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 소비자 불만 한국과 무엇이 다를까?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6. 1. 9. 23:19

본문

반응형

미국의 많은 유통 업체들은 온라인 구매가 많아지면서 오프라인 구매를 즐겨하던 소비자들이 대거 온라인 구매로 몰리자 이에 상응을 하는 서비스를 생각을 하기 시작을 하는 겁니다. 물론 가격에 대한 서비스도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 가급적  가격 경쟁에 전력을 하고 있는 업체들도 있지만 가격보다는 물건을 구입후,  고객들이 자신이 구입한 물건에 대해 얼마나 만족을 꾀하고 있느냐에 신경을 쓰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구매가 많아지면서 고객에 의한 질문과 그에 대한 서비스에 신경을 쓰는 업체도 있는데 문제는 고객 서비스에 전화를 할때마다 로봇과 이야기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되고 직원과 직접 대화를 하기 위해서는 장시간 기다려야 하는 그런 불편함도 증가를 하는 겁니다.

물론 업체들도 모르는 바는 아닙니다만 문제는 일단 팔면 나 몰라라! 하는 업체들이 많이 생기면서 고객의 서비스를 증대를 하는 업체가 늘어나는 반면 소비자들에 의한 불만도 폭증을 한다고 합니다. 미국도 사람 사는 곳이라 한국과 이런 소비자 불만에 대해 별반 차이가 없음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아래에 소개가 될 내용은 온 오프 라인 구입이 많아지면서 늘어나는 소비자 불만의 대상이 무엇인지를 한국과 미국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성향을 비교하는 것도 무척 흥미로운 일이라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의료 보험 혜택에 대한 불만, 국세청(IRS) 직원을 사창한 사기 전화 혹은 메일, 학생 융자를 탕감을 해주겠다고 먼저 수수료를 요구를 하는 전화,  열거된 내용이 작년 미국 소비자 단체에 고발된 소비자 불만의 최고 순위를 차지하는 대목입니다. 또한 이와 유사한 소비자 불만의 유형을 보면  신용 정보 도용, 집수리 사기, 부채 탕감의 건, 등등 어떻게 하면 소비자를 등쳐 먹을까? 이빨을 드러내는 그런 사기 업체에 대한 소비자 불만이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겁니다. 또한 자동차 판매와 수리에 대한 소비자 불만의 건이 폭증을 하고 있는 것도 유심히 보아야 할 내용으로 소비자들을 긴장시키고 있는데 이에 관해 미국 소비자 단체가 나름  소비자들이 가장 크게 불만을 가지고 있는 내용이 무엇인지를 조사를 했습니다.

소비자 단체가 꼽은 소비자 불만의 최고는 임대인과 임차인의 갈등, 상품권 빙자로 하는 사기 행위 그리고 자동차 판매와 수리에 대한 분쟁이 최고 순위를 차지 할 정도로 많은 미국인들이 불만을 터트리고  있다 합니다.
어떤 경우는 법정에서 보낸 편지로 정해진 기간에 3750불을 보내지 않으면 체포 영장이 발부가 된다는 내용의 편지를 받고  편지를 받은 이는 자신이 왜? 그 돈을 내야 하는지를 따져보지 않고 겁에 질린 나머지 바로  수표를 써서 보낸 일도 없었는데 해당 법정은 그런 편지를 보낸 일도 없거니와 편지를 받은 이도 내야 할 이유도 없엇다고 합니다.

지금도 이곳저곳에서 소비자의 주머니를 노리는 승냥이와 같은 이들이 여러분을 주시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에 소개가 될 내용은 근래 소비자 단체가 집계한 내용으로 미국 소비자들이 어떤 부분에 가장 많은 소비자 불만을 가지고 있는지를 순위별로 나열을 해보았습니다.

  
1. 자동차!!
2015년 많은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시 잘못된 광고와 자동차 수리를 빙자한 폭리, 견인과 리스에 대한 불만족을 피력을 했습니다.

2. 주택 개축및 증축!!
예년과 마찬가지로 2위를 벗어나지 않는 전형적인 소비자 불만입니다. 적절치 못한 수리및 개축 그리고 시공과 준공이 투명치 못한 사례를 꼽고 있습니다.

3. 신용및 채무 관계!!
페이먼트와 수수료에 대한 불만,  모게지에 얽힌 분쟁,신용 정보개선을 위한 서비스 수수료 불만, 채무에 관한 서비스 불만입니다.

4. 유통 업체및 유틸리티 회사!!
잘못된 광고, 판매 불가능한 제품의 판매, 반환에 관한 분쟁, 기프트 카드, 쿠폰에 대한 다툼, 배송에 관한 불만이 주를 이루었고  통신, 전기, 인터넷, 케이블 회사에 대한 불만이 증폭이 된 내용이었습니다.

5. 서비스 업체!!
잘못된 정보 제공으로 선택을 한 소비자들의 불만과 라이센스 없이 행하는 서비스, 깔끔하지 못한 작업으로 손해를 끼치는 행위에 대한 불만이 주를 이룹니다.

6. 임대인과 임차인의 관계!!
안전과 환경이 적절하게 보장이 되지 않아 임대인과 임차인의 분쟁이 끊임이 없었고  보증금과 월세에 관한 분쟁도 끊임이 없이 계속된 내용입니다.

7. 잡상인의 현관 노크!!
시도때도 없이 노크하는 잡상인의 방문및 전화 판매원들의 무제한적인 전화가 불만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8. 건강 식품 판매및 인터넷을 이용한 구입!!
근래 한인 방송을 통한 부절제한 건강 식품도 한몫을 합니다. 광고 내용대로 하면 하루 아침에 변강쇠가 될수도 있고 평생 늙지 않는 그런 아름다운 여인이 됩니다.

9. 사기!!
역시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사기 행각은 소비자들의 불만의 대상이 되는군요.

10. 가전 제품!
가정 주부들이 제일 신경을 쓰는 대상이기도 합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 부족 수리등이 대부분 입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