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약 내가 기내에서 갑자기 아프게 된다면??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7. 1. 13. 09:22

본문

반응형

공상 과학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나 외국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마 다들 아실 겁니다. 한때 시리즈로 영화가에 나오면 표가 매진이 되거나 제가 사는 미국 땅에서는 영화가 나오기 전부터 연관 상품이 나오면서 소위 스타워즈 열기라는 마켓팅이 불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스타워즈!! 그 영화에서 인디애나 존스에서 열연을 했었던 해리슨 포드와 같이 하얀 드레스를 날리면서 같이 연기를 했었던 캐리 휘셔가 런던에서 자기가 거주를 하는 엘에이로 오는 항공기 기내에서 갑자기 심장마비를 일으키면서 위급한 상황이 되었었고 마침 기내에는 의료 관계자가 동승을 하고 있어서 긴급 조치를 취했었으나 며칠 후 사망을 하고 그 충격을 받은 엄마가 갑자기 사망을 하는 그런 뉴스가 영화팬들의 마음을 아프게 했었습니다.

이런 사고로 인해 근래 미국에서는 기내에서 갑자기 의료와 관계된 위급 사고가 발생을 한다면 어떻게 하나? 만약 그런 경우가 나한테 생기면 나는 어떻게 하지? 라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앞으로 자신이 탑승하게 될 계획이 있는 항공사에 전화를 해 자신의 지병을 설명을 하면서 만약? 이라는 전제하에 질문을 하는 경우가 갑자기 많아졌다고 합니다.

만약 그런 일이 본인에게 생겨난다면 어떻게 될까요? 허긴 의식이 없는 자신에게 어떻게 할까요? 하고 물어보는 자체가 사리에 맞지 않지만 비행기 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자신에게 만성 질환과 같은 지병이 있다면, 만약? 이라는 전제하에 어떻게 항공사와 조율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신 적이 있는지요?




Getty Images에서 퍼왔습니다!!



근래 캐리 휘셔가 기내에서 심장 마비를 일으키고, 사망을 하는 사건이 있으면서 많은 항공사들이 만약 기내에서 그런 사고가 일어난다면? 이라는 가정하에 우리 항공사는 이렇게 대처를 해 탑승객의 생명을 위해 최대한 서비스를 할겁니다!! 라는 내용으로 판촉 활동을 펼치는 새로운 마케팅(?)을 펼치고 잇는 모습들이 역력합니다.

당시 캐리 휘셔가 타고 있었던 기내에는 많은 의료 관계자가 탑승을 했었고 그중에서도 심장과 관계된 전문의도 탑승을 해서 긴급 조치를 취하기는 했었으나 안타까운 일이 발생을 했었습니다만 만약 자신이 탑승을 한 항공기 기내에서 의료 관계자가 한명도 탑승치 않은 상태에서 자신에게 그런 위급 상황이 발생을 한다면 나는 어떻게 될까? 라는 기우아닌 기우를 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러나 그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캐리 휘셔가 탑승을 했었던 유나이티드 항공과 같이 미국의 항공사 대부분은 기내에서 그런 의료와 관련된 긴급 사고가 발생을 한다면 적절하게 대처를 할수있게 모든 승무원들에게 미 항공 안전국인 FAA의 규정에 의거 끊임없이 교육을 시키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물론 기내에는 산소 호흡기와 같이 비상 장비도 구비를 하고 여러 의료 장비도 같이 탑재를 하는 것으로 나와있습니다.

더우기 독일 항공사 같은 경우는 우리 기내에는 의사가 항상 탑승을 하고 있다는 내용도 구비할 정도로 만약 의사의 직업을 가진 이가 탑승을 하면 먼저 그런 위급 상황이 발생을 하면 협조를 하겠느냐? 그리고 그런 내용을 미리 탑승객들에게 공지를 해 안심을 시켜도 되겠느냐? 라고 본인의 의사를 물은 다음 기꺼이 승낙을 하면 바로 공지를 하는 그런 프로그램을 실시를 하고 있고 그런 프로그램이 제휴 항공사인 오스트리안, 스위스 항공에도 실시가 되고 있고 그런 항공사가 취항을 하는 유럽이나 부아메리카에도 그런 프로그램이 실시가 되어 현재까지 10000명의 의사가 등록이 되어있는 실정이라 합니다. 물론 등록을 한 의사들에게는 여러가지 탑승 편의와 마일리지 혜택이 있지만 무료 탑승은 아니라고 항공 관계자는 이야기를 합니다.

물론 그런 의로운 행위를 하시는 의료 관계자들에게는 항공사가 제공을 하는 편의 시설도 중요하지만 그들이 의대 시절 학교에서 배웠던 의료인에 대한 자세에 대해 몸소 실천을 하려는 그런 의로운 마음에 우리는 더욱 더 고마움을 표현해야 할겁니다. 물론 자신이 행했던 의료 행위에 대해 턱없는 폭리를 취하거나 애써 아픈 사람을 외면시 하는 그런 의료인들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만 그래도 아직도 우리 사회에는 살만한 생각을 갖게 해주시는 이런 의로운 분들이 있다는 것에 안도감을 표시할수 있는게 얼마나 다행인지 모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