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러 위협으로 인해 공항의 안전이 첨예하게 대두가 되고 연말연시를 맞아 항공기를 이용하려는 이용객들이 대폭 증가를 하면서 공항의 혼잡은 말로 형용을 하지 못할 정도로 북새통 입니다. 더나아가 여기에 관제탑의 컴퓨터 이상으로 모든 항공기의 이 착륙이 지연이 되고 설상가상으로 날씨까지 도와주지 않으면 승객은 승객, 항공사는 항공사는  그 혼잡도가 가중이 됩니다.
근래 유류가의 안정으로 많은 분들이 자동차로 떠나는 경우가 대폭 증가를 했지만 미국에서는 항공기가 이동 수단으로 최고로 칠 정도로 이번 연말 연시에는 항공기 이용객들이 예전과는 다르게 대폭 증가를 할것이라고 여행 전문가들은 이야기를 합니다.

더우기 한국에 계신 분들은 연말연시를 맞아 항공사를 비롯 여행사들이 내놓은 저가 여행 상품으로 국내 여행보다 해외 여행이 가성비가 더 좋다는 인식이 팽배를 해, 많은 이들이 해외 여행을 선호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때  국제 공항의 이용은 필연적으로 사용해야 할수밖에 없는 경우가 대부분일 겁니다.
만약 언어 소통의 문제라던가, 더나아가 지리에 익숙치 않으신 분들은 다발적인 공항 안내 방송을 제대로 인지를 하지 못하면 자신이 탑승해야 할 항공기를 놓치는 경우도 생길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연말연시를 맞아 국내 혹은 국제든 공항을 이용시 매년 볼수있는 공항내의 혼잡함으로 여행의 분위기를 망치는 경우 이외에 미국은 광활한 나라라 가고자 하는 도시의 기후가 각양각색이라 날씨가 도와주지 않으면 자신이 탑승할 항공기가 지연, 혹은 취소가 되는 경우가 빈발한 것을 경험하신 분들도 많이 있으리라 사료가 됩니다. 이러한 내용을 중심으로 항공사 기내 승무원이 만약 자신이 타고 갈 항공기가 지연이 된다면 탑승객 입장으로 취할수 있는 권익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을 한 내용이 있어 그 내용을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그러나 항공기 여행을 자주 하셨던 분들은 이미 아는 내용도 있으리라 생각을 합니다만 어떤 내용은 전혀 알지 못했던 내용도 다수 있음을 발견하게 될겁니다.





위의 화보는 Shutterstock에서 발췌를 했습니다!!







1. 자신이 탑승할 항공기 탑승구 카운터 직원의 설명을 주목해야 합니다!!  본사에 있는 항공사 안내 직원보다 게이트에 근무하는 직원이 자세한 내용을 더 많이 압니다. 일단 게이트 직원의 이야기를 먼저 듣고 판단을 해야 합니다.

2. 일단 항공기가 기체 고장으로 2시간 이상 지연이 되면 해당 항공사는 탑승객들에게 음식 voucher를 주어야 합니다.  어떤 경우는 가끔 날씨로 인해 혹은 노선 변경으로 인한 지연에도 이런 보상이 따를수도 있습니다.

3. 악천후로 인한 항공기 지연 사태의 책임은 항공사측에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이럴 경우 다른 항공기를 이용한 방법이 항공사측으로 부터 제시가 되는데 그런 내용만 항공사가 해주는 최고의 조치인데 여기에 일부 탑승객이 음식 바우처나 그 이외의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내용은 통하질 않습니다.

4. 지연으로 인해 탑승객들의 불쾌지수는 높아간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일반적인 견해입니다. 이때  충분한 수분 섭취는 필수!!

5. 어떤 공항은 와이파이 사용을 우료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연 발생시 게이트 직원에게 무료 와이파이 사용에 대해 확인을 요하십시요@!@

6.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필수.

7. 지연되는 해당 항공사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항공사 라운지를 이용 할수가 있습니다. 그런 분이 아니더라도 게이트 직원에게 라운지 사용을 정중하게 요청하십시요!@!

8. 많은 분들이 검색대를 지나고 탑승을 하는데 지연 사태에 직면하면 검색대를 지나 다시 나갈수 없다는 것으로 생각을 합니다만 시간이 허락한다면 검색대 밖으로 나갈수가 있습니다.

9. 항공기 지연이 4시간 이상 지속된다면??
무척 중요한 내용입니다. 4시간 이상 지연이 되다 아예 취소가 된다면 다음 비행 스케줄 책임은 전적으로 항공사의 책임입니다.

10. 지연 사태가 되면 게이트 직원의 스트레스는 점점 높아지게 되고 탑승객 하나하나 상대를 해야 하므로 정신이 없게 됩니다. 이럴때 항공사 고객 서비스에 전화를 해 내용 설명을 하고 비행 스케줄을 잡아 달라고 이야기 하십시요!!

11. Facebook 혹은  트위터를 통해 이 내용에 당신의 소감을 올리십시요!!  많은 항공사들이 이런 social media의 여파를 잘 알고 있기에 대처가 무처 빠르게 됩니다.

12. 자신이 가고자 하는 도착지가 유럽 연합 국가라 하면 3시간 이상의 지연은 현금 보상이 가능케 하는 그런 법적인 조항이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이때 비행 거리와 지연 시간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을 합니다.

13. 항공사가 보상을 제안한다고 해도 덜컥 받지는 마시고 일단 호흡을 한번!
항공사는 이런 사태가 있었다고 해서 무조건 공짜로 탑승객을 달래야 한댜는 강제 규정은 없습니다. 허나 탑승객 개개인이 항공사측으로는 아주 중요한 고객이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려 할겁니다. 일단 밀당은 기본입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 - 어느 여성 여행객이 조심스럽게 이야기 하는 내용!!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