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자동차 구입시 사지 많아도 되는 추가 서비스!!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7. 12. 16. 00:25

본문

반응형

노동절이 지나고 나면서 각 자동차 회사들은 해당 년도의 자동차, 소위 말해서 새로운 자동차 모델을 받기 전에 대단위 광고를 시작하는 기지개를 피는데 이런 광고는 연말연시가 되면 더욱 더 빈돗수가 잦아지고 사시는 거주 지역의 주류 신문은 자동차 광고로 그 두께가 점점 두꺼워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구입!!

우리가 거주를 할 주택을 구입을 하는거 만큼  신경이 쓰게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는 과정중의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최소한 나와 5년을 동고동락을 해야 하는 친구와 같은 존재이기 때문입니다.(지금은 6년 7년 짜리 할부 기간으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아!  물론 돈이 많아 할부로 하지 않고  일시불로 한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한달 뼈빠지게 벌어서  할부금을 내야 하고 고장없이 동고동락을 하기 위해선 아무래도 신경을 써야 하고  더나아가  아제비 떡도 싸야 사먹는다!! 라는 속담처럼 구입하는  사람의 입장으로 한푼이라도 절약을 하기 위해 가급적 싸게 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자동차 구매자의 속을 빤히 들여다 보는  분들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자동차 딜러 즉 자동차 판매원들 입니다. 아니 그들을 관리를 하는 매니저 라고 표현을 해야 적당 하겠습니다.  이들과  협상을  하려면 진짜 진땀나는  과정의 연속입니다. 화도 납니다!! 포기를 하고 싶습니다!!  라는 이야기를 하면 왜? 그런 과정을 거치느냐? 인터넷으로  확인을 하고 사면 되지? 라고 이야기를 할수 있으나 그렇게 해도  결국 협상이란 과정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최저의 가격으로 구매를 했다고 했어도 결코 딜러!! 그들만이 알고있는 모든 내용을 다 파악을 하지는 못하고 있는 겁니다.

자신이 인터넷으로 다 파악을 했다 하더라도 결국 딜러에 가서 차를 가져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런 과정을 생략을 하고 아무래도 실물을 직접 봐야 직성이 풀리는 소비자들이 대부분이라 딜러, 여기저기를 다니면서 가격 협상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경우 자동차 딜러에게 하지 않아도 될 언급을 하는 바람에 자신에게 득보다는 손해로 다가오는 경우가 종종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런 손해를 인지하는 것은 자동차 딜러, 그 장소가 아니라 차를 몰로 나오는 순간에 아! 이게 아닌거 같은데? 라는 생각이 들면서 며칠 운전을 하다보면 지인, 혹은 친구들이 한마디씩 던진 말이 영 신경이 쓰이는 경우가 차를 구입하신 분들은 다 경험하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힘든 과정을 거치고 마지막 자동차 대출을 확정하는 사무실에 들어가 딜러 재정 담당자와 마주 앉아 재정 거류에 싸인을 할라치면 그 담당자의 입에서 나오는 이야기를 들으면  새로 구입한 차가 내일 당장 절도를 당한다던가 혹은 내일 당장 사고가 나 폐차 처분을 해야 하는 그런 상황에 직면하는 기분이 들게하는 아주 위협적인 이야기를 늘어 늘어 놓으면서 이런 보상 플랜을 구입하면 그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하면서 병 주고 약을 주는 그런 기분을 들게하는 분위기를  새로 차를 구입하시는 분들은 다 경험을 하셨을 겁니다. 그런데 이런 사탕 발림이나 위협적인 이야기를 들어도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 내용이 있는데 아래에 전개되는 내용은 그런 내용을 중심으로 자세하게 나열을 해볼까 합니다.




위의 화보는 Westend61 / Getty Images에서 발췌를 했습니다!!



근래 미 자동차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잡지인 Cars and Trucks에서 조사한 내용을 보면 새로운 차를 구입하는 일부 소비자들이  딜러에서 추천을 한 의문스러운 추가 비용 6000불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조사한 내용이 있어 추후 혹은 이미 자신이 새차를 구입을 핼때나 했었을때 추가로 지불해야 했었던 혹은 해야하는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1. 우리에게 익히 알려진 extension warrant((고장시 추가 수리 보상 내용)
자동차 가격을 결정을 하고 자동차 대출을 하는 사무실에 들어가면 재정 담당자가 제일 먼저 하는 이야기 입니다. 이때 위협(?) 혹은 감매(?) 라는 고ㅛㅏ정을 경험하게 되는데 언뜻 보면 아주 좋은 플랜인거 같습니다만 그 짧은 시간에 그런 내용이 담긴 계약서 전문을 읽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닙니다. 자동차 공장에서 해주는 그런 시간내 무료 수리가 아닌 딜러에서 판매를 하는 내용으로 차값이 아니 그들의 이익이 걸려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정 이런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자동차 대출을 해주는 은행이나 혹은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를 통해 가격을 비교하시는 것이 비용을 절감하는 일입니다. 딜러에서는 당장 구입을 해야한다고는 하지만 은행이나 보험사에서는 언제라도 구입이 가능합니다.

2. 자동차 유리 고유 넘버??
딜러에서 자동차  절도를 방지를 하는 것이라 하며 현란하게 설명을 합니다. 물론 자동차 절도범이 유리를 깨고 차를 훔쳐가서 팔을때 새로운 유리창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럴때 유리를 교체하는 업자가 이것은 자동차 절도 차량이라는 것을 인지하게 된다는 것인데 여기에다 300, 400 혹은 500불을 투자할 가치가 있을까요?? 어떤 딜러는 계약서에 아예 소비자 모르게 명시를 하고 강제적으로  자동차 가격에 포함을 시키는 경우가 허다한데 계약서 서명시 이런 내요이 있으면 빼달라고 하십시요!!  참! 아마존에서 이런 번호가 달린 kit를 20불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자동차 페인트와 시트의 장기 보존 추가 플랜!!
아마 약 1000불 정도 할겁니다. 특히 캘리포니에 거주하는 이들은 여름날의 뜨거운 햇빛이 차량 페인트와 천으로 된 시트 손상을 가져 온다고 하면서 꼭 사야 한다고 딜러에서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미 많은 자동차 회사에서는 자동차 도색에 대해서 그런 강력한 햇빛으로 페인트 손상이 올것을 대비해 미리 도색을  했으므로 추가 서비스는 필요치 않습니다. 더우기 2018년 현대 산타페는 이런 내용이 추가로 도색이 되었다고 명시를 했습니다.

4. 갭 인슈어런스!!(Gap Insurance)
 차량 가치보다 은행에 내야 할 금액이 더많을시 사고가 나서 차량을 폐차할 정도가 되면 남은 돈을 자신이 내야하는 그런 경우를 방지키 위해 만든 추가 보상 플랜 입니다. 보통 딜러에서는 한달에 5블 정도에 지나지 않는다 하면서 계약서에 넣을 것을 거의 강요하다시피 하는데 보통 자신이 가입한 자동차 보험사에서는 일년에 20불 정도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5. 자동차 키 보상 플랜??
근래 자동차 키는 컴퓨터 칩이 들어가 있어 망가지거나 분실시 거의 400불 이상이 들어갑니다. 자신의 자동차 보험 규정을 잘 살펴보십시요.
자동차 보험에 분실에 대한 보상이 있으며 키가 망가졌을시 자동차 제조 회사에서 해주는 그런 추가 무상 플랜도 있습니다. 굳이 딜러에서 500불 이상을 주고 구입할 필요는 없다는 이야기 입니다.

6. 타이어에 대한 Nitrogen ?
자동차 경주를 하지 않을 차량이라면 굳이 구입할 필요가 없는 내용입니다. 그런 개스를 추가로 넣으려 200, 300불을 지불해야 하는데 근래 나오는 타이어는 성능이 우수해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자동차 에어가 빠지는 그런 불상사를 방지케 사고를 미연해 방지케 한다고 딜러에서는 위협 반, 추천 반으로 강매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필요치 않습니다. 만약 진정으로 필요하다면 타이어 판매점에 가서 하시면 5불 10불이면 합니다.

7. 타이어, 자동차 앞유리, 차량 흠집에 대한 보상?
이런 내용은 자동차 보험 가입시 이미 여러분께서 프리미엄을 다 지불했습니다. 자동차 보험 보상 규정에 들어가 있다라는 이야기 입니다.

8. 자동차 절도에 대한 보상??
자신이 알게 모르게 계약서 내용에 들어간 계약서를 소비자에게 내밀어 이득을 취하는 그런 딜러도 있다고 합니다. 이미 자동차 보험사에서 보상 규정을 마련해 놓고 가입자가 이미 지불한 보험인데 이중으로 구입할 필요가 있을까요?

9. 자동차 상단에 있는 Rack에 대한 보상??
근래 자전거를 차량에 달로 다닐수 있는 rack을 많이 불수가 있는데 이런 rack가 이미 설치가 되어 출고된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설치물에 다한 분실이나 절도에 대해 추가로 돈을 내야하는 그런 내용이 있는데 정 그런 것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딜러에 철거를 요청하십시요.

10. 차량 뒷좌석 entertainment 씨스탬 설치??
어린 아이들과 장시간 운전을 하는 경우가 많다면 필요하겠지만 근래 테블랫이 그런 내용을 대체하고 있으므로 굳이 딜러에서 비싼 돈을 주고 구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