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이 자유화가 되고 너도나도 국내 여행보단 해외 여행을 선호하면서 가끔 기내 예절에 대한 기본 개념을 모르는 분이 계십니다. 물론 처음하는 비행기 여행이라 익숙치 않아 그럴수도 있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지만 외관상으로 볼때 자주 비행기로 여행을 하시는 모습의 탑승객이 진상을 부리는 경우를 목격하게 되는데 가끔 그 정도가 지나쳐 주변의 눈쌀을 찌푸리게 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그럴 경우 가끔 항공기 승무원들이 측은하게 보이기까지 합니다.


항공기 승무원의 최고 임무는 탑승객이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모시는 것이 최고의 덕목으로 회사측으로 부터 교육을 받고 기내 근무를 하는 겁니다. 그러다보니 과할 정도의 진상 탑승객의 무리한 요구를 웃음으로 받아들이며 묵묵하게 근무를 하는 그들을 볼때 그들의 프로 정신에 감탄을 금치 못할때도 있는 겁니다. 그러나 그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기에 화가 날때도 있어 그럴때마다 그런 탑승객들에게 욕을 한마디 해주고 싶을 경우도 있을 겁니다.


아래에 소개가 되는 내용은 아주 용감한 어느 승무원이 기내에 탑승을 하는 탑승객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으나 직업상 그러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그들이 탑승객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나 이렇게 해주면 좋겠다!! 혹은 우리는 이런 일을 하는 사람들 입니다!!  라고 하는 내용을 완곡하게 부탁을 하는 20가지 내용을 자세하게 기술을 하고자 합니다.













1. 우리는 탑승객들의 하녀(?)가 아닙니다!!

탑승을 하면 자신의 기내 가방은 스스로 머리 위에 있는 칸에 올리십시요!! 어떤 경우는 건강한 여성이나 남성은 승무원이 해줄 동안 멍하게 쳐다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신체가 부자유스런 분들에겐 우리가 도와드립니다!!


2. 우리는 무례한 승객을 다루는 법을 압니다!!
가끔 아주 개념이 없는 탑승객들을 목격을 합니다. 가끔 지나가는 카트에서 맥주를 이야기도 하지 않고 가져가는 행위, 다른 탑승객을 험담하는 경우,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는 경우 


3. 기내 여승무원들에 대한 의혹의 눈초리는 그만!!
기내 여승무원들은 가는 행선지마다 남자 친구가 다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현재 미국의 여승무원들의 평균 나이는 44세 입니다.


4. 제발!  자신들의 아이는 스스로 챙기십시요!!
아이들이 가끔 호출 버튼을 생각없이 자주 누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발 아이를 챙기십시요!


5. 화장실 다녀오면 나올때 옷좀 제대로 입으세요!!
남자들 경우 앞에 있는 지퍼도 챙기지 않고 연채로 통로를 활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6. 제발 진득하게 기다리는 미덕도 좀 보이세요!!
우리가 250 파운드에 달하는 후드 카트를 밀고 가는데 화장실을 가야한다며 보채는 분도 있습니다. 그리 급하지 않으면 기다리는 미덕도...
90초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7. 옆사람도 배려를 하십시요!!
손톱을 깍는 탑승객들, 꼭 그럴 경우는 담요 밑에서 하십시요.


8. 제발 저희들이 질문을 하는 내용을 잘 들으십시요!
커피를 서빙을 할때 크림이나 설탕을 드릴까요? 하고 여러번 물어도 대답을 하지 않는 경우나 게속 되물어 보는 승객도 있습니다.


9. 우리는 사무용품을 제공하는 업소가 아닙니다!!
특히 외국을 여행을 할때  정리를 해야할 서류가 기내에서는 있습니다. 그러니 펜은 항상 지참을 하십시요! 매번 달라고 하는 승객도 있는데 우리는 펜 200개를 항상 가지고 비행을 하지는 않습니다!!


10. 저희는 만능 해결사가 아닙니다!!
저희한테 와서 뒷자리 앞자리 승객이 의자를 너무 젖히니 하지 못하게 해달라! 옆자리 승객이 팔걸이를 혼자 독점을 하니 이야기 해달라!  라고 이야기를 하는데 우리는 유치원 선생님이 아닙니다!!


11. 어떤 노선은 다른 노선보다 더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가끔 콜로라도 Vail이나 플로리다 주에 있는 팜비치로 가는 기내에 근무를 할때는 더욱 더 힘이 듭니다. 휴가를 즐기러 가는 분들이 대부분이다 보니 마치 그들 자신은 일등석 승객처럼 행동을 합니다. 그러니 행동 자체와 말투도 일등석 손님처럼 하는데 실제로는 일등석 승객도 아니면서 말입니다.


12. 화장실 문 사용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밀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문을 여는 것도 저희들을 부릅니다!


13. 저희를 매너있게 대하는 탑승객에게는 하나라도 더 서비스를 해주고 싶습니다!!
Hello 혹은 Thank you!라는 말을 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우리는 한번 비행에 300번 정도의 Hello와 Goodbye를 하는데 반응이 오는 탑승객은 약 40명에 지나지 않습니다.


14. 저희를 쿡 치거나 잡지는 마십시요!!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손짓이나 말 혹은 호출 버튼을 누르시면 되는데 쿡 치거나 잡는 그런 탑승객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의에 어긋난 행위입니다.


15. 저희는 게으름을 피는게 아닙니다!!
항공사 규정에 의하면 머리 위에 있는 짐칸에 탑승객의 가방을 들어서 넣는 것을 허락치 않습니다, 단지 도와줄 뿐입니다.


16. 저희는 승객에게 제일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판단을 합니다!!
머리 위에 있는 버튼을 보면 호출 버튼이 있습니다. 위급시 의사를 부르거나 산소 마스크가 필요한 때와 소다나 물을 달라고 하는 탑승객이 있으면 전자의 호출에 먼저 응하게 됩니다.


17. 꼭 해야하는 장소에서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소변은 반드시 화장실에서 보셔야 하는데 일부 개념이 없는 탑승객들이 자리에서 쉬야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18. 우리는 항상 No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항공기가 착륙을 했을때 화장실을 사용해도 되냐고는 묻지 마십시요. 


19. 우리는 항상 위생 장갑을 사용을 합니다!
우리는 탐승객이 쓰다 버린 크리넥스 종이나 어린 아이들이 사용을 한 기저귀를 맨손으로 처리하지 않습니다.


20. 우린 기다릴수 있습니다!!
기체가 착륙을 하기 전, 우리는 쓰레게 수거를 하기 위해 플라스틱 봉지를 들고 각 탑승객에게 갑니다. 그때 자신이 바닥에 떨어트린 휴지나 쓰레기를 본이이 주워서 봉지에 넣어야 하는데 줍지를 않고 멍하니 쳐다보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기다릴수 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Pathfinder LiveUS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