 IRS 라고 사칭을 하면서 IRS에서 걸려오는 전화라 하면 웬만한 미국인들은 자신이 체납 사실이 없는데도 일단 긴장을 한다는 점을 착안해 걸려오는 사기꾼들의 전화! 그리고 밤과 낮을 가리지 않고 마구 오는 그런 전화를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많은 경험들을 하셨을 겁니다.

아래에 소개가 되는 내용은 그런 전화를 받은 어느 미국인이 자신의 경험담을 이야기 한 내용과 그런 전화를 원천적으로 배제를 하는 방법 등등을 자세하게 묘사를 한 내용인데 자세하게 보시고 잘 따라 하시면 그런 무작위로 오는 전화를 사전에 예방을 할수있는 노하우를 설명한 내용입니다.

지난달 집에서 사용하는 전기 요금을 인하해 주겠다고 오면서 마치 도와줄것 처럼 다정스런 전화가 한통 왔었습니다.
그런데 그 전화가 왔길래 여보세요~ 라고 했더니 잠시 정적이 흐르고 대답이 없었습니다. 그러자 어느 여인이 나오더니 미안합니다! 헤드폰을 다시 구ㅣ에 거느라 시간이 지체되었다고 하면서 마치 자신이 나의 친한 친구처럼 이야기를 하더니 장황하게 자신의 회사에서 만든 제품 설명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근래 미 연방 통신 위원회는 매달 약 24억통의 전화가 robocall로 이루어 진다고 발표를 했는데 이 전화 횟수는 미국인 한명당 약 7통이 온다는 통계인데 그만큼 이런 전화의 폐해가 얼마나 심한지 극명하게 보여주는 통계인 겁니다. 자! 그럼 어떻게 하면 이런 전화를 통제를 할수가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자신의 스마트폰을 통해 구글 써치를 해보십시요!!
일단 자신의 휴대폰 전화 번호를 구글링을 해 혹시 자신의 전화 번호를 타의든 자의든 공유를 했었는지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다리지 말고 그런 전화를 받는게 스트레스라 하면 지금 바로 실행을 하십시요.  만약 자의로 그러지 않았다면 Nuwber이라는 회사가 전화 번호부에 나오있는 당신의 번호를 people search라는 것을 통해 일괄 확보를 해 사용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2. 당신의 전번을 Do No Call List에 등록을 하십시요!!
만약 그런 과정을 거치지 않았다면 Do not Call List를 등록해 주는 https://www.donotcall.gov/에 가셔서 자신의 휴대폰 전화 등록을 하십시요.위에 언급된 미국인은 그렇게 등록을 지난 2월에 했는데 당장 효과는 보지 못했어도 걸려오는 전화의 숫자가 어느 정도 감소가 됩니다.
이미 이런 과정을 거쳤는데도 계속 그런 전화가 온다면 고발 기관인 https://complaints.donotcall.gov/complaint/complaintcheck.aspx에 연락을 해 고발을 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3. 해당 전화 번호를 차단!!
이 방법은 많은 휴대폰 전화 가입자들이 사용하는 방법이나 일일이 매번 등록을 해야하니 번거로워 많은 이들이 포기를 하는 것으로 나나타고 있습니다.
아이폰인 경우 전화 아이콘을 누르면 최근에 걸려온 전화 리스트가 뜨는데 차단하고자 하는 번호 다음에  I라는 알파벳이 나오는데 그러면 차이 뜨면서 ㅇ러가지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Block This Caller를 누르면 차단이 됩니다.
또한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전화는 Setting으로 가셔서 Caller blocking 누르고  그다음엔 Add number를 누르시고 해당 번호를 추가하면 됩니다.

4. 새로운 앱 설치!!
아이폰인 경우는 Nomorobo를 설치를 해 차단을 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 경우 일년에 20불이라는 사용료를 지불해야 하는데 앱 설치 후, setting으로 가시어 phone을 클릭을 하고 Call Blocking and Identification을 클릭을 하고 차단하고자 하는 번호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또한 Truecaller는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그리고 윈도우폰에서 사용이 가능한데 설치는 Nomorobo설치와 거의 흡사한 과정으로   이 앱도 일년에 18불이라는 사요료가 부과가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