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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에 대해 우리가 아는 잘못된 상식 13가지!!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5. 10. 5.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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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의 출현으로 인터넷의 부산물인 sns는 우리에게  귀한 정보를 알려주는 최고의 수단으로 등극을 했지만, 긍정적인 면만

있는게 아니라 부정적인 면이 동시에  존재하는 문명의 이기입니다.  그래서 일각에서는 sns의  부정적인 면을 강조를 하면서 

사용 빈돗수를 줄여야 한다고 이야기 입니다.

물론 정보의 바다인 인터넷을 써치를 하면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내용,  우리가 실생활에서 요긴하게 쓰이고 있지만  그동안

몰라서 간과를 했었던 내용이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sns의 장점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고 잘못된 정보를

전하는 그런 비상식적인 네티즌들도 많습니다.


근래 자동차의 지존인 폭스바겐의  디젤  배기 가스의 조작이라는 중차대한 문제가  미국의 어느 연구소 직원에 의해 발표가

되어 미 사정 당국의 조사가 시작이 되어  현재 세계 자동차 업계는  불똥이 어디로 튈지 몰라 전전긍긍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이 자동차 회사를 깍아 내리려는 정제되지 않은 정보가 마구 인터넷을 통해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 블로그는  근래 폭스바겐 배기 가스 조작 사건과 발맞추어 그동안 우리가 어깨 넘어로 들었던, 아니 인터넷을 통해서

들었던 잘못 알려진  자동차에 대한 내용 13가지를 묘사할까 합니다.







1. SUV는  일반 자동차보다  안전하다??

SUV는 트럭 차체에 승용차의 외 내관을 접목을 시킨 차량입니다.  그래서 일반 승용차에 관한 안전 규정을 따르지 않아도 된다는 

아주 기묘한 법적인 기준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SUV는 큰 차체라  충돌시 피해가 상대 승용차  보다 낮다고 생각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근래 점점 고급화 되는 SUV의 차량에 들어가는 비용은  일반 고급 차량에 버금가는 가격을 지불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2. 당신이 소유한 차량의 엔진은  제동 장치 보다 강하다??

자동차 경주시  자동차 제조사가  자사의 엔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만든  일종의 기만이라 합니다.  만약 당신 차량의 제동 장치가

적절한 규격을 유지를 하고 있다면 당신의 차량이 어떤 종류라 하더라도  제동 장치는 엔진보다  더 강합니다.

근래 생산된  두 페달을 동시에  밣는다 하더라도  적절하게 조절을 하는 제동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합니다.


3. 앞 유리창에 틴트를 할수가 없다??

한국에서는 소위 썬팅 이라고 합니다. 앞유리창 전체에 틴트를 하는 것은 미국에서는 불법입니다.  그러나 자외선을 막기 위한 

투명한 틴트를 하는 것은 위법이 아닙니다. 아! 기술적으로 이야기를 하자면 틴트가 아니라 clear이라고 불리워야 합니다.


4. 엔진이 크면  차는 안전하다??

The bigger is better가 항상  정답은 아닙니다. 1950년대에은 이런 이야기가 통했습니다.  보통 상대방에게 8기통 엔진 차량이 

장착된 차량을 판매를 하기 위해 만들어낸 이야기라 합니다.  부딪히면 깨지기는 엔진이 큰 차량이나 적은 차량이나 별 차이가 없습니다.


5. 개스는 다 같습니다??

개스 스테이션에 가보면 3종류의 개스를 팔게 되는데 어떤 분은 프리미엄이 최고다! 라고 이야기를 하고 또 어떤 분은 그렇지 않다!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50프로는 맞고 50프로는 아니다!!  라는 이야기 입니다.  그런데 정확한 사실은 개스 회사마다  정유시

첨가를 하는 화학품이 달라서  정확하게 이야기를 하기는 어렵다 라고 합니다.


6. 개스 주유시  차량에 앉아 있어도 된다??

가끔 자동차 도어 knob을 만질때 정전기가 오는 것을 경험하신 운전자들이 많을 겁니다.  자동차 주유시 이런 경험을 하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아닙니다!!  개스 주유시는 반드시  개스 주유구에 있어야 합니다.


7. 차 지붕이 없는 차는 안전치 못하다?

차 지붕이 없는 차량을 컨버터블 이라고 부르는데 캘리포니아의 창명한 날씨로  이런 차량을 쉽게 보는데 많은 분들이 이런 차량은 안전도에 있어  지붕이 잇는 차량보단 덜 안전하다고 믿고 잇다 합니다.  1960년대 까지는 이런 이야기가 맞았습니다.  그러나 근래 생산된

차량은  모든 차체가 튼튼하게  만들어져 그런 기우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8. 속도를 내면 사고가 많이 난다??

경제적인 비용을 들여 만들어진  미국의 일반적인 차량은 90마일을 달려도  별 문제가 없도록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보고서에 의하면 제한 속도가 있건 없건  빨리 운전을 하는 운전자와는 별 상관 관계가 없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운전자가 편하다고

생각을 할 정도로 스피드를 낸다 하더라도 단지 운전자의 부주의일 뿐이지  속도를 낸다고 해서  반드시 사고가 난다는 것은 아니라 

합니다. 이해하기가 조금 곤란한 내용입니다.


9. Run-flat 타이어에는 공기 주입이 필요가 없다??

공기가 빠져도 달릴수 있는 타이어이면 공기를 재주입을 할 필요가 없다??  아닙니다!!  반드시 주입을 해야 합니다.


10. 큰 타이어가  항상 좋다??

비가 오거나 눈이 오는 경우는 큰 타이어 보다  좁은 싸이즈의 타이어가 더 안전하다고 합니다.

물론 사이즈가 큰 타이어는 잠재적인 기능이 많습니다.  그러나 단지 잠재적인 기능일 뿐이지  모든 타이어는 동시성을 띠고 있기에 

잠재적인 기능을 우수하다고 비산 가격으로 구입을 한다면 그것은 낭비라 이야기를 합니다.


11. 눈길에서는 4륜 구동 차량이 좋다??

모든 분들이 다 그렇게 생각을 합니다.  그러다 좋은 점은 가속을 낼때는 좋지만 제동을 할때는 그리 큰 도움은 되지 못한다고 합니다.

눈길 운전은 4륜 구동 차량이 아니라  적절한 타이어의 선택일 뿐 입니다.


12.  눈길 운전엔  트럭이 최고다??

모든 트럭 차량은 후륜 구종 차량입니다.  그러나 후륜 구종 차량은  제어가  전륜 구동 차량보다 떨어집니다!!


13. 차가 사고가 나면  평상시와 같지 않다??

최고의 바디샵에서의 수리는 뭐가 달라도 다릅니다. 물론 수리를 했을때와 하지 않았을때는 같을수가 없습니다.

최고의 수리를 했을때는 99프로 완전하게  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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