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약 이렇다면 당신은 드디어 가난의 대열로 합류하게 됩니다!!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3. 1. 28. 00:27

본문

반응형

행복은 곧 돈에서 온다!! 라고 이야기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을 가지는 숫자가 점점 늘어만 갑니다!!

 

윤리적으로 가장 비난을 받는 것이 바로 위에서 이야기 하는 배금 사상!! 아니 물질 만능 주의 입니다!!

 

그런데 아니다!! 돈보단 마음이 중요하다!! 라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그런데 그런 생각을 하시는 숫자가 빠르게

 

줄어가고 있다는게 문제입니다!! 돈이 필요 충분 조건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오래전 금붙이를 팔면서까지

 

경제적인 식민 상태인 IMF를 경험을 했었습니다.... 비록 필자는 그런 눈물겨운 사연을 태평양 바다 건너에서 지켜봐야만 했었습니다.

 

과거 우리 엄마 아버지 세대에서는 아버지가 열심히 일을 해서 가족을 부양하다 사업이 망했거나 아님 불구가 되어 경제적인 활동을

 

하지 못했을 경우는 엄마가 생활 전선에 뛰어들어 남은 가족의 생계를 책임을 졌습니다. 돈보단 가족이 우선이라는 고귀한

 

생각이었습니다!! 그런데 IMF는 우리 사회 아니 국가를 이루는 가장 소공동체인 가족이라는 개념을 송두리채 앗아가 버렸습니다.

 

먼저 영원한 평생 직장이라고 믿었던 일터에서 구조 조정이라는 생소한 울타리 앞에서 본인의 무력함을 맛봐야 했던 우리 가장들!!

 

또한 그동안 가족의 생계를 책임을 지면서 그래도 가정이 있기에 내가 돌아갈수 있던 곳이 있었던 안식처가 송두리채 날라가는 그런

 

아픔도 맛보아야 했었습니다..... 가장이 경제적인 역활을 하지 못한다 해서 이혼이라는 극약 처방을 내렦던 엄마들!!

 

경제적인 어려움을 피해보려 시도를 햇던 엄마들!! 과연 그런 엄마들은 지금 그보다 더 행복한 순간을 맛보고 있는지???

 

그러한 몇년동안의 경제적인 식민지 상태는 우리 사회의 모든 것을 빠르게 변화를 시켰습니다!!돈보다는 마음이다!!

 

돈보다는 윤리적인 가치가 우선이다!! 라는 말이 우색하게 사회의 모든 구석은 돈의 가치로 결정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제는 그러한 아픔과 경험을 두번 다시 겪고 싶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재정적인 궁핍으로 부터 자신 아니 가정을 보호하기 위해서 아래와 같은 경제적인 문제와 직결이 되는 그런 현상을

 

우리 독자분들과 함께할까 합니다!! 재정적인 궁핍은 어느날 갑자기 찿아오는게 아닙니다!! 가랑비에 옷 젖는줄 모른다!! 라는 표현이

 

있듯이 어느날 갑자기 옷을 벗어 버려야 하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는 겁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상황이 여러분에게 서서히 다가온다면 당신은 빠른 시일안에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당하게 됩니다.

 

자칫하면 본인은 물론 가정의 위기까지 초래를 할수 있습니다.

 

이미 경험을 했습니다!!!  과거에!!! 또다시 경험을 하는 우를 범하지 마십시요!!

 

 

 

 

 

1. 작년에 갑자기 빚이 늘어나기 시작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신용카드의 페이먼트를 이자만 내는 그런 일이 자주 발생을 한다면 빨리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2. 개스 비용을 절약을 위해 새차를 사셨다구요??

 

글쎄요!!! 요사이 차값도 만만치 않습니다!!

 

 

 

3. 본인의 소득이 오를거라 생각을 하시고 주택 구입을 하신다구요??

 

아주 위험천만한 생각입니다!! 평생 직장의 개념이 없는 곳이 미국입니다!! 물론 한국도 마찬가지이지만...

 

 

 

4. 빚을 내서 여행을 가신다구요??

 

이걸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하나요?? 여행을 안간다 해서 당장 어떻게 되는게 아닌데 말입니다!!

 

 

 

5. 친구따라 강남 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친구따라 쇼핑가서 확! 지르고 옵니다! 그다음에 친구가 갚아준다 합니까??

 

 

 

6. 아직 은퇴 연금 준비도 안했다구요??

 

사회보장 연금을 받는 시기도 늦어질수도 있습니다....

 

 

 

7. 직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고 먼저 그만둡니다!!

 

생각이 있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아님 철이 없는건지!!

 

 

 

8. 아무리 페이를 해도 빚이 줄지 않는다고요??

 

문제가 있는 겁니다!! 전체적인 페이 플랜을 다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9. 당신의 배우자가 쇼핑을 즐겨한다고요??

 

쇼핑도 나름입니다!! 과소비에 대한 무관심은 그다음 이야기 안하렵니다!!

당신이 재벌집 딸 혹은 아들이면 이 내용은 해당이 없습니다!!

 

 

 

10. 필요치 않는 물건을 구입을 한다고요??

 

습관입니다!! 이 습관만 고치면 당신의 재정적인 모습은 별문제가 없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