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고 당한 이유를 알아야 그만두던지 말던지 하죠!!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4. 2. 20:22

본문

반응형

공중파가 득세를 하던 시절  방송국사의 갯수는  그리 많지가 않았습니다. 그러다 시청자에게 볼거리를 만든다면서 하나 둘씩 생겨난 것이 소위 말하는 케이블 채널입니다.  케이블 채널이  생기면서 옥외 안테나는 자취를 감추었고 이제는 웬만하면  새로운 주택 단지가 생기면서 소위 말하는 HOA ( Home Owner Asso. )가 생기면서  외관상 보기 않좋아 집값이 떨어진다며 옥외 안테나를  금지를 시켰습니다. 외적으론 그랬지만  그 깊은 속에는  케이블 업계와의 검은 내막입니다. 그러다보니 시청자들은 원하던 원치 않던 케이블 신청을 해야만 했습니다. 요새 케이블 시청료로 나가는 돈도 만만치 않습니다.....중략

 

케이블 채널수가 많다보니 다보지를 못합니다. 그러다보니 본인이 선호하는 채널만 보게 되는데,  요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나 미국 각지의 맛집과  식당 명소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Food Network 이라는 채널에 관심이 갈겁니다.  그 Food Network에 출연을 하는  chef들은 많지만 유독  남부 지방의 강한 엑센트를 쓰는 chef가  있습니다. 그분의 요리는 설탕과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전통적으로 미국인들이 좋아하는 요리나 디저트를 많이 만드는데, 그  나이 많은 여성 chef가 바로   Paula Deen  입니다!!

 

요새 이 분이 언론의 조명을 받는데,  그 이유는 그 분이 과거 인종적인 편견을 사용을 했다하여 이 여성분과 계약을  맺었던 회사들이 해약을 하고  마지막 보루인  Food   Network 채널과의 계약도 해지를  당했습니다. 과거에   있었던 인종적인 언사!!  그것이 왜? 지금에서야 문제가 됐으며   본인이 극구 사죄를 하고, 유투브 채널에서 본인이 사죄 성명을 발표를 했는데, 왜?  쉽사리  분위가 잦아들지 않을까요??  언론도 그녀의 방송 출연을 탐탁하게 생각치 않아 접근조차 하지 않는데, 미 주류 방송인 NBC에서 방송중인 Today에 출연을 시켜 그녀의 변을 듣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래서 필자는 근래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을 하면서 불거진 인종 차별 문제가 극대화 이야기 하는 일부 미국인들의 생각과 더불어, 그녀와의 대담을 통해 과거 무슨 일이 있었는지, 왜? 여론의 질타를 받아야 하는지,  본인이 용서를 구하는데  왜? 받아들여지지 않는지를 자세하게 묘사해 볼까 합니다.





Paula Deen이 오픈한 레스토랑 앞에서.(위의 화보는 본문 내용과 전혀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NBC Today에 출연한  Paula Deen은 사회자인  Matt Lauer(지금은 그만둔 사회자)에게 본인이 사용한 인종적인 편견이 담긴 언어 사용을 인정을   했으며, 본인은 절대 인종 차별주의자가 아니라고  울음 섞인  변명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Food Network의 일방적인 계약 취소는 정당치 못하며 N-word 가 섞인  언어가  black people에게 그렇게 많은 상처를 줄질 몰랐었다고 이야기 했었습니다.  또한 그녀는 신은 여러 인종을  만드셨으며 모든 인종은 똑같은인간의 존엄성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그런 가르침을 받고 자랐다 이야기 했습니다.


또한 사회자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과거 사용했던 인종적 편견이 담긴 언어를 사용을 했다 하는데, 그것이 Food Network과의 계약  해지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느냐?  라고 물었더니,  Paula Deen은 아니다!!  라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이유는   이러한 일단의 사건이  일파만파가  되면서 알려졌고 더우기  본인이 작성한   유투브 영상이  나가고,  Today 대담 프로에 본인이  나가지 않으므로 해서 변명의 기회를  놓친것에 대한  Food Network사의 일방적인  결정이었다 이야기 합니다. 


Smithfield Foods, QVC, Sears and Target 응 새로운 기업들이  그녀와의 계약을 취소하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Today와의   인터뷰후  2시간이 지나자  Paula Deen   이름을 딴 식당 업체인 Caesars Entertainment Corporation는 그녀와의 재계약을 하지 않을거라 공표를 했고 그로부터 한 시간후, 월마트는 모든 매장에서 그녀의 이름을 딴 제품을 판매치 않을거라 발표를 합니다. 또한 변호사와의 질문 후 후폭풍이 거세지는 것에 대해 사회자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N-word 가 포함된 언어가 African-Americans Community에 상처를 주는지를 생각해 보지 않았느냐?

라고 물었더니  Paula Deen 은 이렇게 이야기를 합니다.  이런 질문을 근래 많이 받는다!! 그런데  내가  키친에서 일을 할때 젊은 아이들이  그런 언어를 많이 사용해   그 언어가 그리 후폭풍이  오리라 생각치 않았다!!  라고 말입니다.


또한 그녀는  사회자와의 인터뷰에서 과거 그런 언어를 사용한 적이 있으며 1986년   어느 흑인 청년이 본인에게  총을 겨누며  금품을 요구 했었을때도   그런 언어를 사용한적이 있었다고 실토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녀는 이렇게 힘주어 이야기 했습니다!!  내가  머리에 털나고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N-word을 사용했엇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만약  그런 상황이 다시 닥친다면 또 그랬을 것이라 이야기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녀는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내가 세상에서 제일 경멸을 하는 사람은  거짓말을 하는 사람과 도둑이라고,  그러면서 과거 손자가 거짓말을 했었을때  놀랬으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고, 나는 사람을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어떻게 사랑을 해야 하는지를 아는 사람이며, 근래 나를 만난 친구들이 나를 안아주면서 흐느끼기도 했습니다. 그 이유는 근간에 벌어진 일련의 사태는  정당치 못하며 제가 그런 인간이 아니라는 것을 그들도  알기 깨문 입니다 라고 이야기 했습니다. 그러면서 오히려 제가 그들을  달래야 했으며   근래 제시 잭슨에게  따뜻한 지원도 받았다 이야기  합니다.


인터뷰가 끝나고   사회자는 인터뷰 분위기를 이렇게 전했습니다!!     무척  만감이 교차한  인터뷰 였었다!! 선전이 나갈때마다 그녀는 흐느꼈으며 무척 반성을 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말입니다. 이러한 방송이 나가자 시청자와  Chef들의 반응은 서로 엇갈렸으며, 수천명의 시청자들은  Food Network과 Facebook에 Paula Deen을   지지하는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또한   흑인이며  같은 Food Network 방송에 출연을 하는 Former Food Network colleagues like Aaron McCargo, Jr는 Paula Deen에게 벌어진 근간의 사태를 안타까워 하면서  그녀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우리는 어느 한인간을 단시간내에 모든 것을 판단을 해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를  Food Network  Facebook에 남기기도  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