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생 미국이야기!!

미국 블랙 후라이데이(Black Friday Deal)!! 언제 그리고 무엇을 내놓을까??

<

전통적으로 미국인들의 전통적인 일상 생활이 되어버린 Black Friday Sale!!
그동안 떨어져 있었던 가족이 한 식탁에 모여 어렵사리 구어낸 칠면조 요리를 들면서 쌓인 회포를 풀어야 할 시간이 이제는 변질(?)이 되어 밥숟가락 놓자마자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을 하는 백화점으로 몰려가는 것이 요새 추수감사절을 맞는 미국인 가정들의 모습입니다.
아! 미국이니까 밥숟가락이 아니라 포크와 나이프 이겠습니다.

그런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이 전통적으로 추수 감사절 다음날이 아닌 11월 14일 부터 시작을 하는 곳이 대부분이고 또 어떤 곳은 전통적으로 추수 감사절 다음남에 시작을 하는 곳이 있습니다만 미국의 대부분 백화점이나 온라인몰은 예정보다 일찍 시작을 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물론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신 분들도 있습니다. 가끔 그런 쎄일을 한다는 곳에 가보면 철이 지난 상품, 유행이 지난 상품 그나마 괜찮은 물건이라면 소량을  업소 문 앞에 진열을 해놓고 맛배기로 손님을 끄는 경우가 있어 그런 소량의 물건을 서로 탈취(?)하기 위해 아수라장이 벌어지고 밀치고 넝어지고 더나아가 압사를 당해 죽음까지 이루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그래서 본 블로그는 이번 2015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을 언제 어느곳에서 무엇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얼마나 싸게 파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을 할까 합니다. 그동안 기다렸다가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구입을 하려는 분들도 분명 있고 해외 직구를 통해 좋은 물건을 아주 저렴하게 구입을 하려는 한국의 직구족들도 있을 겁니다. 이런 직구족을 위해 블랙 후라이데이에 나온 물건을 구입을 해 되파는 온라인 소매족들도 있는 새로운 유행이 한국에 널리 퍼져있고 
이젠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이 미국에 거주하는 미국인들이나 미주 한인들 뿐만 아니라 국내에 계신 분들도 초유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합니다.

아래에 소개가 되는 내용은 이번 미국의 전통 행사인 블랙 후라이데이 쇼핑에 관해 언제? 무엇을? 그리고 얼마나 저렴하게 팔까?에 대한 자세하게 기술된 내용이 전개가 됩니다.





지금 미국은 블랙 후라이데이에 관한 쎄일 정보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매년 Macy's는 전통적으로 퍼레이드로 시작을 하고 간만에 모인 식두르과 미식 축구를 보며 이도저도 아닌 미국인들은 밥숟가락을 놓기 무섭게 외투와 간이 의자를 챙겨 백화점으로 향해 다음날 새벽에 있을 일대 전쟁을 치루기 위해 밤샘을 작정을 하고 결기를 다지며 백화점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때는 전통적으로 모든 상품이 쎄일로 나오게 되지만 전자 제품을 중심으로 대형 쎄일이 주를 이루게 됩니다. 그동안 비싸서 사지 못했던 대형 HDTV, 혹은 컴퓨터 더나아가 어른 어린아이들도 좋아하는 게임기가 연말까지 쎄일을 이루게 됩니다. 아마존, 월마트, 타겟, 그리고 베스트 바이는 아직 어떤 물건을 내놓을가? 하는 공식적인 반응은 없지만 그외 대부분의 백화점이나 온라인 마켓은 이미 공식적으로 어떤 물건을 언제 내놓을까 하는 발표를 했습니다.

샘스 클럽은 이미 발표를 통해 모든 전자 제품을 11월 14일 부터 상상치도 못할 가격으로 쎄일을 시작을 할거라 이야기를 했고 또한 샘스 클럽은 하루만 쎄일을 하는 pre-Black Friday 쎄일을 전격적으로 시작을 할거라 하면서 고객들에게 홈페지를 통해 예의주시를 하라고 이야기를 하고, 월마트인 경우는 Vizio에서  생산을 한 65인치 스마트 TV를 998불,  65 GB인 아이패드 에어2를 150불 인하 판매(샘스 클럽에서는 보통 587-600불 정도 함)를 한다고 합니다.

미국의 모든 기업의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 정보를 누설(?)하는 온라인 페이지인 TheBlackFriday.com은 Visio에서 생산을 한 50인치 TV가  그 어느 업체도 경쟁하지 못하는 가격인 498불에 판매를 하고 PS4 bundle같은 경우는 무료 게임소프트 웨어를 끼워 주면서 299불에 판매를 하는 곳도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샘스 클럽 같은 경우는 이러한 쎄일 상품을 구입하기 위해선 멤버쉽이 필요하지만  Dell 같은 회사는 멤버쉽이 필요치 않고 온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TheBlackFriday.com은 이야기를 합니다.


지난 10월 TheBlackFriday.com는 블랙 후라이데이 정보를 흘리면서 Dell 회사가 내놓은 쎄일 내역을 자세하게 보도를 했었는데 그 내용을 보면 500GB Xbox의 경우 Gear of War와 Fallout 4라는 소프트 웨어를 추가해 주고 거기다가 controller를 끼워 주면서 299.99불에 판매를 하며(170불 절약) 그리고 우리에게 잘 알려진 LG 50 인치 스마트 TV를 699.99불 그리고 Vizio 60  인치 스마트 TV를 799.99불( 700불 할인)에 판매를 하는 동시에 최신 컴퓨터, 랩탑 그리고 테블렛을 몇 백불씩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를 할거라는 비밀(?)아닌 비밀을 누설을 한겁니다.
이에 대해 해당 회사인 Dell의 부사장은 우리가 의도적으로 누설치는 않았지만 TheBlackFriday.com가 이야기 한 내용은 하나도 틀리지 않았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대대적인 쎄일을 예고를 한겁니다.  그러면서 이번 쎄일은 예년과 전혀 비교되지 않은 쎄일로 랩탑의 최저 가격인 149불 데스크탑의 최저 가격인 99불 그리고 컴퓨터 전문업체인 우리가 컴퓨터만 파는게 아니라 모든 전자 제품을 동시에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 쎄일을 할거라 이야기를 하면서 이번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에 Dell이 일으킬 돌풍에 대해 자신만만하게 결기를 내비추어 보기도 한겁니다.

미국의 블랙 후라이데이 쎄일에 관심을 보이시는 분들은 이번 쎄일에 Dell이 일으킬 돌풍을 잘 지켜보셔야 할겁니다. 만약 해당 제품을 구입을 할 의사가 있는 분들은 다른 업체와 Dell의 가격을 잘 비교를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Dell이 시작을 하는 블랙 후라이데이쎄일은 미국 동부 시간 아침 6시, 즉 추수감사절인 11월 26일 부터 블랫 후라이데이까지 실시를 한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