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호불호가 갈리는 자동차 리스 프로그램!!

부업! 그리고 부수입!!

by Wemmerce 2018. 10. 23. 20:40

본문

반응형

구입을 하는게 부담이 없지, 리스는 돈을 버리는건데 왜? 미친 짓을 하느냐? 아니다! 리스를 하면 새차를 적은 비용으로 자주 타볼수가 있고 차량에 들어간 비용도 세금으로 털수가 있는데 왜? 굳이 비싼 돈을 주고 구입을 하려고 하느냐? 그나마 요샌 차값도 만만치 않은데...


자동차 구입과 리스를 놓고 설왕설래 하시는 분들을 우리 주위에서 많이 보게 됩니다. 이미 아시겠지만 리스 프로그램이라 해서 아니 초기 비용이 구입보다 적게 들어간다 해서 모든 분들에게 리스 프로그램이 다 유리한게 아니라는 겁니다.


리스 기간이 끝나면 그 차량을 재구매를 할 의향이 없다면 차량을 반환을 해야하지만 이대 계약 서류에 명시한 주행 거리를 넘어서면 거기에 따른 추가 요금을 물어야 하는 경우가 있고 그것도 싫으면 해당 차량을 재구매를 해야하는 겁니다 (이미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그래서 리스 프로그램은 자신이 처한 경제적인 환경과 업종에 다라 큰 차이를 보이는바, 만약 리스를 결정을 하고자 할때는 반드시 세법 전문가들에게 먼저 의논을 하는 것도 돈을 절약을 하는 방법이라 할수가 있겠습니다.


혹시 그래도 리스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에 전개가 되는 리스 차량의 계액과 유지, 운용 그리고 리스가 만료가 되었을 경우 어떤 식으로 해야 자신이 그동안 운전을 했던 차량의 가치가 다시 재구매를 결심했을 경우 딜러가 요구를 하는 가격에 대한 상관 관계를 자세하게 묘사를 한 내용이니 숙지를 하시기 바랍니다. 













1. 자신의 경제적인 환경에 맞는 리스 차량을 선택!!

차량의 가치는 아주 빠르게 감소를 합니다. 구입을 한 첫해가 지나면 차량의 가치가 약 20프로 감소가 됩니다. 그래서 차량 리스를 할때 리스 기간이 끝이 나면 과연 자동차 딜러가 제시하는 가치가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설명을 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20013년 혼다 어코드를 리스를 한다고 가정을 했다면 그 차량을 되팔았을 경우(tarde-in) 가격이 13000불 이라고 딜러가 계산을 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리스한 동종의 차량을 반환을 할때 딜러가 책정을 한 가격이(residual value) 11000불이라고 하면 리스가 끝이 나는 시기에는 당신은 약 2000불의 비용을 돌려 받는 것과 마찬가자 입니다.


2. 리스가 끝이 나고 재구매를 했을 경우 차량 가격을 주목해야 합니다!!
리스한 차량을 구매를 할 경우 3가지 사항을 면밀하게 검토를 해야 합니다. 한달에 얼마씩 페이를 해야 하는지? 얼마나 오랜 할부 기간이 있는지?  그리고 구매 서류 서명을 할때 마지막 가격이 얼마나 되는지? 에 대해서 말입니다. 리스가 끝이 나고 자신이 운전을 했던 차량을 재구매를 할 경우  자신에게 아주 유리한 방향으로 전개를 하고자 할때는  다음 2가지 숫자에 주목을 해야 합니다. 차량 구매 가격(즉 자신이 리스를 할때 새차 가격이 얼마였었는지?) 그리고 리스ㅜ가 끝이 나면 당시의 차 가격이 얼마인지?에 대해서  유심하게 관찰을 해야 합니다.

차량의 리스가 끝이 난 시기에 차량의 가격이 실제 리스 차량을 처음 싸인을 할때  딜러가 이야기 했었던 리스 후의 가격과 차이가 나고 만약 그 차량을 재구매를 원한다면 차이가 난 만큼 차량 가격을 깍고 재구매를 할수가 있는 겁니다. 그래서 차량 리스를 할때  차량의 가격을 최저 가격으로 협상을 해야 합니다. 이런 이야기를 하면 구매를 하는 것이 아닌데 무슨 차량 가격 협상이냐? 라고 여쭐수 있는데  만약 리스가 끝나고 리스 차량을 재구매를 할때는 그때의 차량 가격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가 되는 겁니다.


3. 가급적  운전 거리를 최소화 해야 합니다!!
바로 이것이 리스의 단점입니다. 마일리지를 최소화 하려다 보니 운전시 자주 마일리지를 확인을 하는 버릇이 생기는데요, 리스 계약시 계약을 한 마일리지보다 더 운전을 하면 마일당 25센트를 리스 후 일괄 지불을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지인이 차량을 리스를 했는데 리스가 끝이 나후 자신의 차량에 약 3200불의 에쿼티가 있는 것을 발견을 한겁니다. 그 양반이 그 차량을 처음 리스를 할때 일년에 12000 마일을 운전을 하는 것으로 계약을 했었습니다. 3년 리스였었으니 총 36000마일을 운전을 할수가  있었던 겁니다. 그런데 그는 지난 3년 동안 19000마일만 운전을 했었던 겁니다.  운전을 적게 한 만큼 그 차량에 대한 판매 가격이 상승을 한 이유로 그에게는 처음 계약을 할때 딜러가 책정을 한 리스 후 판매 가격보다 더 올라간 관계로 그에게는 약 3200불의 에커티가 생긴 겁니다.


4. 정기적인 차량 점검은 필수입니다!!
가급적 자동차 회사가 요구하는 정기적인 점검은 리스후 차량의 가치를 높히는 길입니다. 리스후 차량을 반환시 차량의 가치가 최고로 만들고자 하면 정기적인 점검은 아무리 강조를 해도 지난침이 없습니다.


5. 리스도 쇼핑이 필수입니다!!
같은 차량은 여러 딜러에서 쇼핑을 하다보면 딜러에서 요구하는 내용에 차이가 있음을 아시게 될겁니다.  차량 리스도 차량 구매와 같이 발품 그리고 인터넷 써치를 누가 많이 하는가에 따라  trade-in 가치를 최고로 끌어 올릴수가 있게 되는 겁니다.




"생생 미국이야기"를 찿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더많은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생생 미국이야기!!] - 자동차 리스 전에 알아야 할 용어 18 종류들!





 공감은 글쓴이를 춤추게 만듭니다!! 아래의 공감 한번 꾸~우욱~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