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인 이혼 사유 8가지!! 그리고 한국인의 이혼 사유!!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5. 2. 26. 22:42

본문

반응형

결혼은 인륜지 대사의 첫번째로 여길 만큼 무척 중차대한  인생 여정에  제일 중요한 일임엔 틀림이 없습니다.
젊은 남녀가 만나 사랑을 하고 그 사랑을 발판으로 서로의 믿음을 확인을 하며  서로간의 신뢰감이 쌓이게 되면
결혼이라는 예식을 통해 부부의 연을 맺습니다.  이러한 과정은 동서고금을 막론을 하고  다를 바가 없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극히 일반적인 결혼관이 세월이 흐르면서  가치관의 변화와 함께  결혼관이 바뀌기 시작을 한겁니다.
소위 말하는 검은 머리 파뿌리! 어쩌구 저쩌구! 하는 주례 선생님의 말씀은 이미 고대 소설의 일부가 되었고
외부로 나타나는  눈에 보이는 가치로 판단을 하기 시작을 하면서  결혼관이 급격하게 변하면서  부부관계도 
변하게 된겁니다.

과거 우리네 아버지 세대의 결혼관은 무척 보수적이었고  이혼이라는 단어 자체를 입에 담는 것도 불경스러운 일이었습니다.
그런 보수적인 생각이 세월이 흐르면서  생활이 윤택해지고 여성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면서 변화를 맞게 됩니다.
그 정점은 IMF 시대의 도래였었습니다. 평생 직장이라고 여겼던 자신의 일터에서 내몰린  가장들은 갈곳이 없어 떠돌고
직장을 잃었다는  이야기를 아내에게 조차도 하지 않았던 그들이 벼랑 끝에 내몰리면서  그것을 보고 참았던  배우자들이
하나 둘씩 경제적인 곤궁에서 벗어나고자  이혼이라는 최후의 선택을 하게 된겁니다.

과거엔 한국인의 이혼 사유가 배우자 폭행, 성격 차이등 극히 배우자 서로간의 문제가 우선 순위였었으나 이제는 여성의 사회 진출로 
인한 경제적인  능력 향상으로  가장이 경제적인 능력을 상실을 하게 되면 이혼으로 치닫는 경우가 많아졌고,  외도가 그 다음을 이을 
정도로 한국인 부부의 이혼 사유는 우리네 신문지상을 통해서  혹은 이 사람 저사람을 통해서 대충 파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일반적인 미국 부부의 이혼 사유는 무얼까?  우리는 미국에 살면서 할리우드 톱스타의 이혼 사유를  많이 보았지만 
보통 시민인 미국인 부부의 이혼 사유는 직접 겪어 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과연 미국인 부부의 이혼 사유는 
무엇이 주를 이를까? 하는  궁금증도 생깁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잇는 한국인 부부 이혼 사유보다는  일반 미국인 부부의 이혼 사유는 우리네와 무엇이 다를까?
하는 내용으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일반적인 미국인 부부 이혼 사유 8가지!!  (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을 배경 음악으로 준비했습니다! )



책임 의식 결여!!
커플중 73 프로는 결혼에 대한 책임 의식 결여가  최대의 이혼 사유라 이야기 함.  설문에 참가한 이혼 당사자들의 62 프로는   
서로의 배우자가   더 책임 의식을 발휘를 했어야 했다고 함.  그리고 남성의 35프로, 여성의 21 프로는  같이 책임의식을  느껴야 한다고 이야기 함. 

끊임없는  다툼!! ( 부부 싸움)
이혼을 한 당사자들의 56 프로는 끊임없는 부부 싸움이 이혼의 원인이었다 함.   이러한 부부 싸움은 해결의 실마리를 풀지 못하고
관계 악화를 당기는 뇌관으로 작용을 했다 함.

배우자의 외도!!
이 사유는 동서고금을 통틀어 공통적인  이혼의 변수로 작용을 함.  이혼을 한 부부의 55프로는  배우자의 외도가 큰 요인이
되었다 함.  시발점은  육체적인 외도보단  감정적인 외도로 시작을 해 육체적인 외도로 변하게 되었다고 함.


너무 젊은 나이의 결혼도 이혼의 요인으로 작용!!
이혼 당사자의 46프로는 너무 어린 나이에 결혼을 해  부부간의 다툼을  지혜롭게 푸는  능력 부족으로 이혼을 했다고 함. 
10대의 결혼은 50프로 이상이  이혼, 20대 중반의 결혼은 35프로가 이혼을 한다고 함.

비현실적인 기대감!!
서로 상대방에 대한  비현실적인  기대감의 상실로 이혼으로 치닫는다고 함. 이혼한 당사자의 45프로가 이런 이유로 이혼.
백설 공주 백마 탄 왕자에 관한 소설을 너무 심취하지 않았나 사료가 됨.

가사 분담에 대한 생각 차이!!
서로 너무 맞지 않는다고 서로 생각해 이혼을 한 부부는  이혼 부부의 45프로에 해당이 된다고 함. 무척 의외인 통계임.

준비가 되지 않았던 결혼!!
무엇이 어떻게 다가 오는지에 대한 준비성이 없는 상태에서  결혼을 한 부부는  이혼으로 치닫는 경우가 많다고 함.
이혼 부부의 41프로가 동의를 함.

배우자 폭행!!
한국에서는 배우자로서 적절치 못한 부류는 첫째 도박을 하는 배우자, 주사가 심한 배우자, 그리고 마누라 패는 배우자.
그중에서 지 마눌 패는 남정네는  배우자로써의 자격이 없다는 것은 동 서양을 통틀러 공통된 이혼 사유가 됨.


의외로 경제적인 문제로 이혼 사유가 된다는  이야기는 없어 약간 이해가 안됨.  한국의 경우는 경제적인 문제로 갈라서는 
경우가 허다하고 이혼 사유의 상위를 차지할 만큼  중요한  이혼 사유인데.... 미국은 다른가 봅니다.

 


BGM정보 : 브금저장소 - http://bgmstore.net/view/NUHYR
 -미국 지역별 커뮤니티 리더를 모집합니다!-

Life in US의 로컬 커뮤니티는 미국 도시별 지역 커뮤니티로 지역 주민들과 그 지역에 관심있는 분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하고 교류하는 온라인 공간입니다. 이 로컬 커뮤니티에 동네 통장님과 같은 역활을 하실 커뮤니티 리더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리더가 되시면 해당 커뮤니티내에 광고 게재 및 추후 해당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사업 배분 권한을 가집니다. 또한, 지역 봉사를 통해 자신을 알릴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Life in US 커뮤니티 리더 신청하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